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량 요괴들, ‘출판 시장’에서도 인기~] 엠게임, 귀혼 한정판 가이드북 및 교육 도서 인기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8.12.18 16: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귀혼, 스페셜 게임 가이드북, 코믹북, 교육용 도서 등 각각 다른 컨셉의 도서 인기
- 45만부 이상 판매, 어린이 뿐 아니라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선물용으로 꾸준히 인기 얻어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이 서비스하고 앤앤지㈜(대표 이규덕)가 개발한 캐주얼 무협 횡스크롤 게임 ‘귀혼’이 게임뿐 아니라 게임 가이드북 및 코믹만화, 교육도서 시리즈가 출판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말썽꾸리기 불량요괴’들이 대거 등장해 유저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10대들이 좋아하는 무협게임으로 자리 잡은 ‘귀혼’은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해 그 중 ‘도서’에서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현재까지 귀혼 관련도서가 18권이 출시되어 약45만부가 판매된 상태로 출판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



먼저, 귀혼 코믹북 반응이 가장 뜨거운 편이다. '귀혼' 코믹북(제조사:Ever M&B)은 봉인돼있던 악귀들이 풀려 나온 혼탁한 세계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하여 태화노군의 염라귀혼대법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그린 게임의 원작 시나리오를 만화로 구성했다. 2006년 12월 코믹북 첫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게 됨에 따라 만화 이외의 관련 도서를 제작할 수 기반을 마련했다. 코믹북은 현재 9편까지 출시되어 절찬리에 판매중이다.


귀혼 ‘교육용 도서’도 10대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귀혼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려운 ‘한자성어’와 ‘수학원리’, ‘경제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한 ‘귀혼 한자대전(제조사:Ever M&B,2편)’과 ‘귀혼 수학대열전(제조사:홍진P&M,1편)’, ‘신용림객잔(제조사:계림,3편)’ 등 현재까지 교육 도서 6권이 제작되어 자녀 교육용 도서를 찾는 어른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다. 교육용 도서 역시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귀혼은 지난 10월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귀혼2기’를 기념하며 새로운 컨텐츠와 공략법을 소개하는 ‘스페셜 가이드북(제조사: 제우미디어)’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인터넷 서점 인터파크에서 멀티미디어 관련서적 판매 1위를 차지하며 4주 만에 절판되었다. 가이드북은 현재 3권까지 출시된 상태로 다가오는 1월 중에 새로운 가이드북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엠게임의 전략기획사업부 신동윤 이사는 “귀혼을 통해서 다양한 제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온라인게임의 성장 가능성이 정말 무궁무진 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귀혼의 해외 서비스가 잘 진행이 되어서, 해외 부가 사업도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귀혼은 ‘무협과 귀신’이라는 동양적인 소재를 살려 ‘횡스크롤’ 장르의 대변신을 주도하며 ‘메이플 스토리’에 이은 횡스크롤 RPG의 대표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등 총 9개국에 서비스 되고 있다.


엠게임 공식 홈페이지: www.mgame.com
귀혼 공식 홈페이지: http://hon.mgame.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