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리엔탈 액션 “진(ZIN)” - 윤상, 에즈원 게임음악 맡아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10.05.27 11: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리드(윤 정의 대표)가 서비스 준비중인 오리엔탈 액션 대작 “진 (ZIN)”의 완성도 있는 게임서비스를 위한 게임 음악 작업에 국내 최고의 스타 뮤지션인 윤상과 R&B 여성듀오 에즈원이 참여 한다.

가수 윤상은 고등학생이라는 나이에 대중음악계에 혜성처럼 데뷔한 천재 작곡가이자 독보적인 음악적 감성과 감각으로 뮤지션들이 존경하는 뮤지션이다. 왕성한 활동을 하던 중 홀연 유학길에 올라 버클리 음악 대학교 뮤직신서시스 학과를 거쳐 뉴욕(NYU) 대학원 뮤직테크놀러지를 전공한 화려한 경력을 가진 자타 공인의 국내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현재 상명대 뮤직테크놀로지 학과 초빙 교수이기도 하다.



평소 게임음악에 관심을 갖고 있던 윤상은 오리엔탈 액션 대작 “진(ZIN)” 온라인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판타지성에 매료되어 생에 처음으로 게임음악 작업을 결정하게 됐으며, “진 (ZIN)” 온라인게임의 테마 음악 20곡과 게임주제곡을 윤상이 직접 제작 프로듀서 하게 된다.



▲ 에즈원


또한 윤상이 작사, 작곡하는 “진(ZIN)” 온라인 게임의 주제곡을 부르게 될 가수로 선정된 R&B 여성듀오 에즈원은 1999년 데뷰하여 “데이바이데이” “원하고 원망하고”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국내 최고의 정통 R&B 뮤지션으로 “진 (ZIN)” 온라인 게임의 환상적 분위기를 잘 표현하게 된다.



▲ 윤상


국내에 6월 프리 오픈 서비스 될 “진(ZIN)”온라인은 지난해 중국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해 최단기간 다운로드 1위,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한 화제의 게임으로 평균 동접자 6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3D MMORPG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