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업계 풍성한 이벤트로 5월 맞이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10.04.30 17: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계절의 여왕답게 5월은 야외 활동이 많은 시즌으로 업체들이 게이머들을 붙잡아 놓기 위하여 이벤트에 공을 들이고 있다.


먼저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게임포털 게임트리(www.gametree.co.kr)에서 MMORPG ‘트릭스터’와 빵집경영 게임 ‘뿌띠빠띠’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릭스터’에서는 12일까지 행운의 네 잎 클로버를 가장 많이 모은 유저 5명을 추첨해 일본 유저들이 직접 제작, 판매한 레어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에서 결혼하는 커플 중 10쌍을 추첨해 ‘신랑, 신부 들러리 펫’ 아이템을 선물한다. 그 외 ‘Oh월의 티켓’을 획득한 모든 유저에게 3만원 상당의 아이템 교환권과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빵집경영 게임 ‘뿌띠빠띠’에서는 5월 1일부터 21일까지 네이버 홈베이킹 대표 카페인 ‘아이비스 홈 베이킹(IVY’s Home Baking Story)’과 연계하여 뿌띠빠띠 캐릭터를 모델로 직접 빵과 쿠키를 만드는 행사가 진행된다. 뿌띠빠띠 캐릭터 6종을 활용하여 만든 빵, 쿠키를 사진에 담아 이벤트 후기 게시판에 올리면 총 6명을 선정하여 백화점 상품권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에서도 이벤트가 펼쳐진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23일까지 게임 속에서 돌발 퀴즈 문제를 맞추거나 ‘가정의 달’ 네 단어에 맞추어 재치 있는 4행시를 지으면 ‘밍밍쿠션’ 및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장미 비누’를 받을 수 있다. ‘귀혼’은 12일까지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 유저가 접속하면 30여 종의 게임 아이템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노군의 상자’를 지급한다.



넥슨은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서 26일까지 진행되는 ‘목표달성 이벤트’는 유저가 직접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 시 넥슨캐시, 게임머니(루찌) 등의 보상을 받는 행사로, 목표 완수 시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된 ‘버블파이터 뿅망치 인형’을 증정한다.



YNK KOREA(대표 김학준)가 서비스하는 ‘로한’은 오는 5월 1일을 ‘로한데이(ROHAN DAY)’로 정하고 2주간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로한’은 숫자 5,1이 ‘로한’과 비슷한 발음이 나는 것에 착안해 5월 1일을 ‘로한데이’로 지정하고, 매년 유저들이 다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기념 퀘스트, 미션이 있는 스크린샷, GM 돌발 퀴즈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RPG ‘에밀크로니클 온라인’에서 12일까지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등장하는 특별 NPC를 통한 퀘스트 이벤트와 어린이날 특별 강좌, 어린이날 기념 포스터 교환 이벤트까지 총 3가지가 진행된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5월은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이라서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컴퓨터 앞에 붙잡아 둬야 하는 업체들 입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유저 달래기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