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니지2, 팬픽으로 재창조된다

  • 심민관 기자 smk@kyunghyang.com
  • 입력 2007.05.30 14: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니지2 아티스트 등용문, 제3회 리니지2 팬픽 어워드 개최
- 5개 부문에 걸쳐, 정식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는 리니지2 아티스트의 등용문인 제3회 리니지2 팬픽 어워드를 30일(오늘)부터 7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팬픽(Fan Fic)은 다양한 장르에서 팬(Fan)이 직접 대중적인 소재를 패러디화하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재창조한 팬픽션(Fan Fiction)의 줄인 말이다.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유명 만화나 게임의 코스프레, 패러디 만화, 게임 스크린샷과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팬픽이 네티즌 사이에서는 이미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3회를 맞이하는 리니지2 팬픽 어워드는 온라인게임 리니지2를 소재로 일반인이나 게이머들이 자신만의 창작물을 뽐내는 경진대회로 ▶팬아트 ▶스토리만화 ▶스크린샷 ▶동영상 ▶스토리&수필의 총 5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리니지2 개발스튜디오의 기획팀, 그래픽디자인팀, 사업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에게 각 100만원, 부문별 우수작 30만원 등 총 1,250만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리니지2 정식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실제 지난 제1회 대회 대상 수상자(캐릭터명 ‘정젼’)는 현재 리니지2 공식홈페이지의 연재만화를 통해 정식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리니지2 공식홈페이지(www.lineage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