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스트] 리얼한 전투장면 '압권'

  • 안희찬
  • 입력 2003.05.19 18: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 3D로 실감나게 제작된 ‘프리스트’의 세계에서 유저는 흡사 FPS (First Person Shooting)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하게 된다.

자신의 아바타를 등뒤에서 바라보는 (1인칭적인) 3인칭 시점의 화면은 게임에의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며 ‘프리스트’ 특유의 액션성을 잘 표현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RPG게임에서 캐릭터의 강함은 레벨 업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느냐 그리고 얼마나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결정되었지만, 액션성과 조작성을 강조한 ‘프리스트’의 전투시스템에서는 플레이어의 숙련된 기술이 또 하나의 승리 조건으로 작용한다. ||‘프리스트’ 안에서 플레이어는 서로 상반된 목적을 가진 두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만나게 되는 가장 큰 적은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몹이나 NPC가 아니라 지극히 교활하고 끈질긴 다른 계열의 플레이어가 된다.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에서 필요악으로 치부되던 PK를 ‘프리스트’는 계열간 PVP시스템을 통해 적극적으로 구현했다.
적대 관계 계열의 플레이어에게 무한한 적개심을 불태우는 것과 달리 같은 계열의 플레이어끼리는 긴밀한 협조관계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면서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고어 3D 온라인 게임 ‘프리스트’(www.gamepriest.co.kr)가 5월 6일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프리스트’ 게임의 기본을 이루는 인간인 이반과 타락천사 테모자레 계열간의 전쟁인 성지 점령전이 구현됐으며, 튜토리얼이 추가되어 처음 ‘프리스트’를 접하는 유저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주변의 모든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다이나마이트, 일렬로 서있는 적들을 관통하는 피어싱 샷, 연발로 공격하는 머신건 등 전쟁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무기들도 추가됐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한층 현실감 있는 그래픽이다.

광원을 표현하는 라이트 기능이 추가되어 밤이 되면 건물에 불이 켜지고, 모닥불 가까이 가면 흔들리는 불빛을 보게 된다.
특히 강력한 타격 이펙트는 훨씬 화려하고 멋진 화면을 볼 수 있게 한다.
‘프리스트’에서는 5월 6일 홀로코스트 업그레이드를 기념하여 ‘프리스트’ 퀴즈 이벤트, 성지 점령전 영웅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
■ 성지 점령전
성지 점령전은 피의 전도를 하려는 테모자레 계열과 이를 막으려는 이반 계열의 대립이 드러나는 ‘프리스트’의 핵심 시스템이다. 점령전이 벌어지는 시간을 유저가 직접 정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게서 코르도사 점령전의 개전 아이템인 블러디 스카이를 얻어 보안관에게 주고, 보안관이 모은 블러디 스카이의 개수가 정해진 개수에 도달하면 바로 점령전이 시작된다.

점령전 승리는 상대 계열 대장인 이반이나 쟈마드를 어떤 계열이 먼저 죽이느냐에 달려 있다. 성지에는 동시에 몇 백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하여 계열 전체의 명예와 보상을 위해 싸우게 된다. 점령전에서 승리하게 되면 성지와 하나의 사냥터 필드를 승리한 계열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상대편 대장을 죽인 사람의 동상이 성지에 세워지게 되며 승리한 계열에 따라 낮과 밤의 길이도 달라진다. 성지 점령전을 위해 코르도사 카운티가 추가된다. 코르도사 카운티는 실버펜스 마을, 에이기터 마을, 실버펜스 필드, 에이기터 필드, 코르도사 필드로 구성된다.

■ 스킬
주로 전쟁을 위한 스킬이 추가됐다. 이반 계열의 마샬은 파티원을 모두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키는 노타피이 미, 근처의 모두에게 큰 타격을 주는 다이나마이트, 외치기 스킬인 옐, 근처의 모든 동일 계열 유저 속성을 강화시키는 서포트 투 어택, 디펜드 등의 스킬이 추가됐다. 또한 드라군은 먼 거리를 점프해 적을 베는 리프 어택, 칼의 사거리가 매우 늘어나는 소드 스피리트가 추가된다.

헌터는 뒤로 멀리 점프하며 적을 공격하는 백 점프샷, 연사속도를 빨리 하여 공격하는 퀵 앤 데드, 일정 범위를 한번에 공격하는 멀티샷이 추가됐으며 패스터는 일정 범위의 모든 사람을 힐링해 주는 매스 힐링, 캐릭터에 걸린 모든 부가 속성을 없애주는 홀리 클리어링, 상대의 집중력(CP)를 0으로 만드는 홀리 컨퓨전이 추가됐다.

테모자레 계열의 경우 로맨은 근처의 모든 상대방의 체력을 일정 비율 줄이는 블러디 레인, 외치기 기술인 빅 마우스, 모든 파티원을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키는 컴 투게더, 근처의 모든 동일 계열 유저들의 속성을 강화시키는 커스 투 어택, 디펜드 등의 스킬이 추가됐다. 비스트는 일정 시간동안 방어확률이 100%가 되고 공격하는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주는 쏜 블러킹, 자신보다 능력치 합이 낮은 적을 한번에 죽이는 인스턴트 킬, 먼 거리를 순간 점프하여 베는 플라잉 어택, 칼의 사거리가 매우 늘어나는 샤프 테일 스킬이 추가됐다.

센티넬은 일렬로 모든 적을 꿰뚫는 피어싱 샷, 뒤로 먼 거리를 이동하며 적을 공격하는 백 쉬프트, 일정 범위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스캐터 샷, 연사속도가 일정시간 증가하는 래피드 샷 등이 추가됐으며 네크로사이드는 상대방과 자신의 위치를 바꾸는 체인지 플레이스, 여럿을 한번에 힐링하는 매스 힐링, 캐릭터의 모든 부가 속성을 없애주는 데스 클리어링, 상대의 집중력(CP)를 0으로 만드는 데스 컨퓨전, 근처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데스 에어리어가 추가됐다.

■ 라이트, 섀도우, 카메라 효과
여러 광원을 추가할 수 있는 라이트 기능이 추가됐다. 그리고 낮과 밤에 따라 건물들의 모습이 바뀌게 된다. 밤이 되면 건물에 불이 켜지고, 모닥불에 가까이 가면 흔들리는 불빛을 받는다. 상대방을 공격하면 현재의 이펙트와 더불어 강한 타격 이펙트가 출력돼 훨씬 화려하고 멋진 화면을 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그림자가 추가됐으며 몬스터와 캐릭터 뿐 아니라 건물, 지형의 그림자도 모두 표현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