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썰트기어] 현란한 시각효과 3D 그래픽 '압권'

  • 안희찬
  • 입력 2002.07.16 18: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썰트 기어’는 사용자 PC의 환경을 최적화해 800 X 600의 해상도와 16비트 사운드 포맷을 사용해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며 마우스와 스페이스 바 등을 이용한 간단한 조작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2~8명의 플레이어가 로봇을 이용해 아군 또는 적군이 되어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흥미진진하다.

★★ 편안한 인터페이스
기본적인 화면 구성은 사용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넷마블만의 기본 인터페이스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풀화면 모드와, 창 모드를 지원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3D 서버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 안에서의 화면을 자유롭게 확대 축소 할 수 있으며, 게임상의 특수 효과들은 3D광원 효과와 알파블렌딩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사용자들로 하여금어썰트기어의 매력에 빠져들게 한다.

★★ 메카닉 개념의 로봇 유닛
유닛은 아기자기한 스타일의 메카닉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유닛들은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유닛이 보유하고 있는 무기는 3가지로 구성되며 그 종류는 프라이머리, 세켠드리 그리고 오버드라이브 무기다. 이 무기들은 사용시 유닛의 연료를 소비하게 되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각 유닛들이 보유한 필살기 시스템인 오버드라이브는 ‘어썰트기어’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전술 또는 진행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가장 큰 파괴력을 가지고 있다.

★★ 전술을 좌우하는 연료시스템
‘어썰트기어’의 유닛은 연료량에 따라, 이동, 무기발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연료의 관리가 중요하게 적용된다. 사용자의 연료가 프리머리 무기를 발사하지 못할 정도로 없다면 무기가 발사되지 않으며 사용자는 턴을 빨리 넘겨서 다음 턴에 연료를 회복하는 것이 관건이다.
연료는 이동한 거리와 소비한 시간 그리고 사용한 무기에 따라 다음 턴에 회복되는 수치가 다르게 적용되므로 이에 따라 사용자는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른 많은 전략과 전술을 사용해야 한다.

★★ 멀티 플레이 게임방식
최소 2명과 최대 8명까지의 사용자간 대전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고 있다. 게임은 방장에 의해 만들어지며, 총 4개 팀까지 선택 할 수 있다. 상대팀과의 팀원수가 일치해야 시작되는 게임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1대2 등의 게임은 어뷰저 등의 방지 이유로 지원하지 않는다.
게임 대기중인 사용자는 상대방의 전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방장은 게임의 설정 및 사용자의 추방 투표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게임방 대기실 내에서 사용자의 초청이 가능해 게임 진행을 원활하게 해준다.
||‘어썰트기어’의 아이템 종류로는 공격 회복 기능 아이템이 존재한다. 공격 아이템은 파워업, 슈류탄, 유도미사일이 있으며 파워업 아이템을 적절히 사용해야 게임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된다. 회복 아이템은 기어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회복 아이템과 연료를 회복시켜주는 연료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기능 아이템은 이동, 전기쇼크, 방패, 투명, 바람방향변환 아이템 등이 있으며 게임의 환경적인 요소를 변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간략한 팁 설명
★★ 연료를 절약하자
‘어썰트기어’에서는 유닛의 연료 상태가 게임 진행 과정에 있어 많은 부분에서 적용되므로 반드시 연료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연료는 소량이며 매 턴마다 사용하는 무기의 연료 소비량과 사용한 제한 시간에 따라 각각 다른 수치의 연료가 보충된다.
그리고 프라이머리(F1)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보다 세컨드리(F2)무기, 오버드라이브 (F3) 무기를 사용할 때 다음 턴의 연료 보충량이 줄어든다. 자신의 턴이 왔을 때에는 최대한 짧은 거리와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상대를 공격해야 한다. 연료가 절약되면 상대보다 오버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의 이동이 가능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 할 수 있다.

★★ 밤낮의 변화에 따른 전략/전술을 활용하자
‘어썰트 기어’에서는 밤낮의 변화에 따라, 기어의 이동력과 공격력에 변화가 생긴다. 밤에는 기어의 공격력이 10% 정도 상승되지만, 이동력은 10%가 저하된다. 야간전에는 이동을 줄이고, 정확히 상대를 조준하는 세심함이 필요하게 되며 야간전을 적절히 활용해야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게 된다.

★★ 바람의 방향에 주의하자
바람을 등지고 게임을 할 경우에는 상대보다 불리한 경우이다. 이때는 상대보다 높은 지역에 있거나 상대가 발사하지 못하도록 주변 지형을 파괴하여 발사하기 좋은 각도를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바람을 등지고 게임을 할 경우에는 최대한 높은 각을 유지하여 상대를 제압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 중 하나이다. 만일 바람을 맞서고 게임을 한다면 역풍이 부는 것이므로 바람을 등지는 순풍일 때 상대보다 유리한 상황이 된다. 이때는 바람 세기가 반대로 불기 때문에 상대에게 맞을 위험이 줄어들어 상대를 공략하기 쉽다.
바람 방향은 게임 내적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바람 방향에 따른 힘 조절을 적절히 배워 나가야 한다.

★★ 지형을 이용한 수비와 공격을 하자
상대방을 발사하지 못하게 하거나 발사하기 힘든 지형에 있다면 유리한 조건에 있을 수밖에 없다. 만일 자신이 쏘지 못하는 웅덩이 형태의 지형에 갇혀 있다면 상대가 있는 방향의 뒤쪽을 파괴하여 각을 만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며 순풍이 불 때에는 경사진 지형을 활용 할 필요가 있다.

★★ 턴레이트를 활용하는법을익히자
‘어썰트 기어’의 유닛들은 사용하는 무기 및 연료에 따른 턴레이트의 영향을 받는다. 게임이 시작된 첫 턴에는 팀별로 무작위로 번갈아 가며 순서가 정해지며 각 기어들은 연료 사용량, 시간, 사용한 무기 종류, 아이템에 따라 각각의 다른 턴레이트를 가지게 돼 이후 턴의 순서가 변하게 된다. 턴 레이트 수치가 낮을수록 상대방보다 발사하는 순서가 먼저 오게 된다. ||▒ 퓨리
‘어썰트기어’의 기본 유닛인 퓨리는 미사일을 이용한 공격을 한다.
]공격력과 방어력, 이동력 등이 평균적이라 어떠한 지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3발을 한번에 발사하는 특수 공격을 하며, 5발의 유도 미사일을 발사하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 발로그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는 발로그는 일반적인 미사일을 이용한 공격을 하며, 방어력은 낮은 반면 공격력이 강력하다. 정확도가 필요한 파워 탄을 이용한 특수 공격이 가능하며 타겟 지점에 핵 폭탄을 발사하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 스파이더
4개의 발을 가지고 있는 스파이더는 일반적으로 미사일을 이용한 공격을 하며 이동력은 약간 높으나 공격력이 낮은편이다. 대신 방어력이 높고 상대 유닛의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는 특수 공격이 가능하며 6발의 집중포화탄을 발사하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 호버사이렌
공중부양으로 이동하는 호버사이렌은 어떠한 지형에서도 각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능력치가 극과 극을 달리는 유닛으로 유닛중에서 최고 의 이동력을 자랑 하지만 최하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특수 공격으로는 파워가 응축된 빔을 발사, 7발의 연사 빔을 발사하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 토르
한번에 여러개의 미사일을 사용하는 토르는 3발 미사일을 이용한 공격을 하며 방어력이 높은 장점. 특수 공격으로는 6발 산발탄을 사용, 직격으로 발사되었을 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강점. 6발의 강력한 산발 미사일을 발사 집중 포격하여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

▒ 파이어아저
불을 이용한 공격을 하는 아저는 방어력과 에너지가 낮은 반면 공격력과 이동력이 높은 장점이 있다. 불벽(불로 인해 생기는 기둥)을 이용한 특수 공격을 하며메테오를 발사하여 주변 지형을 불바다로 만드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 라돈
빔을 이용하는 공격을 하는 라돈은 공격력이 상당히 높고 방어력과 에너지는 중급 수준이지만 이동력이 낮은 단점이 있다. 4발의 입자포가 일직선으로 발사되는 특수 공격을 하며, 정밀한 조준이 필요한 3발의 레이지 빔을 발사하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 오딘
외눈박이 유닛인 오딘은 일반적으로 두발 입자포를 이용한 공격을 하며 이동력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수공격으로는 상대방의 연료를 흡수하는 입자를 발사하며 4발의 입자가 원형태로 회전하면서 발사돼 타겟지점에 광범위하게 포격되는 오버드라이브 무기를 사용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