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최고 인기 록밴드, ‘RF온라인’ 테마송을 록으로!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7.06.04 10: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하드록 그룹 ‘레이저백’,  ‘RF온라인’ 영어 테마송 발표
-자발적으로 만든 록으로 발표된 최초의 게임송으로 기록될 듯
-보컬 케빈 로이, RF온라인 마니아로 1년여 걸쳐 작곡 완성
-음악 공유 사이트서 인기 폭발, 필리핀 게이머들 사이 화제



필리핀 최고 인기 록밴드가 ‘RF온라인’ 테마송을 록으로 불러 화제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필리핀 최고 인기 록밴드 ‘레이저백(Razorback)’이 자사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영어 테마송 ‘엠파이어 아크레시아(Empire Accretia)’를 현지에서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노래는 곧 게임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음악 공유 사이트 아이밈(http://chinoyray.imeem.com/music/GV6gqPh1/empire_accretia/)에 소개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레이저백이 발표한 ‘엠파이어 아크레시아’는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 ‘RF온라인’ 3종족 가운데 기계 종족인 ‘아크레시아’ 제국군에 대한 테마송으로 1년여 준비 끝에 선보여졌다. 이번 노래는 강력한 기타 사운드와 폭발적인 드럼이 보컬 케빈 로이의 거친 목소리와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지 서비스사 레벨업 관계자는 “현재 필리핀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인기 록밴드가 자발적으로 RF온라인 테마송을 만들었다는 사실에 현지 게이머들 사이에 대단한 화제”라며 “특히 케빈 로이가 이번 노래 작곡을 위해 1년여 이상 게임 역사, 세계관 등을 연구했다는 사실에 더욱 놀라고 있다”고 말했다.


케빈 로이는 작년 12월 이 게임의 샤머니즘 종족인 코라 테마송 ‘버스라이트(Birthright)’를 다른 밴드와 먼저 선보인 바 있다. 버스라이트는 아이밈에서 1만회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레이저백의 보컬리스트인 케빈 로이는 “RF온라인을 꾸준하게 해왔기 때문에 테마송을 만드는 것은 대단히 즐겁고 유쾌한 일”이라며 “다만 코라 종족의 열혈 마니아로서 적이라고 할 수 있는 아크레시아 노래를 만든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CCR 윤석호 대표는 “RF온라인은 국내 못지 않게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으로 이번처럼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경우가 빈번하다”며 “바로 이런 자발적인 이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이 RF온라인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밑거름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RF온라인은 필리핀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톱3에 들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