상단영역

본문영역

‘홀릭’, 하얀거탑 OST 작곡가가 음악 작업 맡는다!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7.04.18 13: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이 2007년 새롭게 선보이는 신작, 신세기 탐험기 MMORPG (다중 접속 역할 수행 온라인 게임) 홀릭(HoLiC)의 음악 작업에 MBC 인기 드라마 하얀거탑 OST (Original Sound Track) 의 김수진 작곡가가 참여한다.


김수진 작곡가는 MBC 드라마 ‘영웅시대’, 영화 ‘목포는 항구다’, ‘구타 유발자들’ 등의 유명 영화와 드라마 음악의 작곡가로 활약해 왔으며, ㈜아우라 엔터테인먼트(대표 김희승)의 이사직을 겸하고 있다. 특히, 이번 MBC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극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 바이올린과 첼로 연주의 ‘B Rossette’ 과 ‘Pavilion’, ‘하얀 슬픔’의 음악을 선보여 최근 한국을 대표하는 작곡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김수진 작곡가는 이미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홍보 동영상의 ‘떠돌이송’의 음악을 선보인바 있다. 이번 홀릭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앞둔 4월 23일 런칭 기념 행사에서 공개할 홀릭 뮤지컬, ‘Welcome to Lunatia’ 의 총괄 음악 작업을 맡아 총 3곡을 선보일 계획으로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홀릭 뮤지컬 ‘Welcome to Lunatia’ 는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떠난 홀릭의 시나리오를 바탕을 제작되었으며, 이 날 영상과 뮤지컬 배우들이 함께 어우러져 극을 이끌어 나가는 디지털 뮤지컬 형식을 최초로 공개하게 된다.


이번 홀릭의 음악 작업을 맡은 김수진씨는 “무한한 시도가 가능한 ‘게임’이라는 장르와 ‘뮤지컬’의 접목을 시도하는 홀릭의 음악 작업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 홀릭의 모험 넘치는 게임 스토리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즐겁게 제작하고 있다. 홀릭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홀릭은 현재 5월 3일 오픈 베타 서비스 전, 최종 안정화 점검을 갖는 에피소드 X를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추첨을 통해 총 20쌍의 유저들에게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뮤지컬 ‘찰리브라운’ 공연티켓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