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히트(Heat)] 이복 남매간의 '피말리는 혈전'

  • 지봉철
  • 입력 2002.09.10 13: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정신없이 뛰고 있었다. 케이시였다. 어떻게 그럴 수가 있을까? 그녀는 죽었다. 그들이 그랬다. 그녀는 죽었다고. 하지만 지금 그녀는 분명 케이시였다. 그렇다면 그들이?

하지만, 달랐다. 비록 반쪽 뿐 이지만, 우린 피가 섞인 형제였다. 그런데 왜 나는 달리기를 멈출 수가 없을까. 수만 가지 생각이 교차하면서도 멈출 수가 없었다. 지금 그를 죽이려고 쫓아오는 이는 분명 케이시였다.

케이시는 나를 알아보지 못했다. 물론 그럴 것이다. 회사는 그 점을 강조했었다. 그래서 구모델들이 실패작이라고. 그런 우리들을 사줄 이들은 크로노민족주의자들 뿐이라고. 그때, 어깨에서 피가 솟구쳤다. 맞았다. 이제 그녀에게 잡힐 것이다. 피내음을 숨길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운명일까? 끝까지 그들의 손바닥 위에서 놀다가 죽을 수밖에 없는 이것이 운명일까? 머리끝까지 분노가 솟구쳤다. 살아 남아야 한다. 무슨 수를 쓰더라도 살아 남아, 케이시를 되찾아야 한다.

순간 나는 멈춰 섰다. 기회는 한번 뿐이었다. 돌아서서 케이시를 향해 방아쇠를 당기기까지 찰나의 순간이 흘렀다. ||두빅엔터테인먼트에서 온라인 전용으로 제작중인 1인칭 액션게임 ‘히트(가칭)’가 그 모습을 공개했다.
두빅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6월 설립된 신생 개발사로 최근 롤플레잉 일색인 국내 게임시장에 1인칭 액션게임(FPS)을 처녀작으로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개발자 전원이 1인칭 액션게임의 매니아다.

FPS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가 즐기고 있는 게임장르로 가장 원초적인 재미를 제공해 주고 있다.
그간 해외의 유명 FPS액션 슈팅게임이 국내에 소개됐지만 유저들이 원하는 부분을 충분히 충족시켜 주지 못했다고 이들은 평가하고 있다. 따라서 두빅은 철저히 국내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 예정이다. 현재 약 80%정도의 개발이 진행된 상태이며 곧 베타버전을 공개할 계획.
일반적으로 1인칭 액션게임하면 PC패키지를 떠올릴테지만 두빅의 ‘히트’는 온라인 전용이다. 히트의 가장 큰 특징은 우선 그래픽. 리스텍 엔진을 사용한 히트의 화려한 색감은 고해상도의 그래픽을 제공한다. 특히 리스텍에서 개발한 엔진중 가장 최신 버전인 쥬피터 엔진을 채용해 대용량의 폴리곤 처리능력을 보유해 좀더 사실적인 화면을 보여주고 있다. 캐릭터의 모습뿐 아니라 배경또한 세밀히 묘사했다.

리스텍 엔진은 디렉트 X의 원천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리스텍사의 엔진으로 3D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고 최근 출시되는 많은 1인칭 액션 게임들이 이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해외유명 FPS는 게임성 자체만으로는 게이머에게 상당한 재미를 주었지만 뭔가 빠진 듯한 느낌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예를들어 가장 큰 문제인 언어와 서버문제 그리고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척도인 순위 등 다양한 부분에서 모자란 느낌을 주었다.

그러나 히트는 국내에서 제작해 당연히 국내 게이머의 취향을 잘 살리고 있으며 서버, 언어 문제는 자연스럽게 살리고 있다. 물론 온라인 게임이라는 장점으로 순위 서비스 등은 당연히 지원하게 된다.

또한 빠른 패치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몇몇 게임들은 패키지 게임이라는 특성상 패치를 만들어 배포하는데 문제가 있었지만 온라인 게임은 게임 접속과 동시에 패치가 되는 것이다.

두빅은 순수한 국산 FPS의 특징을 살려 다른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유저들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클랜 커뮤니티를 강력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한 클랜에게 그 클랜만의 유니크한 스킨이나 로고 제작을 허용하고 승리에 의한 수당을 공동 관리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클랜의 전략을 유도한다.

또 게임의 승률에 따라 사이버머니가 지급되며 사이버머니를 통해 화기 업그레이드 및 스페샬 무기, 아이템 구입이 가능하다. 화기는 약 100여가지로 다양한 방법으로 입수할 수 있다.
레벨 업을 통해 총기 및 아이템의 선택폭이 넓어지며 또한 제한도 존재한다.

히트의 또 다른 특징은 멀티 미션을 기반으로 하는 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는 것. 그간의 PC 패키지 게임의 정적인 전투 방식에서 벗어나 역동적인 공격이 가능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는 미션의 승패에 따라 전진과 후퇴를 거듭하는 방식의 온라인 미션플레이를 기본으로 한다. 현재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공성전과 유사한 방식이다.||■ 대용량 폴리곤 처리능력
기존의 3D FPS에 사용되는 폴리곤의 약 20배가량을 실시간으로 무리없이 처리해냄으로써 좀더 사실적이고 방대한 레벨과, 캐릭터를 사용한다.

■ 파샬 애니메이션 시스템(Facial Animation System)
주피터에서 새로 개발된 파샬 애니메이션은 음운을 이용해 캐릭터의 립싱킹을 했던 과거의 그것과는 달리 음소 단위의 립싱킹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캐릭터 대화 시 더욱 세부적인 표현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는 게임상의 캐릭터를 살아있는 사람과 동일하게 표현해 준다는 장점이 된다.

■ 배경 텍스쳐 맵핑 시스템(Environment Tex -ture Mapping System)
물위의 주변환경 반사, 유리창에 비친 하늘 등 배경 텍스쳐 맵핑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반사효과를 줌으로써 시각적인 효과를 증대시켰다.

■ 디테일 텍스쳐 맵핑 시스템(Detail Texture Mapping System)
일반 텍스쳐 이미지에 추가적인 텍스쳐 이미지를 겹침으로써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텍스쳐를 만들고 데이터량을 대폭 줄여 플레이어의 게임 로딩 시간을 줄여준다.

■ 파티클 시스템 에디터
총구 섬광, 폭발 효과, 불, 눈, 증기, 먼지, 파편, 잔해 등을 효과를 향상시킴으로써 게임상의 몰입도를 증대 시켜주는 동시에 시각적인 효과 또한 높여 주었다.

■ 날씨 시스템
날씨 시스템은 눈, 비, 바람 등을 세부적인 조정을 통해 사실적인 기후 표현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가상현실 세계에서의 자연환경까지 재현해준다.

■ 볼륨 라이트(Volume Light) 및 렌즈 플레어 시스템(Lens Flare System)
기존의 라이트 맵(light map)방식에 추가적으로 볼륨 라이트를 제공함으로써 태양광선 및 써치 라이트 등의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태양을 표현함에 있어서도 렌즈 플레어 효과를 줘 사실적인 태양을 표현하게 된다.

■ 쉐도우 시스템 (Shadow System)
실시간으로 변하는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그림자를 변화시켜 표현한다. 이것은 캐릭터의 그림자가 벽과 바닥에 걸쳐 표현되는 등 게임에서의 현실적인 요소를 증대시켜 준다.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시스템(Object Ani-mation System)
게임상의 나무, 풀 등의 자연들이 실시간으로 바람에 흔들리는 사실적인 효과가 더해졌다.

■ 사운드의 장점
방향에 따른 3D사운드 지원은 물론, 플레이어가 처한 상황에 따른 실시간 배경 음악의 변화를 통해 현실감을 극대화 시켰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