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축구] 월드컵 비켜라! '엽기축구' 나가신다

  • 안희찬
  • 입력 2002.06.26 13: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를 하면서 강진축구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처음 6명이던 캐릭터가 현재는 11명으로 늘어났으며 각종 경기장 및 아이템 추가, 게임내 채팅이나 쪽지보내기, 튜토리얼 지원 등의 지속적인 게임 업그레이드로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아온 게임이다.
강진축구는 20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축구 게임이다. 여러 가지 성격이 다른 캐릭터를 선택하고 애교 있는 기술과 여러 가지 아이템 등을 사용하며 남녀노소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팀 개념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게임이어서 긴장감이 있고 개인의 기술과 팀워크가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특히 팀 구성이 2대2에서부터 10대10까지 자유롭고 팀별 구성인원에 따라 각종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실제 축구를 하는 것과 같이 팀워크와 작전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된다.
강진축구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일단 엽기적인 캐릭터에 반하게 된다.
강진축구의 대표적인 캐릭터인 강진과 이쁜이 뚱띠 이외에, 철가방, 아줌마, 칠공주 등 10여종의 아주 엽기적이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구성이 되어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또한 각종 아이템들도 눈에 띈다. 게임에 들어가면 독가스, 번개신발, 은신망토, 반전키 등 특이한 각종 아이템으로 중무장하여 축구 경기를 하게된다. 강진축구는 기존의 축구게임 과는 정반대로 반칙이라고는 없어 사람이고 공이고 가리지 않고 차대며 축구를 즐기는 한마디로 ‘동네축구’이며 각종 독가스를 뿜어내 상대방을 기절시키는 등 ‘난장판 축구’이기도 하다.
게임에 빠져들게 하는 요소에는 위와 같은 각종 아이템이나 새로운 방식의 축구게임이라는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요인은 캐릭터별 필살기와 초필살기가 있기 때문이다.
캐릭터별로 각각 다르게 사용되는 필살기와 초필살기는 공격형과 방어형이 있어 팀별 경기 때 자신의 포지션에 따라 효과적인 필살기를 발휘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강진축구의 레벨을 보면 처음 사용하는 유저는 맨발로 시작한다. 맨발에서 양말, 그리고 축구화 등의 순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축구게임이기 때문에 타 게임들과는 달리 발과 관계되는 레벨을 채택하여 축구게임의 느낌을 그대로 전해준다.
그 외 강진축구만의 사이버캅을 운영하여 게임 중 욕설을 하는 사용자나 버그플레이를 하는 어뷰저 등을 색출하여 다른 일반회원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강진축구는 이미 국내에서는 온라인 축구게임으로 자리를 잡은 상태이며 이제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현재 일본과 태국에는 수출하여 현지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고, 최근 대만과 중국 및 유럽 등에서 강진축구에 대한 사업제휴 및 수출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강진축구는 학생대표 강진, 직장인 대표 만과장, 규칙을 중시하는 조교, 앙증맞은 이쁜이 외 뿅망치, 칠공주, 아줌마 등의 많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강진축구 캐릭터를 보면 일단 귀엽다, 엽기적이다라고 하는 사용자들이 대부분이다. 국산 토종캐릭터로 사용자들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며, 친밀하다는 느낌을 준다.

● 이쁜이
이쁜이는 로드시아 신인류 동남족의 이쁜이족 족장으로 귀엽고 발랄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할말은 꼭 하고 보는 당찬 면과 무서운 은신술의 소유자이다. 이쁜이족은 숨바꼭질을 하면서 익힌 은신술을 익혀 강진축구를 평정하려고 한다. 다른 종족들은 이 특기를 ‘나 잡아봐라’라고 부른다

● 강진
강진축구의 대표적인 캐릭터는 강진이라고 할 수 있다. 로드시아 신인류 동족의 강진족 족장인 강진은 강진축구를 퍼트린 장본인이다. 시골 깡촌에서 살다 고교 진학을 위하여 도시로 이주해 와 발견된 강진은 자식을 학교에 보내야 한다는 사실을 잊은 부모님에 의해 초등학교를 몇 년이나 늦게 들어간 탓에 고교 1학년이지만 무척 늙어서 본인은 나이를 밝히기를 꺼려한다. 다분히 폭력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강진족은 막강한 힘을 바탕으로 강슛을 날린다. 따라서이공에 정면으로 상대하면 기절하기 안성맞춤이다. 다른 종족들은 이 특기를 ‘느끼슛’이라고 부른다.

● 뚱띠
뚱띠는 로드시아 신인류 북족의 뚱띠족 족장으로 어릴 때 부모님이 먹인 보약의 부작용으로 살이 갑자기 붙어버린 초등학생이다. 부모님은 토실토실해서 좋아했지만 본인은 죽기보다 싫었다. 그 때문에 각종운동과 다이어트를 했지만 이미 변해버린 몸은 어쩔 수 없어 마지막으로 강진축구에 희망을 걸고 있다. 뚱띠족은 한번 진행하기 시작하면 스스로는 멈출 수 없는 강한 돌진력을 이용한 몸통 박치기를 능숙하게 구사한다. 다른 종족들은 이 특기를 ‘돌진’이라고 부른다.

이렇듯 몇가지의 경우만 살펴봐도 강진축구의 캐릭터들은 출생부터 필살기까지 다소 엽기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외에도 강진축구의 캐릭터는 고스트 슛을 쏘는 강사범, 슈퍼일격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는 조교, 8방향 주먹가격을 가할 수 있는 깡패, 만취 필살기의 만과장, 스틸헤머 필살기의 뿅망치, 풍선 껌뱉기 필살기의 칠공주, 변기 뚫어 필살기의 아줌마, 오빠 달려 필살기의 최배달 등이 있다.||● 빠른 캐릭 이동
캐릭터의 이동시 좌우 화살표 키에 의한 직선 이동보다 상하좌우 버튼을 동시에 눌러가면서 흔들거리며 이동하는 게 이동속도도 빠르고 적에게 공도 빼앗기지 않으며 이동할 수 있다.

● 슈팅의 백미, 감아차기
강진축구의 슈팅 중 공의 회전을 주어 휘어지게 들어가는 감아차기(Q, E key)가 있다.
이런 감아차기를 구사할 때는 벽을 이용하여 패스 혹은 슛을 하는 게 좋다.
벽을 이용한 감아차기는 휘어차기 방향으로 벽에 부딪쳐서 당구하듯이 자연스럽게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감아차기의 기술 중 감아차기 (Q, E key)를 하다가 드리볼 (W key)를 하면 감아차기가 짧은 감아차기로 변하게 된다.
이것으로 가까이 있는 우리 팀에게 패스를 하거나 남을 속이는 드리볼 등 고급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 공의 종류도 관건
강진축구는 경기장에 따라서 공도 달라지게 된다. 최근 월드컵 개최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상암구장의 경우 ‘피버노바’ 공이 나오는데, 이 공의 경우 기존의 공에 비해 슛의 거리나 감아차기의 휘어지는 각이 커서 초보자의 경우도 쉽게 멋진 중거리 슛을 날릴 수 있다.
아이템을 이용한 전략을 살펴보면 파워캡슐 아이템을 가지고 우리팀 진영에서 감아차기를 하여 적의 골대에 바로 넣거나 장거리 패스를 할 수 있고 반전키 아이템을 선택한 후 적이 우왕좌왕 할 사이 드리블에 의한 슛으로 골을 넣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