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H '로코', 러시아 상용화 서비스 돌입!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0.10.21 14: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H(대표 서정수) '올스타'의 하이브리드 RTS 게임 ‘로코(LOCO)’가 온라인게임의 신흥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러시아 지역 12개국에서, 금일(21일)부터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 4월, 러시아 최대 온라인 게임사인 ‘메일닷루’(대표 이고르 매짜누크:Igor Mastanyuk)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로코(LOCO)는, 지난 10월 6일 러시아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유저들의 호평과 큰 관심 속에 금일부터, 본격적인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하게 됐다.


국내서비스 시작 전부터 해외에서 게임성을 인정 받은 ‘로코(LOCO)’는, 일본과 유럽 37개국(독일, 프랑스, 영국 등), 북미 3개국(미국, 캐나다, 멕시코), 동남아 4개국(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러시아 지역 12개국(러시아, 아르메니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등 전세계 57개국에 수출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유럽 및 북미 40개국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한지 3주 만에, 하루 방문객 3만 명, 총 회원수 3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큰 관심 속에 상용화에 돌입, 러시아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상용화 결과를 기대하게 한다.


다날엔터테인먼트 박주용 본부장은, “‘로코(LOCO)’만의 개성 강한 캐릭터들과 독특한 대전 방식이 글로벌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로코(LOCO)’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 노하우를 총 동원해 원활한 게임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 중이니,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로코(LOCO)’는 일본과 동남아시아 4개국 공개서비스를 위해 현지화 작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로코(LOC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allstar.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