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글로벌 컬럼] 오스트리아의 온라인게임 산업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10.08.17 13: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트리아는 문화, 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리피잔’이라 불리는 백마 등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온라인게임 산업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하지만 업계 종사자들은 게임에 특화된 몇몇 유명 오스트리아 게임사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온라인게임 산업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은 이미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대표적인 기업인 Fatfoogoo는 유연한 확장성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코어&캐주얼 게임, 가상현실 및 SNS 개발사 및 서비스사에 이를 제공하고 있다.


선불카드를 통해 온라인 결제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선불결제 솔루션 시장의 리더인 paysafecard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가상 제품과 서비스 구입을 위한 지불방식에 있어 더 효율적인 편리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DaoTec의 Daopay를 선택한다. 이를 통해 문자메시지나 전화 한 통만으로 쉽고 안전하며 신속하게(또한 철저히 익명으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졌다.



▲ Georg Alscher / DaoTec 사업 개발 및 판매 총괄 이사


필자는 DaoTec에서 판매 트레이너와 임원 커뮤니케이션 코치로 7년 동안 일했고, 현재 사업 개발과 판매를 총괄하고 있다. 필자가 사업 개발과 판매부를 맡으면서 DaoTec을 대표하는 브랜드 DaoPay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했으며 글로벌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경험은 게임업계에서 독보적인 결제 시스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전문 지식을 비롯해 세계 각지의 통신 공급자와의 연계망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자산 이상의 것이었다.


이러한 역량은 DaoPay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했다. 또한 차기 제품 개발을 위한 원동력이 되기도 했다.


이러한 기술적 배경은 DaoPay가 최고의 글로벌 모바일 결제 서비스사로 명성을 쌓는데 영향을 준 여러 이유 중 하나일 뿐이다. 투명하고 안전함과 동시에 빠르고 쉬운 결제 과정과 헌신적인 고객 서비스 팀으로 유명한 DaoPay는 청소년 이용 가능 게임에만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공 사례의 주요인은 문화 유산뿐만 아니라 유럽의 중심부에 오스트리아가 위치하고 있다는 지리적 이점 때문이었다. 지리적 이점은 오스트리아 게임사들이 세계적인 고객 개인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했다. 이로 인해 오스트리아는 서로 다른 문화와 관계를 맺는데 익숙하며, 이는 오스트리아 내 다국적 기업들과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도록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