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학기, 학교 ‘짱’으로 거듭나볼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0.09.10 10: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저 공모전 통해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눈길’… 스킬·무기 추가해 건액션 RPG 재미 ‘만끽’


본격적인 신학기를 맞아 ‘란온라인’이 새로운 ‘부서원’을 모집한다.
현대를 배경으로 한, 학원 RPG로 잘 알려진 ‘란온라인’이 신규 부서인 과학부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과학부는 ‘란온라인’에 기존 부서인 양궁부, 격투부, 검도부 등과 함께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신규 클래스로 퀘스트와 함께 새로운 스킬, 무기 등을 선보여 유저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과학부는 작년에 ‘란온라인’이 서비스 되고 있는 전세계 9개국 유저 공모전을 통해 콘셉트를 정하고 준비한 것으로, 유저의 니즈를 반영한 탄탄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유저들은 195레벨 캐릭터를 자동으로 생성해 과학부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깊은 만족감을 드러낸 것으로 확인됐다.



여기에 9월 한 달 간 1레벨부터 육성해볼 수 있는 2차 공개테스트에는 경험치 상승과 아이템 드롭율이 무려 5배로 증가해 캐릭터를 빨리 성장시킬 수 있다.


가을학기, ‘란온라인’ 과학부로 신나는 학교생활에 도전해보자.  


올해로 서비스 6주년을 맞는 ‘란온라인’은 현대학원물이라는 친숙한 소재와 짜릿한 전투 액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MMORPG다.


학교가 주무대지만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시내 풍경, 익숙한 아이템, 학원가 이야기를 기점으로 하고 있어 현실적인 느낌이 생생하게 살아있다.


유저들은 학교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하고 악당을 물리치는 한편, ‘현세계’와 이어져 있는 ‘이세계’로 진입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과학부, 글로벌 유저 공모전으로 탄생]
‘란온라인’은 일부 퀘스트에 한해서 참가한 개인 또는 파티에 대해 그 이외의 유저들이 간섭할 수 없도록 독립적 게임 플레이를 구성하고 있다.


이 때문에 패키지게임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 각각의 클래스는 개성있는 스킬과 무기로 유저들에게 높은 몰입도와 성취감을 선사한다.


이번에 공개된 과학부는 ‘신규 클래스 유저 공모전’을 통해 탄생했다. 9개국에 ‘란온라인’이 서비스되고 있는 가운데 현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당 이벤트를 실시,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당초 ‘화학부’였다.



‘란온라인’의 개발사인 민커뮤니케이션 측은 이를 게임 내 설정에 맞게 지난 1년간 수정, 보완해 탄생시킨 것이 바로 과학부다.


신규 클래스 과학부는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콘텐츠로서 흥미를 유발시키고 새로운 유저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혀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과학부 업데이트로 유저간 대결이나 몬스터를 잡을 때 다양한 전략성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란온라인’은 하나의 부서 당 힘, 민첩, 정신 3가지 계열이 있고 또 거기서 파생된 여러 계열들이 존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학부도 계열별로 각각 화학(민첩), 생물(힘), 물리(정신)로 나뉜다.



▲ 과학부 단체 전경


[신규 스킬·무기는 ‘건액션’ 강조]
‘란온라인’의 과학부 업데이트로 클래스에 관련된 신규 스킬과 무기도 유저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과학부의 스킬 중 가장 눈에 띠는 스킬은 물리계열의 소환이다. 소환수는 수인형(공격형)과 인간형(자폭형), 기계형(버프형) 소환수로 나뉜다.


수인형 소환수인 ‘투크란’은 캐릭터가 지정한 적 타깃을 일정시간 동안 공격한 후 사라진다. 또한 인간형 소환수 이안은 캐릭터가 지정한 적 타깃을 향해 이동해 사정거리에 들어왔을 경우 자폭한다. 마지막으로 기계형 소환수 가람은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파티원에게 버프를 주고 사라진다.



▲ 신규스킬 ‘물리’공격


‘란온라인’은 레벨업을 할수록 소환수의 형태와 능력이 더욱 강력하게 바뀌고 소환할 수 있는 소환수의 개수도 많아진다.


이와 더불어 ‘란온라인’의 과학부가 사용하는 무기는 일반 총기류가 아니다. 과학부의 무기는 물질변환기+총의 형태로 물질변환기를 통해 만들어진 화학물질이나 미생물·단백질, 공간변화 물질을 총을 통해 발사하는 형태다.


하위 무기에서 상위 무기로 갈수록 파괴력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느낌과 중량감까지 더했다.
한편, ‘란온라인’은 이번 과학부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전체적으로 연구복(가운) 느낌을 살려 코트 형태로 제작됐다. 캐릭터는 레벨업을 할수록 더욱 화려하고 강력한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어 과학부의 유능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 



▲ 신규스킬 ‘화학’공격


[화학]
민첩 계열의 캐릭터로 방어력이 높고 권총류를 통해 화학약품을 발사한다. 각 종 전투에서 효과적인 디버프 능력이 주무기다.
대표 스킬은 디버프(신경 작용 물질을 사용하여 적의 공격력, 방어력, 사정거리 등의 능력치를 하락시킴)와 지속 데미지(독이나 산과 같은 화학 물질을 사용해 적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줌)가 있다.


[생물]
힘 계열의 공격형 캐릭터로 소총류를 통해 미생물과 특정 단백질을 발사해 적을 공격한다. 특수스킬과 디스펠 기능으로 PvP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존재다.  대표 스킬로는 디스펠(미생물을 사용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 아군에게 해로운 디버프와 특수효과를 해제하는 동시에 적군에게 이로운 버프도 해제)과 적 캐릭터를 꼼짝 못하게 하는 행동 제약(유전자 변형 물질을 사용하여 일정시간 동안 캐릭터 행동에 제약을 가함)이 있다.


[물리]
정신계열의 캐릭터로 기력을 이용한 강력한 한방 데미지를 자랑한다. 전자총을 무기로 하고 특정지역에 게이트를 발생시켜 이계의 생명체를 소환하며, 진공파로 적을 공격한다. 
대표 스킬로는 소환을 꼽는데 이는 현세계와 이세계를 연결하는 게이트를 생성해 이계 생명체를 불러오는 것을 말한다. 공격 소환수, 자폭 소환수, 버프 소환수를 소환할 수 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민커뮤니케이션
● 배급사 : 민커뮤니케이션
● 홈페이지 : www.ran-online.co.kr
● 발매일 : 정식서비스 중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