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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1492 A.R.] 그래픽과 시스템 '업그레이드'

  • 안희찬
  • 입력 2003.05.06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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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라마루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공동 서비스하고 있는 ‘노바1492’는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장르와 실시간 전략 게임 장르를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퓨전 온라임게임을 표방하며 지난해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RPG 일색이던 국내 온라인 게임계에서, 독특한 장르와 색다른 재미로 주목받으면서 인기몰이를 시작, 지난 1년간 동시 접속자 2만 5천명을 꾸준히 기록하는 등 비주류 장르로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노바1492’는 독특한 상용화 모델로도 관심을 모았는데 월정액 9천9백원을 내고 게임 포인트 획득에 혜택을 받는 정회원 이외에 무료로 가입한 일반회원도 ‘노바1492’의 모든 게임 서비스를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노바1492’는 이제 또 한번의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5월 17일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으로 탈바꿈한 ‘노바1492 A.R. (Arms Revolution)’의 정식 오픈이 예정되어 있는 것. 독특한 게임 시스템으로 한 해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만큼 새로운 버전은 어떠한 모습을 가지고 게이머들을 또 한 번 유혹할 것으로 기대된다.
쏟아져 나오는 온라인 RPG 게임들 속에서 RPG가 아닌 게임으로 성공한 ‘노바1492’의 후속작 ‘노바1492 A.R.’의 성공 여부가 게이머들의 관심거리다.||‘노바1492 A.R.’이 정식 오픈되면서 국내 최초로 구현되는 것이 바로 데이터 연동 시스템이다. ‘노바1492 A.R.’이 서비스되면 기존의 ‘노바1492’는 사라지는 게 아니라 계속 함께 서비스된다. 국내 온라인 게임이 일반적으로 후속작을 낼 때 전작 서버를 닫아 버리거나 아니면 별도의 서버로 운영하므로 데이터 공유가 되지 않는 데에 비해 ‘노바1492’와 ‘노바1492 A.R.’은 서로 완벽하게 데이터 연동이 된다.

다시 말해서 ‘노바1492’에서 게임 포인트를 쌓거나 승패를 올리면 ‘노바1492 A.R.’에도 즉시 적용되며 그 역도 마찬가지로 성립한다. 하나의 계정을 갖고 ‘노바1492’도 즐겼다가 ‘노바1492 A.R.’도 즐기면서 왔다 갔다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정회원의 경우에는 한 번의 결제로 두 종류의 게임에서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이렇게 데이터가 연동이 되면 기존의 ‘노바1492’ 유저들은 아이디를 다시 키울 필요없이 곧바로 ‘노바1492 A.R.’을 즐길 수 있게 되며 또 ‘노바1492 A.R.’을 하다가도 언제든지 기존 ‘노바1492’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라마루의 구현욱 사장은 “‘노바1492 A.R.’을 통해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까지의 신규 유저들을 모을 수 있도록 정식 오픈과 함께 초대형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의 데이터 연동 시스템 구현으로 기존의 ‘노바1492’ 유저들도 부담 없이 두 가지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새로운 버전의 런칭에 따른 위험부담은 없는 셈”이라고 밝혔다.||‘노바1492’와 ‘노바1492 A.R.’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그래픽. 게임 내의 거의 모든 그래픽이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기존 ‘노바1492’의 그래픽이 다소 애니메이션 풍의 귀여운 이미지였다면 ‘노바1492 A.R.’의 그래픽은 훨씬 더 사실적이고 화려하다.

또한 인터페이스도 더욱 편리하고 멋진 모습으로 변화했다. 아라마루는 ‘노바1492 A.R.’을 개발하면서 좀 더 사실적인 로봇을 표현하기 위하여 폴리곤 수도 대폭 늘리는 등 그래픽의 수준 향상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

또한 기존 ‘노바1492’가 부품의 형태가 다소 단순했던 데 비해 ‘노바1492 A.R.’에서는 레벨별, 부품 특성별로 그래픽의 특징과 통일감을 표현했으며 조립된 로봇의 모습이 더욱 자연스럽도록 체계적으로 그래픽 작업을 준비했다. 또한 주요 맵의 넓이를 넓히고, 맵의 그래픽 작업을 다시 하였으며, 새로운 맵들도 추가하여 플레이하는 데에 있어서 훨씬 더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노바1492 A.R.’에서는 스킬 효과 그래픽도 전부 새 단장하였고 무기 효과 그래픽도 많이 달라졌다. 기존 ‘노바1492’의 스킬 효과는 매우 단순한 편이었는데 ‘노바1492 A.R.’에서는 그 그래픽 효과가 훨씬 더 화려하고 역동적이다.

형태도 단순한 형태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하였다. 스킬 효과와 무기 효과의 개선은 전투 장면을 더욱 실감나게 만들었다. ‘노바1492 A.R.’은 스킬의 활용이 중요한 만큼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보여 유저들도 많은 호응을 보내고 있다. ||‘노바1492 A.R.’에서는 로봇의 움직임도 훨씬 부드러워졌다. 새 버전에서는 맵의 좌표를 더욱 세분화해 로봇이 움직일 때의 모습이 한층 사실적이 됐고 부드럽게 움직임으로서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만들었다.
로봇의 크기도 다양해지면서 실제 로봇들을 가지고 전투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으며 공격을 받았을 때의 모습이라든가 폭발하는 모습 등도 아주 세밀하게 묘사됐다. 젊은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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