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워크래프트3 확장팩(프로즌 쓰론)] '워3'의 새로운 신화가 탄생한다

  • 안희찬
  • 입력 2003.06.30 19: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영웅
▪ 쉐도우 헌터(Shadow Hunter)
치료 마법과 부두 저주에 능한 교활한 영웅. 쉐도우 헌터는 암흑 신의 영혼과 소통하면서 포악한 형제들의 미래를 위해 어둠과 빛의 경계선을 따라 걷는다.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 새로운 유닛
▪ 트롤 배트라이더(Troll Batrider) : 뛰어난 시야를 가진 소형 공중 유닛으로 건물 파괴에 유용하다. 불을 가진 트롤 배트라이더는 흔히 오크 호드를 위한 정찰병으로 사용된다. 지상 유닛을 공격한다.

▪ 언스테이블 컨콕션(Unstable Concoction) :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서 주변 적군 공중 유닛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 리퀴드 파이어(Liquid Fire) : 건물에 휘발성 액체를 던져 서서히 데미지를 입힌다. 리퀴드 파이어 데미지를 입은 건물은 수리할 수 없으며 타워의 공격 속도가 떨어진다.

▪ 스피릿 워커(Spirit Walker) : 신비한 타우렌 마법사로 이터리얼 폼 능력이 있어서 물리적 데미지를 피할 수 있다.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 스피릿 링크(Spirit Link) : 몇몇 아군 유닛의 영혼을 함께 연결시켜 특정 유닛이 입은 데미지가 링크된 모든 유닛에게 공유되도록 한다.

▪ 디스인챈트(Disenchant) : 특정 지역 내에 있는 유닛의 모든 마법을 해제하고 소환된 유닛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 앤세스트럴 스피릿(Ancestral Spirit) : 영웅이 아닌 타우렌 전사자를 스피릿 워커가 다시 살려낼 수 있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 트롤 버서커(Troll Berserkers)
트롤 헤드헌터를 트롤 버서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버서커는 더 난폭하며 버서크 능력을 가지고 있다. 헤드헌터와 마찬가지로 버서커도 트롤 리제너레이션으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리인포스드 디펜스(Reinforce Defenses)
오크 버로우와 워치 타워를 업그레이드해 아머형을 건물로 만든다.

▪ 버닝 오일(Burning Oil)
디몰리셔의 포탄에 불타는 기름을 발라 공격함으로써 땅에 불을 지르고 적군 유닛을 불태울 수 있다.||★ 새로운 영웅
▪ 블러드 메이지(Blood Mage)
마법 통제 및 원거리 공격에 능한 마법형 영웅. 블러드 엘프는 여전히 얼라이언스의 일원이지만 일부 사람들이 악령의 마법이라고 두려워하는 불과 열기 마법을 얻기 위해 키린토의 물과 프로스트 마법을 버리면서 가장 사악한 마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 새로운 유닛
▪ 스펠 브레이커(Spell Breaker) : 마법 에너지를 방해하고 흩어 놓도록 훈련된 엘프족 전사. 폐허가 된 고향 땅에 새롭게 등장한 이 전사들은 사라져 가는 로데론의 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마법이 통하지 않으며 지상 유닛을 공격한다.

▪ 스펠 스틸(Spell Steal) : 긍정적인 결과를 가진 마법을 적군 유닛에게서 훔쳐 주변의 아군 유닛에게 적용하거나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마법을 주변의 아군 유닛에게서 가져와서 주변의 적군 유닛에게 적용한다. 자동 시전 마법이다.

▪ 피드백(Feedback) : 스펠 브레이커가 공격할 때마다 해당 적군 마법사의 마나가 없어진다. 마나가 소모되면서 공격받는 유닛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 컨트롤 매직(Control Magic) : 소환된 목표 적군 유닛을 통제한다. 소환된 유닛을 통제하기 위한 마나 비용은 유닛의 체력에 의해 결정된다.

▪ 드래곤 호크 라이더(Dragonhawk Rider) : 엘프족 전사가 타는 재빠른 공중 유닛. 드래곤 호크 부대 중 사나운 전사들이 선발대로 전투에 나와 적의 대오를 흩어 놓고 짙은 안개로 적 타워를 포위하면 지원군은 적 수비대의 방해를 받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 클라우드(Cloud) : 작은 구름을 만들어서 해당 건물로부터의 원거리 공격을 차단한다.

▪ 에어리얼 쉐클(Aerial Shackles) : 적군 공중 유닛이 움직이거나 공격할 수 없도록 마법으로 몸을 묶어 놓는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 배라지(Barrage)
배라지 능력이 있는 시즈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주변의 적군 공중 유닛에게 로켓과 비슷한 패시브 공격을 할 수 있다.

▪ 플랙 캐논(Flak Cannons)
플라잉 머신의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하여 공중 유닛에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힌다.

▪ 조각 파편(Fragmentation Shards)
모탈 팀의 스플래쉬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새로운 영웅
▪ 크립트 로드(Crypt Lord)
곤충 미니언 소환과 적군 타격에 능한 전사형 영웅. 지상 유닛을 공격한다.

★ 새로운 유닛
▪ 옵시디언 스태추(Obsidian Statue) : 주변 아군 유닛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킬 수 있는 건물형 스태추. 디스트로이어 폼을 연구할 수 있다.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 에센스 오브 블라이트(Essence of Blight) : 주변 아군 유닛의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 스피릿 터치(Spirit Touch) : 주변 아군 유닛의 마나를 회복시켜 준다.

▪ 디스트로이어(Destroyer) : 마나를 유지하기 위해 마법을 삼켜야 하는 대형 공중 유닛. 마법이 통하지 않으며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 디바우어 매직(Devour Magic) : 유닛의 모든 마법을 삼키고 주변의 소환된 유닛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각 유닛에게서 빼앗은 마법을 통해 디스트로이어의 체력과 마나가 일부 회복된다.

▪ 멸망의 오브(Orb of Annihilation) : 디스트로이어의 공격 능력을 한층 강화하여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힌다.

▪ 마나 흡수(Absorb Mana) : 플레이어의 유닛 중 한 유닛의 모든 마나를 흡수하여 디스트로이어에게 준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 버로우(Burrow)
크립트 핀드는 버로우 능력을 배울 수 있으며 땅 속으로 숨거나 투명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체력 회복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땅 속에 있는 크립트 핀드는 적을 공격할 수 없다.

▪ 시체 발굴(Exhume Corpses)
업그레이드를 통해 미트 웨건에서도 그레이브야드처럼 시체를 만들 수 있다. 수 초마다 새로운 시체가 만들어져서 미트 웨건 속에 놓여진다.

▪ 스켈레탈 마스터리(Skeletal Mastery)
스켈레탈 마스터리를 연구하면 레이즈 데드 마법으로 생겨난 스켈레톤 워리어 중 하나가 스켈레탈 메이지가 된다. 스켈레탈 메이지의 손에서는 해가 되는 마법에 대한 피어싱 볼트가 발사되어 언데드 군대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스켈레톤 워리어와 마찬가지로 스켈레탈 메이지 역시 스켈레탈 렁제비티를 통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로운 영웅
▪ 워든(Warden)
치고 빠지는 능력이 뛰어난 영리한 영웅. 무장 센티널을 제외하고 워든은 보통 간수, 암살자, 현상금 사냥꾼으로 고용된다. 지상 유닛을 공격한다.

★ 새로운 유닛
▪ 마운틴 자이언트(Mountain Giant) : 이동 속도가 느린 접근전 유닛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턴트(Taunt) : 마운틴 자이언트에 대한 주변 적군의 공격을 빗나가게 한다.

▪ 워 클럽(War Club) : 나무를 모아 마운틴 자이언트 시즈의 공격 데미지를 높여주고 공격 범위를 넓혀준다.

▪ 하드 스킨(Hardened Skin) : 마운틴 자이언트의 공격 데미지 저항력을 높여준다.

▪ 리지스턴트 스킨(Resistant Skin) : 해가 되는 마법 지속 시간을 줄여 주고 마운틴 자이언트에게 특정 마법에 대한 면역 능력을 제공한다.

▪ 페어리 드래곤(Faerie Dragon) : 적군 마법사에게 효과적이며 이동 속도가 빠른 소형 공중 유닛. 마법이 통하지 않으며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 페이즈 쉬프트(Phase Shift) : 해당 유닛이 데미지를 입을 때마다 존재를 사라지게 하여 일시적으로 추가 데미지를 막아준다.

▪ 마나 플레어(Mana Flare) : 페어리 드래곤에게 주변 적군 유닛의 마법을 반사시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 웰 스프링(Well Spring)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 웰의 마나 최대치와 마나 회복률이 향상된다.

▪ 마크 오브 클러(Mark of the Claw)
드루이드 오브 클러가 곰 형태로 로어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마크 오브 탤런(Mark of the Talon)
드루이드 오브 탤런이 스톰 크로우 형태로 페어리 파이어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