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빛소프트, '헬게이트'이어 '미소스'도 먹었다

  • 경향게임스 webmaster@khgames.co.kr
  • 입력 2008.10.16 23: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빛소프트, 미소스(Mythos)의 엔진과 소스 코드 등 모든 IP 획득
- 샌프란시스코 현지 스튜디오에서 헬게이트: 런던과 미소스 동시 개발중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가 ‘헬게이트: 런던’의 개발사인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또 다른 MMORPG ‘미소스(Mythos)’의 엔진과 소스 코드 등 모든 지적재산권(IP)을 획득해 개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빛소프트는 지난 7월 폐쇄된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모든 제품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미국 현지 스튜디오에서 헬게이트: 런던과 미소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또한 자체적으로 두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게 됨으로써 이를 통한 수익 역시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수 개월간 비공개시범테스트를 거친 미소스는, 한빛소프트가 이번에 IP를 획득하면서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미 헬게이트: 런던의 개발에 돌입해 최근에 업데이트를 선보인 바 있으며, 유저들의 피드백과 한국, 미국 개발진의 공동 개발로 헬게이트: 런던의 리뉴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미소스는 헬게이트: 런던과 기술적으로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는 자매와 같은 제품이기에 더욱 원활히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빛소프트 김기영 대표는 “미소스는 몇 달간의 비공개시범테스트만으로도 두터운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게임이다”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출신들로 이루어진 샌프란시스코 현지 개발진과 MMORPG 개발에 경험이 많은 우수한 국내 인력들이 협력해 두 게임의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이미 헬게이트: 런던의 소스와 엔진 및 전세계 IP와 아시아지역 판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미소스의 전세계 IP와 판권 역시 소유하게 되어 향후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가 실시되는데 따른 라이선스 수익 역시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헬게이트: 런던은 중국 더나인에 3,500만 달러에 수출된 바 있으며, 미소스의 동남아시아 10개국에 대한 판권은 태국 아시아소프트에 700만 달러에 수출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