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헬게이트: 런던’에 들어갈 한국적 아이템은 바로 이것!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7.04.18 13: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게이트: 런던(www.hellgate.co.kr)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국적 아이템으로 ‘거북선 세트’와 ‘태극 방패’, ‘도깨비방망이’등이 선정됐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지난 달 22일부터 진행한 한국적 아이템 공모전을 종료하고 최종 당첨자를 공식홈페이지(www.hellgate.co.kr)를 통해 발표했다. 지난 9일까지 20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총 1,200명이 6,000건 이상을 응모,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을 응모한 4명이 ‘깜찍상’을, 독특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낸 3명이 ‘끔찍상’을 받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한 3명의 응모자가 ‘참가상’을 받았다. 10명의 당첨자들은 각각 그래픽카드와 닌텐도DSL, MP3플레이어 등을 받게 된다. 선정기준은 ‘창의성’과 ‘한국적 특성’, ‘아이템으로의 가치’, ‘게임과의 조화’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기발하고 멋진 아이디어들이 많았지만 헬게이트: 런던의 배경과 게임 특성상 실현 불가능한 것이 많아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특히 전세계적으로 런칭되는 헬게이트: 런던을 통해 한국적인 것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응모자들의 글들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템은 한빛소프트와 플래그십스튜디오(www.flagshipstudios.com 대표 빌 로퍼)의 협의를 거쳐 최종 선정, 게임에서 구현될 것으로 알려졌다.


당선된 작품들과 당첨자 리스트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얼마 전 공개한 헬게이트: 런던의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도 볼 수 있다.



<Q & A>
Q : 이번에 선정된 10명의 당첨자들이 응모한 아이템들을 모두 헬게이트: 런던에서 볼 수 있나?
A : 당첨자와 게임 내 구현은 별도로 생각해야 한다. 당첨자들은 10명이지만, 이들이 응모한 아이템의 개수는 수 십 개가 넘는다. 또한 실현이 불가능해도 기발한 아이디어로 뽑힌 당첨자도 있기 때문에 실제 게임에 구현되는 건 우선 한빛소프트 내부의 심사를 거친 후 다시 플래그십스튜디오와 협의 한 후에 결정될 것이다.


Q : 게임이 런칭되는 시점에 이 아이템들을 볼 수 있나?
A : 그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종 협의를 거친 아이템들은 게임이 완성될 때 구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몇 가지나 구현이 될지, 어떤 형태로 구현이 될지는 아직 협의중이다. 하지만 가능한 많은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한빛소프트는 최선을 다할 것이며, 플래그십스튜디오 또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