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지몬 온라인] '디지몬'이 온라인 게임 속으로 들어왔다

  • 안희찬
  • 입력 2002.10.01 15: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명까지 차례대로 공격하며 즐길 수 있는 ‘디지몬 온라인’은 게임시스템을 ‘포트리스2 블루’에서 착안했지만 포트리스와 다른 재미가 꽁꽁 숨어있다.
진화 시스템과 엑스트라 액션이 바로 그것. 진화하기 위해선 꾸준하게 게임을 진행하여 진화 게이지를 모아야 하며 진화된 캐릭터는 1회 공격 후 다시 원상으로 되돌아온다. 그러나 단 한번의 공격이라도 파워는 막강하며 변신된 캐릭터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동글몬이다. 동글몬은 게임 도중 랜덤하게 하늘에서 내려와, 주위의 캐릭터들에게 진화 에너지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한다. 동글몬이 내려오는 동안 게임은 잠시 중지되며 착지를 하게 되면 다시 게임이 시작된다. 동글몬은 착륙하고 난 후 진화 에너지를 방출하기 때문에 이 순간부터가 중요하다.

동글몬 근처에 있는 캐릭터들은 거리에 따라 조금씩 양이 다른 진화 에너지를 모으게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동글몬에게 공격하지 않는 것. 동글몬에게 공격한 캐릭터는 패널티로 진화에너지를 뺏기며, 그 만큼 다른 캐릭터에 비해 진화가 늦어지기 때문이다.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성숙기, 완전체 등 2단계 진화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으며, 향후 상용서비스에는 3단계 진화과정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진화 시스템도 인기지만 캐릭터들의 엑스트라 액션도 게임의 흥미거리.

물론 각각의 캐릭터마다 불을 내뿜거나 회오리바람을 만드는 등의 근거리 공격과 원거리 공격이 존재하지만 독창적인 엑스트라 액션은 또 다른 별미라 말할 수 있다. 방귀나 똥을 내뿜는 엽기성을 발휘하거나 기합을 모아 반짝이를 뿌리며 공격력을 모으는 괴물들의 깜찍한 행동은 게임 진행 자체를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준다. 이와 같이 ‘디지몬 온라인’은 한마디로 청출어람의 대표격이라 표현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이 디지몬의 시작이었지만 게임내의 디지몬은 애니메이션보다 매력적이다. ‘디지몬 온라인’ 개발팀은 향후 맵과 아이템을 더욱 추가하고, 이용자들이 원하는 캐릭터들을 보강하여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친숙한 캐릭터와 만화와 동일한 상황전개, 용이한 게임 방법이 만난 이 온라인 게임의 시너지 효과가 얼마나 더 성장할 지 점점 더 관심이 모아질 뿐이다. ||■ 브이몬(Buimon)
월드컵의 빈자리는 내가 지킨다. 축구공을 미사일로 공격하는 정의로운 캐릭터 브이몬. 개구쟁이로 장난을 좋아하며, 근거리 공격 시 날리는 붕붕펀치가 특기다. 공을 다루는 솜씨가 뛰어나 헤딩으로 축구공을 위쪽으로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1단계 진화하면 엑스 브이몬, 2단계 진화하면 파일드라몬으로 변신한다.

■ 임프몬(Impmon)
심술 가득한 성격이 더 매력적인 신세대 팥쥐형 캐릭터. 빨간 장갑과 빨간 망토를 날리며 사몬과 나이트 오브 화이어를 내 뿜으며 공격한다. 아이템을 사용한 공격 후에 시간이 생성되어 이동 또는 점프가 가능하다. 유일하게 성숙기 없이 완전체인 베르몬으로 바로 진화한다.

■ 레나몬(Renamon)
황금빛 꼬리가 우아한 아름다운 캐릭터로 특히 이동력이 아주 우수하다. 양손에서 분출하는 빛의 분노는 광범위한 범위에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강력한 공격력을 지녔다. 용호난무라 불리는 화려한 근거리 액션 공격도 게임외의 새로운 볼거리. 1단계 진화하면 구미호몬, 완전체로 진화하면 도사몬으로 변한다.

■ 길몬(Guilmon)
디지몬 온라인을 지키는 붉은 악마 길몬. 전투종족으로서의 가능성을 가진 디지몬으로 공격력, 방어력. 이동력의 균형이 탁월하다. 작은 공룡답게 입에서 뿜어져 나오는 화력이나, 짧은 앞발을 통해 내지르는 록브레이커의 공격력은 타의 주종을 불허한다. 그라우몬, 메가로그라우몬의 순서로 진화한다.

■ 파닥몬(Padagmon)
날개와 같이 커다란 귀를 이용하여 하늘을 날 수 있는 비행 캐릭터 파닥몬. 파닥몬만이 가지고 있는 비행능력과 이를 이용한 강한 이동력으로 상대적으로 약한 공격력을 보충한다. 커다란 귀를 쫑끗거리며 파닥거리는 모습은 애교만점이다. 엔젤몬, 홀리엔젤몬으로 진화하면서 점점 더 천사와 비슷한 모습을 갖춰나간다.

■ 테리어몬(Terrirmon)
동그란 두 눈에 순진한 외모가 무색하도록 공격적인 디지몬이다. 유일하게 3발 연속으로 공격할 수 있는 위력을 가졌다. 길게 늘어진 두 귀를 이용하여 만드는 회오리, 프치트위스터를 보는 것도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재미. 커다란 총을 든 가고몬, 5발 동시발사가 가능한 래피드몬으로 진화한다.

■ 아구몬(Agumon)
디지몬 온라인의 귀염둥이 작은 공룡 아구몬. 코로몬으로부터 진화한 파충류형 디지몬으로 양손의 단단한 손톱으로 내지르는 마하잽과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는 강한 방어력으로 인기 높다. 또한 얼굴이 빨갛게 되도록 힘주어 방구와 응가를 내보내는 엽기성도 인기요인. 그레이몬, 메탈 그레이몬으로 변신한다.

■ 파피몬(Gabumon)
털가죽을 걸친 기타맨 파피몬. 뿔가진 험악한 모습의 디지몬임에도 불구하고 겁이 많다. 공격력, 방어력, 이동력이 모두 적절한 모범생으로 화염 공격을 하는 아구몬과 달리 얼음공격으로 상대방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든다. 가루몬, 워가르몬으로 진화된다. ||좀더 나은 공격을 위해 효과적인 아이템 활용은 기본. 진화시스템에 가기 전에 아이템만 잘 활용해도 강력한 공격력을 뽐낼 수 있다.
아이템은 크게 능력향상, 추가 데미지, 방해, 회복, 기타 등으로 나누어진다.

▪ 공격 플러그 인 : 1턴만 지속, 근거리/원거리 공격을 30%가량 끌어 올릴 수 있다.

▪ 헤비메탈 : 1턴만 지속되며 근거리 공격을 40% 가량 향상시킨다.
▪ 방어 플러그 인 : 일정한 턴 기간동안 방어력을 50% 가량 배가시킨다.
▪ 고속 플러그 인 : 1턴만 지속되며, 이동 스피드를 50% 가량 증가시킨다.
▪ 부스터칩 : 1턴만 사용 가능, 원거리 근거리 공격 시 스피드와 점프력을 20% 올린다.
▪ 진화장치 : 모여진 진화 에너지 포인트를 20% 더해준다.
▪ 회복 플로피-N : HP가 20% 회복하며 사용 후에도 행동할 수 있다.
▪ 회복 플로피-S : HP가 40% 회복하며, 사용하면 턴이 종료된다.
▪ 회복 플로피-T : 사용하면 소유 캐릭터의 HP가 20% 회복한다.
▪ 사랑의 반창고 : 독과 저주 등의 효과를 없앨 수 있다.
▪ 점퍼ROM : 맞은 순간, 캐릭터가 없어지고 착지 지점의 바로 위에서부터 낙하한다.
▪ 가속장치 : 딜레이치를 감소시켜, 자신에게 턴이 자주 오도록 할 수 있다
▪ 불꽃조각 : 착단점의 근처를 불타오르게 하여, 그 근처에 있는 캐릭터에게 지속적으로 d데미지를 주는 지형으로 변하게 만든다.
▪ 번개조각 : 착단점 근처를 감전시켜, 전기데미지를 줄 수가 있다. 이 데미지를 받은 캐릭터는 일정한 턴 기간동안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
▪ 얼음수정 : 착단점 근처를 동결시켜, 크게 미끄러운 지형으로 변화시킨다.
▪ 브레이브 방패 : 적의 공격을 한번은 완벽하게 방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 죽음을 부르는 뼈다귀 : 이 아이템으로 공격당하면, 공격당한 캐릭터의 HP를 조금씩 감소시킬 수 있다.
▪ 악마의 고리 : 십자키의 입력이, 위에서 좌우 이동, 아래에서 오른쪽 이동, 왼쪽에서 발사각도 하강, 오른쪽에서 발사각도 상승과 같이 변한다. 또한 왼쪽부터 늘어나는 파워바가 오른쪽부터 증가한다.
▪ 어둠의 타워 : 일정한 턴 동안, 진화 할 수 없다.
▪ 트레이닝 깁스 : 일정한 턴 동안, 점프력과 이동 스피드를 50% 제한한다.||■ 환상적인 맵
맵에 사용되는 타일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바뀔 수도 있다. 게임 진행에 있어 맵의 성질을 잘 이용하면 승리를 획득하는데 유리하다.

■ 스핑크스와 함께 하는 사막 맵
모래의 성격상, 땅을 밟으면 점프력과 이동력이 반으로 줄어든다. 이동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게임을 진행해야 유리한 맵이다.

■ 초록 물결의 숲 맵
비교적 약한 타일이 배치되어 공격에 의해 쉽게 파괴된다. 특히 번지할 때 조심해야 하는 맵이다.

■ 얼음 궁전이 화려한 아이스 맵
차가운 얼음의 성격을 그대로 옮겨 온 맵으로 미끄럼 방지가 필수. 번지가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광선계 원거리 공격은 얼음을 통과하기도 하여 재미 두 배. 코리아 판타지 맵, 숲 맵과 동일하게 초록색 나무로 구성된 맵이지만 숲 맵 보다 더 쉽게 부서지는 타일로 배치됐다.

■ 철로 연결된 맵, 네트워크 맵
쉽게 배치되어 있는 듯 하지만, 강한 철의 속성을 닮아 맵 중 가장 부서지지 않는 강력한 맵이다. 전기의 속성을 가진 원거리 공격 시 감전될 위험이 있다. 만약 전기 속성을 가진 공격이 실시되면 타일 위에 서있던 모든 캐릭터들은 일정 턴 동안 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하다.

■ 야경이 아름다운 서울 맵
공사장을 연출했기 때문에 역시 철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쉽게 부서지지 않으나 네트워크 맵과 마찬가지로 감전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