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래곤플라이]초대형 업데이트로 ‘신들린 서비스’예고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11.08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첫 번째 확장팩 서비스‘즐길거리 2배’기대 … 아이템 가격 반·난방기 지급 등 파격 이벤트


생계비 지원 등 파격적인 서비스로 눈길을 모았던‘반 온라인’이 다시 한 번 유저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와 관련해 ‘반 온라인’은지난 10월18일첫번째확장팩 ‘신들린 전쟁’을 업데이트하고 즐길거리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서비스 초기에 가졌던 ‘반 온라인’의 방향성대로 유저들을 위한 톡톡 튀는 콘텐츠와 이벤트가 준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 온라인’의 경우 기존 성인용 MMORPG와의 차별화를 위해 서비스 이전부터 유저 설문으로 니즈를 파악하고 아이템 가격을 반으로 인하하는 등 ‘이용자 친화 게임’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확장팩에서도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 정책을 마련해‘반 온라인’의 재미를 극대화시키겠다는 전략이다.



고레벨만 가능했던 확장팩 콘텐츠를 초보 유저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코스튬 업데이트로 꾸미기 기능이 추가됐다. 무엇보다 ‘대국민 생계지원’이벤트로 이용자가 일정 기준의 레벨업을 달성할 때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싶은 유저라면, ‘신들린 서비스’로 중무장한 서민형 MMORPG ‘반 온라인’에 바로 들어가 보자.


드래곤플라이가 서비스하는 성인용 MMORPG ‘반온라인’은 쉽고 빠른 게임성과 다양한 편의 기능, 절반 가격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지난 3월 공개서비스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부담 반, 재미 두 배’라는 게임의 슬로건을 따르고자 한 흔적이 엿보인다.



[초보도 함께 즐기는 26개 신규 직업]
우선, ‘반 온라인’확장팩은 최고레벨에 도달해야만 즐길 수 있는 기존 게임의 확장팩과는 다르게 신규 유저도 새로 추가된 콘텐츠를 마음껏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초반인 캐릭터 레벨 20부터 확장팩의 새로운 콘텐츠인 새로운 직업과 스킬, 아이템 등을 대부분을 체험할 수 있어 훨씬 풍부한 재미를 전달한다.


특히 초보 유저에게는 초보 전용 퀘스트와 함께 추가경험치 혜택을 제공해 게임의 진입 장벽을 더욱 낮췄다. 또한 캐릭터 육성 부문에 가장 큰 폭의 콘텐츠 추가가 이뤄졌다. 확장팩을 통해 기존 8개 직업에 26개의 신규 직업이 더해져 보다 다양하고 특색 있는 ‘나만의 캐릭터 키우기’가 가능하다.


신규 직업이 추가됨에 따라 강력한 신규 스킬과 아이템, 다채로운 장식용 의상 등이 업데이트돼 게임의 새로운 자극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요정 시스템에도 새로운 즐길거리가 생겼다. 새로 생긴 요정 교배 기능을 활용해 보다 강력한 상위 요정을 얻을 수 있으며, 간혹 희귀 요정도 획득할 수 있어 한층 다양한 요정 육성이 가능하다. 팁이 있다면, 서로 상성이 완벽하게 맞는 요정의 경우 더 높은 확률로 상위 등급의 요정이 나오는 점을 염두에 두자.




▲ 신규 직업은 캐릭터 레벨 20에 도달한 후 게임 내 대도시인 ‘천공의 성’에서 전직 퀘스트(임무)를 완수해야 얻을 수 있다


[꾸미기 콘텐츠로 지루함 탈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흥미위주의 아기자기한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다. ‘반 온라인’유저들은 미용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머리 모양이나 얼굴 생김새를 바꿀 수 있으며 아이템 제작을 통해 캐릭터의 전투 장비는 물론 드레스나 연회복 등 장식용 의상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런 옷들은 함께 추가된 옷장 기능을 통해 보관하고 수집할 수 있어 자신만의 ‘콜렉션(수집품)’을 꾸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기본 제작 시스템이 더욱 강화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가 늘어났다. 여기에는 영혼과 보석세공까지 가능해 게임 내 아이템 제작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재료를 모으고 제작 도면을 구해 자신만의 아이템과 보석 등을 직접 만드는 재미도 쏠쏠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캐릭터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미용 시스템을 비롯해 캐릭터가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500여 개의 퀘스트까지 지루할 새 없는 탄탄한 게임 요소가 준비돼 있다.



▲ 이번 업데이트 된 ‘미용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머리모양이나 얼굴 생김새를 바꿀 수 있다


[톡톡 튀는 생계지원 선물 ‘깜짝’]
‘반 온라인’확장팩 업데이트의 결정판은 이른바 ‘대국민 생계지원 이벤트’와 연결돼 있다. 사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당시 ‘반 온라인’은 유저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반값 등록금, 분유값, 휴대전화비 등을 지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2차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여행비(관광상품권 100만 원권)와 난방비, 자동차 기름 값, 간식비 등을 제공한다. 함께 진행하는 ‘신들린 레벨업 이벤트’는 캐릭터 레벨 10을 달성할 때마다 게임 내 아이템을 무조건 지급하며, 레벨 50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고급 그래픽카드와 게임 마우스,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당첨자는 11월 1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다양한 캐릭터 육성과 아이템 강화,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반 온라인’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을 한껏 만끽해보자.



▲ ‘반온라인’은 유저들의 니즈를 반양한 다양한 이벤트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