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 신작 MMORPG 정식 명칭 공개

  • 심민관 기자 smk@kyunghyang.com
  • 입력 2007.05.30 17: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1(SilentPlot1)' 으로 최종 확정, 은밀한 음모 담은 게임 분위기 반영
- 스릴러 지향하며 컨셉 차별화, MMORPG 기본에 충실한 게임


㈜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실버포션(대표 박성재)이 개발한 신작 게임 <프로젝트 SP1(프로젝트명)>의 정식 명칭을 <SP1(SilentPlot1)>(이하 SP1)으로 확정, 발표했다.

<SP1>의 정식 명칭인 ‘SilentPlot1’은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하고 은밀한 음모를 의미하며, 게임의 첫 번째 챕터인 ‘The Beginning of the Plot’을 통해 <SP1>의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넥슨의 신작 게임 <SP1>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와 비밀 세력을 밝혀나가며 주인공 자신의 정체와 인류를 둘러싸고 있는 비밀을 풀어가는 형식의 게임으로, 이번에 공개한 정식 명칭은 게임의 컨셉을 보다 명확히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의미 외에도 ‘SP1’은 개발사인 실버포션(Silver Potion)의 처녀작이라는 의미도 함께 내포하고 있다.

넥슨의 국내사업을 총괄하는 민용재 이사는 “SP1은 호러가 아닌 스릴러를 지향하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게임”이라며, “컨셉에서의 차별화와 동시에 MMORPG 본연의 모습에 충실한 게임”이라고 말했다.

근 현대를 배경으로 스릴러 영화를 즐기는 것과 같은 재미를 추구하는MMORPG <SP1>은 그 동안 티저 동영상과 티저 웹 사이트, 게임쇼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독특한 컨셉과 분위기를 공개한 바 있다.

넥슨의 신작 <SP1>은 조만간 진행될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통해 본격적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프로젝트 SP1 공식 홈페이지 http://sp1.nexon.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