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룬즈오브매직 전투정보실 데이터베이스 베타서비스 개시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01.26 13: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러피안 판타지 ‘룬즈오브매직:고대왕국, 이하 룬즈오브매직’을 서비스하는 오로라게임즈(대표 홍기선)는 유저들의 보다 편리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룬즈 데이터베이스’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와 아이온과 같은 대작 MMORPG의 경우, 제품의 방대한 콘텐츠를 별도로 설명해 주는 정보 제공 사이트 ‘전투정보실’과 ‘파워북’을 운영하고 있다.


‘룬즈 데이터베이스’ 역시, 제품에 대한 유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된 ‘룬즈오브매직’ 전용 사이트로, 제품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만큼 유저들의 플레이 진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룬즈오브매직’에 대한 유저들의 애착심도 증대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룬즈 데이터베이스’는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모든 아이템, 스킬, 퀘스트, 지역, NPC 등의 정보를 총 망라하고 있으며 모든 정보는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템 별 속성과 세부 수치까지 자세히 표기되어 있으며 직업별 다음단계 스킬과 기능 등을 모두 확인 가능하며, 구현되어 있는 모든 데이터들의 이미지는 3D로 구현되어 있어 보다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룬즈 데이터베이스’는 ‘룬즈오브매직’ 클라이언트와 직접 연동되어 있어 자잘한 업데이트 및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변경된 내용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개인 블로그 커스터마이징 및 검색배너 연동 등을 지원하는 ‘신디케이션(syndication)’ 기능과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기능등을 지원한다. 특히, ‘신디케이션’ 기능은 유저들이 웹 상에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때 ‘룬즈 데이터베이스’를 끌어와 사용할 수 있는 등 ‘룬즈오브매직’에 관한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룬즈 데이터베이스’ 제작은 독일 업체 ㈜PLAYATA가 담당했다. 오로라게임즈 김민구 사업본부장은  “‘룬즈오브매직’의 유럽 커뮤니티 시스템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PLAYATA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룬즈 데이터베이스’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룬즈오브매직’을 즐기는 유저 분들께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강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