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겟앰프드] MBC게임 전국대회 ‘개최’… 이벤트도 ‘풍성’

  • 안희찬
  • 입력 2003.12.15 17: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격투게임이라는 특성을 살려 ‘겟앰프드’는 오픈베타서비스 이후 꾸준한 게임대회를 진행했다. 서비스 시작 1년만에 전국적인 대규모 게임 대회를 5번째 개최하고 있다. 현재 전국 대학생 게임 대회가 진행 중이며 겨울 방학을 맞아 12월 13일부터 ‘MBC게임 ‘겟앰프드’ 전국대회’를 시작한다.

신청 접수를 받기 시작한지 24시간만에 신청자수가 2천명(1천팀)을 넘어 설 정도로 ‘겟앰프드’ 매니아라면 게임대회에 한 번쯤은 참가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겟앰프드’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보면 자신의 키보드를 가지고 경기에 참가할 만큼 프로선수들도 있다. 대회에서 몇 번 입상한 선수들은 게임내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못지 않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게임 모드는 다른 사용자와 플레이하는 토너먼트 모드와 컴퓨터상의 캐릭터와 플레이 하는 챌린지 모드가 있다. 토너먼트 모드에서는 다른 사용자와 1:1 개인플레이부터 다른 사용자와 팀을 이루어 4:4 단체전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챌린지 모드에서는 사용자 혼자 또는 다른 사용자와 팀을 이루어 컴퓨터상의 캐릭터와 대결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랭킹모드가 지원되어 사용자의 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게임성적은 데이터 베이스에 보존해 일주일에 한번 랭킹이 정산되도록 하고 있다.||MBC게임 ‘겟앰프드’ 전국대회가 오는 13일부터 시행된다. 총상금 1천만원 규모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참여 제한 없이 2명이 한팀으로 출전할 수 있다. 최종우승상금으로 1등에게는 3백만원이 주어지며 2등에게는 2백만원, 3등 1백만원, 4등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회룰은 맵의 경우 정글, 시티, 타이타닉이 주어지며 속도는 2단계로 캐릭터는 모두 사용 가능하다. 무기는 들고 시작할 수 없지만 맵안에 떨어져 있는 무기는 사용이 가능하다.

대회 규칙은 승부의 경우 1게임 내의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두 선수가 모두 KO되면 게임은 끝나는 방식이다. 또한 타임 오버 후 양팀의 선수 중 많이 남아있는 팀이 승리하고 양팀의 선수가 모두 남아있는 경우 무승부로 간주한다.

이밖에도 양팀에 남아 있는 선수가 1명 씩일 경우에도 무승부로 간주된다. 무승부 시에는 현재 스코어를 유지하고 1판을 더해서 승부를 가른다. 승부가 날 때까지 게임을 지속한다. 버그나 치트 등 부정 행위를 사용시 실격 처리한다. 총상금 1000만원 규모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참여 제한 없이 2명이 한팀으로 출전, 대한민국 최고의 게이머를 가리는 게임 대회다.

<엠프트 전국대회 일정표>
■ 주최 : MBC게임
■ 후원 : 윈디소프트
■ 기간 : 2003년 12월 13일부터
■ 참가방법 : 2인 1팀으로
■ 참가 신청 (성별 제한 없음)
■ 최종 우승 상금 :
1등-300만원 2등-200만원
3등-100만원 4등-50만원
■ 예선일정 :
1차예선-서울 1차
2차예선-강원 지역
3차예선-대전 충청 지역
4차예선-경기 인천 지역
5차예선-부산 경남 지역
6차예선-대구 경북 지역
7차예선-광주 전라 지역
8차예선-서울 2차||겟앰프드에서는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겨울맞이 이벤트인 <가입자 이벤트>, <추천인 이벤트>, <KT 1588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가입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자중 1백68명의 회원들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로 1차 기간은 18일부터 12월 26일 까지이며 2차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다.

‘겟앰프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윈디소프트측은 펜티엄4급 컴퓨터 1명, 포토프린터 각 3명, 게임패드 각 5명, 1만원 문화상품권 각 25명, ‘겟앰프드’ 머그컵 등을 당첨된 회원들에게 선물로 줄 예정이다.

<추천인 이벤트>는 ‘겟앰프드’를 즐기는 회원들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유저 113명을 선출하는 것으로 베스트 프랜드(best friend)상을 받은 유저 1명에게는 디지털 카메라를 선물로 줄 예정이다. 이밖에 함께상 2명에게는 포토프린터, 즐김상 10명에게는 게임패드, thinks 상 100명에게는 리얼머니 1만원을 준다.

<KT 1588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동안 충전하는 회원들에게 매일 3명씩 선정해 MP3플레이어를 주는 이벤트다. 이벤트 종료일인 내년 1월4일 충전한 회원 중 5명을 선발해 디지털 카메라도 부여할 예정이다. 윈디소프트측은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최고 길드 초청전도 함께 추진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알파서버 상위 8개길드, 베타서버 상위 8개길드를 선발해 내년 1월 중 길드 오프라인 소규모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동안 모든 길드가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며 길드 순위는 길드활동점수로 산정된 오프라인 초청 대회만이 아니라 각 길드별 참가자 전원에게 ‘겟앰프드’ 선물을 지급한다.

주어지는 선물로는 각 서버군 별로 고수채널에서 상위 8개 길드명으로 채널이름이 변경되며 상위 8개 길드장에게 리얼머니 10만원과 오프라인 길드 대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