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하임] ②-1 종족 육성법 '완벽 공개' <에이디아·불칸>

  • 안희찬
  • 입력 2003.04.07 17: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복의 땅이라 불리는 ‘라그하임’ 행성. 불칸, 카이립톤, 휴먼, 에이디아의 4종족이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에이디아는 ‘라그하임’의 꽃이라 할 수 있다.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겉모습과 다르게 3종족간의 대립에서 중립을 지키고, 대자연과 평화를 사랑하는 종족이다.

귀엽고, 사랑스런 모습이라 사람들의 눈에 쉽게 띄고, 장사를 하거나 할 때, 에이디아의 귀여운 모습을 이용하기도 한다. 또한 신비의 돌인 마석을 정제할 수 있는 유일한 종족이기 때문에 없어서도 안되는 종족이다. 마석을 정제함으로서 라임(돈)을 벌 수도 있고, 사냥시에도 동료들과 함께하면 그 존재가 빛나 보이는 종족 또한 에이디아이다.

때로는 길드에서 마스코트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하고. 에이디아는 가장 늦게 등장한 종족인 만큼, 앞으로도 보강될 부분이 많은 종족이다. 차후 새로운 마석이 등장하게 되면 에이디아 종족의 상업적 활동영역은 더욱 넓어지고, 할 일도 많게 될 것이다. 타종족은 에이디아의 정제를 거쳐서 새로운 마석으로 자신의 무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게 된다.

■ 자! 그럼 출발!
캐릭터 이름을 쓰고 종족을 에이디아로 선택, 성별을 선택, 머리모양은 색깔별로 5개씩 총 10가지가 있는데,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고, 이제 능력치를 조정해 준다. 능력치는 힘/지혜/기민성/체질/통솔 이렇게 5가지가 있다. 기존의 게임에 비해서 능력치도 적은 편이고, 능력치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재분배 시스템이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포인트 배분을 하면 된다.

+ 힘 : 레벨에 따른 옷이나 무기를 장착할 때 필요하고, 피와 스태미너 수치를 늘려 준다. 에이디아가 입을 수 있는 무기와 옷은 ‘라그하임’ 홈페이지(www.laghaim.com)에서 아이템 정보 메뉴를 이용해서 요구 힘이 얼마인지 수시로 알아두면 좋다.
+ 지혜 : 마법력을 증가 시켜주고, 수치가 높을수록 마법에 관련된 공격과 방어를 오래 쓸 수 있다. 에이디아는 4포인트마다 데미지를 1씩 늘려준다. (예; 지혜가 8이면, 데미지 2상승)
+ 기민성 : 전기력을 올려주며, 총기류를 사용하는 휴먼종족에게 필수이다. 능력치를 재분배하거나, 캐릭터를 처음 만들 때 올려주면 마법력이 함께(!) 상승한다.

+ 체질 : 생명력을 상승 시킨다. 휴먼/카이립톤/에이디아는 저마다 실드 스킬이 있다. 방어시에 생명력과 마법력 또는 전기력이 함께 소비되기 때문에 체질도 적절히 올리면서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 통솔 : 포인트 횟수가 2회씩마다 힘/지혜/기민/체질이 1포인트씩 상승한다. 5포인트마다 1명씩 파티에 가입 시킬 수 있고, 40포인트가 되면 8명의 풀파티를 만들 수 있다. 자신이 파티장을 맡게 되면, 혼자 몬스터를 잡는 것보다 20% 정도의 경험치를 더 받기도 한다.
---------------------------------------------------------------------------------
≫ 능력치 조정 ‘이렇게 한다’
▪ 솔로 플레이 타입
힘 15 / 지혜 30 / 기민성 15 / 체질 15 / 통솔 5

▪ 파티 플레이 타입
힘 15 / 지혜 30 / 기민성 5 / 체질 15 / 통솔 15

▪ 스킬 설명
+ 화면회전: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고,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좌/우 회전과, 상/하 회전이 가능.
+ 곤충소환 (요구레벨: 1, 마스터리 25포인트, 스킬지정 필요없음): 필수적으로 마스터리 해야 할 스킬이다. 100% 보너스 데미지 상승이 있다.
+ 동물소환 (요구레벨: 45, 마스터리 25포인트, 스킬지정 필요없음) : 곤충소환에 데미지가 증가되는 것으로 100%의 보너스 데미지 상승이 있다.
+ 페노매논 (요구레벨: 80, 마스터리 25포인트, 스킬지정 필요없음) : 위의 2가지 스킬에 데미지가 증가되는 것으로 100%의 보너스 데미지 상승. 페노매논까지 마스터리를 마치게 되면, 300%의 데미지 상승을 가지게 된다.

+ 리커버리 (요구레벨: 5, 마스터리 25포인트) :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면, 마법력을 소모시켜 생명력을 상승시킨다.
+ 세이프티 실드 (요구레벨: 15, 마스터리 25포인트) : 마우스 오른쪽 키를 6번 눌러서 일정시간 방어력을 높일 수 있다.
방어 시에는 전체 데미지의 20%를 소멸 시키고, 80% 중 30%를 생명력으로, 70%를 마법력으로 대체 시킨다. 마법으로 대체된 70%의 데미지 중에서 20%를 몬스터에게 반사 시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PvP를 할 때도 적용된다.) 마스터리를 해야만 하는 스킬이다.

+ 순간이동 (요구레벨: 55, 마스터리 10포인트) : 마법력을 소비시켜 빠르게 이동하거나, 많은 몹들을 대응하기 힘들 때 순간적으로 회피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굳이 마스터리를 할 필요는 없으며, 1~5포인트 정도만 사용해도 된다. 스킬을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이동할 곳을 클릭하면 된다. (% 이동거리 제한 있음)
+ 매혹의 바람 (요구레벨 65, 마스터리 15포인트) : 마스터리를 할 필요는 없고, 5~12포인트까지 찍어주면 된다. '라그하임'의 몬스터인 백호, 크메로, 데빌 자이언트, 아크 자칼, 슬픈 그림자, 칼 드라키온을 소환하여 에이디아의 방어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종족 육성법
칼을 혹은 도끼를 들고 전선의 최선두에서 몬스터와 싸우고 싶은가? 몬스터에 포위되어 삶과 죽음이 교차하는 긴박한 상황속에서 자신의 몸 하나만 믿고 싸울 수 있는가?
그렇다면 불칸을 키워라. ‘라그하임’ 유일의 근접 전투 캐릭터인 불칸은 당신을 위해 탄생한 종족이다. 긴박한 전투의 한 가운데에 뛰어들어 생사의 갈림길에서 불칸만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사냥하며 방어형 캐릭터의 진수를 보여준다.

■ 기본 특성들
▪ 기본스탯치
+ 힘 : 근접타격 데미지를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불칸의 경우, 힘에 비례해서 기본 데미지가 상승하고, 고레벨의 경우 힘에 따른 데미지 증가가 상당한 수준으로 나타나며, 그 영향으로 <매우빠름> 무기가 고레벨에서 각광을 받게 된다. 이는 휴먼, 에이디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 휴먼의 경우는 기민이 높을수록, 에이디아의 경우에는 지혜가 높을수록 <매우빠름> 무기가 그 빛을 발한다. 이외에 50 단위마다 생명력이 추가로 향상되고, 100 단위마다 스태미너가 추가로 향상된다.

+ 지혜 : 마법 데미지 (카이립톤, 에이디아) 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불칸의 경우 과거에는 주로 망토류를 착용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올리는 경우가 있었다. 특히 지혜는 지혜불칸 (=지불) 이라는 개념을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즉, 망토 방어도를 적용받기 위해서 지혜를 올린 불칸을 말하며, 주로 특수방어 20 이 붙은 +5 황금망토를 착용한 불칸을 지칭하게 된다. 메타망토(방패) 및 보조아이템이 나오면서 지혜불칸은 그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다.

+ 기민 : 전기 데미지 (휴먼) 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를 올리는 불칸은 없으며, 단지 저레벨 시절에 일부 총을 사용하기 위해서 재미삼아 기민을 올리는 경우는 있었지만, 역시 레벨이 상승되면 기민은 초기값으로 재분배하게 된다.

+ 체질 : 생명력을 상승시킨다. 이외에 체질 40당 아이언스킨 1%가 추가되기 때문에, 체질을 주로 올린 불칸은 PK 에서 무적을 달리지만, 그 반작용으로 힘이 줄어들기 때문에 힘 증가에 대한 데미지 혜택은 받지 못하게 된다. 이외에 체질 20 단위로 생명력 향상이 있다.

+ 통솔 : 통솔 5당 파티원 1명을 추가할 수 있으며, 통솔 35의 경우 자신을 포함하여 최대 8명까지 파티원을 가질 수 있다. 주로 길드마스터나 파장 (파티플레이 대장) 들이 올리게 되며, 파장의 경우 추가 경험치 혜택이 있다. 이외에 통솔 2당 생명력/마법력/전기력/스태미너가 1씩 상승하게 된다.

■ 재분배하기
초기 포인트는 게임하는 스타일에 따라 달라진다. 주로 힘불과 피불일때에 차이를 두게 되는데, 비록 저레벨일 때라도 파티플레이를 주로 하는 경우 즉 자신이 몸빵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힘불의 기준으로 초기화하는 것도 추천할 만 하다.
[피불] 힘/지혜/기민/체질/통솔 : 30/5/5/30/10
[힘불] 힘/지혜/기민/체질/통솔 : 30/5/5/20/20

힘불은 특성상 체질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초기값에서 10 포인트를 통솔로 돌리는 것이 좋다. 이 경우 정확히 생명력 20, 스태미너 10 의 손해가 있지만 고레벨에서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통솔을 20 으로 올려 파티플레이시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또한 파장의 경우 경험치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파장이 되기에 유리하게 통솔을 20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 무료재분배를 이용할 때에는 //포인트 30 5 5 20 20 과 같이 직접 포인트 값을 입력하여 자신에 맞게 초기화하는 것은 기본 상식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