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노우 해저드] 북극 설원(雪原)에서 펼쳐지는 외계인과의 '눈싸움'

  • 지봉철
  • 입력 2002.06.20 17: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게임의 전투시스템은 일단 팀이 구성되면 실시간으로 깃발 뺏기를 하여 팀간 공격순위를 정한후 교대로 눈을 던지는 턴방식이 기본이나 한팀원 모두가 동시에 공격기회를 가질 수 있는 팀턴 방식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입체감 있는 쿼터뷰 시점에서 바람, 눈, 안개, 비와 같은 기후변수를 고려해가며 눈덩이를 던지는 각도, 방향, 힘을 적절히 조절해 상대방을 먼저 제압해야한다.
또한 팀원간의 위치선정, 공격순서 등 팀 전술과 전략도 승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스노우 해저드’에서의 공격무기는 눈이 기본이지만 게임을 진행해가면서 총 70여개가 넘는 다양한 공격 아이템을 획득, 상대팀에게 효과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8개의 캐릭터는 각각 물, 불, 쇠, 땅의 4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고 각 속성간에는 상생, 상극 개념이 적용되어 변화무쌍한 게임의 묘미를 더해준다.
게이머들은 게임결과에 따라 경험치와 사이버머니를 얻게되며 경험치에 따라 상승되는 레벨과 계급을 랭킹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머니로는 게임진행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과 의상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캐릭터를 육성시켜가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시범서비스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쿠키소프트 홈페이지(www.kookiesoft. co.kr)와 ‘스노우 해저드’ 전용 홈페이지(www.snow hazard.com)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클라이언트 버전을 다운받으면 된다.
쿠키소프트는 지난 2000년 12월 설립된 종합 게임개발회사로 그동안 온라인게임과 휴대형 게임을 개발해왔다.
‘스노우 해저드’는 2001년 5월 게임종합지원센터(현 게임산업개발원)로부터 우수게임 사전제작 지원대상 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 ||■아크리스 마을
시간의 장인이라 불리우는 요정들이 사는 아크리스 마을은 세상의 사람들 보다 앞선 시간을 살아가는 시간의 선구자이자, 시간을 만들어 내는 시간의 장인이다. 이곳 요정들은 작은 키에 어깨까지 내려오는 모자를 쓰고, 무릎까지 올라오는 부츠를 신고 한 손에는 은으로 만든 망치를 들고 있다. 아크리스 마을의 요정들은 불새의 시종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마을 중앙의 탑에는 황금색으로 눈부시게 빛나는 불새의 날개깃털이 보관되어 있다.
이들이 1초라도 시간을 만들어 내지 않으면, 세상은 정지되고 만다. 훗날 불새가 이들을 다시 찾아 올 때까지 이들은 영원히 시간을 만들어 낼 것이다.

■꼬르바뚠뚜리 마을
지구의 북쪽 끝에 가까운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랩랜드의 귀를 닮은 산속 마을로 ‘꼬르바뚠뚜리’라 불리 운다. 지도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신비한 마을로, 눈의 여왕 ‘클라우디아’의 가호를 받아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가끔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길을 잃고 조난을 당하는 사람들이 마을을 방문하기도 하고, 꼬르바뚠뚜리 마을에 대해서 글을 쓰거나 책을 발표하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동화 같은 이야기로만 받아 들인다.
요정을 믿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영원히 존재하는 한 꼬르바뚠뚜리 마을의 선물 공장에서 기계 돌아가는 소리는 영원할 것이다.

||● 이름 : 프레즌
● 소속 : 꼬르바뚠뚜리
● 속성 : 불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요정 중에서는 아직 젊은 요정에 속한다. 사람으로 치면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들었으며, 먼 남쪽의 불뿜는 화산의 용암 속 불길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해가 요정세계에서는 불길함을 뜻하는 날이기 때문에 주변의 요정들로부터 항상 외면당해 왔다. 불에서 태어난 요정답게 불을 자유 자재로 다룰 수 있으며, 불장난치는 것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말썽을 피우다가 남쪽나라의 요정나라의 성에 큰불을 내고 요정 감시관 ‘톨루’에게 잡혀 추운 북극으로 보내지게 되었다.

● 이름 : 루디어
● 소속 : 랩랜드
● 속성 : 땅
14살 이상인 사슴만 참가가 가능한 ‘올해의 크리스마스 사슴 선발’ 대회에 처음 출전한 ‘루디어’는 긴장한 나머지 마지막 선발 심사에서 공중회전의 실수로 선발되지 못한다. 선발 대회에 입상하여 ‘산타클로즈’의 썰매 끄는 것을 최대의 목표로 삼고 있었지만, 실패로 인해서 좌절하게 되고 삶의 의욕을 잃는다.
선발 대회에 뽑힌 사슴들이 멋지게 썰매 끄는 연습을 하는 것을 보고 있던 ‘루디어’는 ‘스노우 페스티벌’에 쓰일 물건을 나르는 자신을 한심하게 생각하게 되고 인적이 드문 숲으로 가게 된다.

● 이름 : 쥬 디
● 소속 : 쥬어리 행성
● 속성 : 물
레민’을 따라 지구 조사를 위해서 파견된 우주인이다. ‘레민’의 부서에 배치될 후보생 중 한 명으로 실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지구로 배치되었다. 항상 큰 임무를 해결해서 상부의 신뢰를 꼭 얻고 말겠다는 공명심에 불타는 열혈 우주인이다.

● 이름 : 레민
● 소속 : 쥬어리 행성
● 속성 : 불
쥬어리 행성의 정부에서 일하고 있는 관료로, 상위 클래스의 생체 에네르기를 소유한 뛰어난 정신능력의 소유자이다. 지구에서 우주로 솟아오른 마법의 불빛을 조사하기로 결정하자, 지구에 파견이 된 우주인이다. 책임감이 뛰어나서 상부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무엇이든 열심히 하고자 의욕이 넘쳐흐른다.

● 이름 : 에 퓨
● 소속 : 선물공장
● 속성 : 쇠
‘메카얌’보다 조금 일찍 만들어진 로봇으로 ‘메카얌’의 기본 모델이 되었다. 아주 단순한 작업을 위해서 대량 생산 되었다가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몇 대 남지 않고 단종 되었다. 로봇 제작에 능한 ‘크로 영감’이 현재 후속 모델을 제작 중에 있으며, 꼬르바뚠뚜르 마을 사상 최초로 만들어진 로봇이기 때문에 약하고 여기저기 조금의 결함을 가지고 있다.

● 이름 : 시모어
● 소속 : 랩랜드
● 속성 : 땅
태어나자마자 북극의 빙설이 녹아 내리는 대참사로, 부모님을 잃어버렸지만 할머니 펭귄의 사랑과 애정을 듬뿍 받으며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차디찬 북극에도 따뜻한 봄날이 찾아온 어느날 3년간 남몰래 짝사랑을 해 왔던 펭귄에게 수줍어하면서 고백을 하게 된다. 지난 겨울 내내 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겨우 용기를 내어서 한 고백이지만, 들려온 대답은 너무 매몰차기만 했다. “난 너같이 못생기고 뚱뚱한 애는 관심 없어!” 이 한마디에 큰 상처를 받은 ‘시모어’는 마음을 굳게 걸어 잠그고 세상을 저주하게 되었다.

● 이름 : 메카얌
● 소속 : 선물공장
● 속성 : 쇠
꼬르바뚠뚜르 마을의 공장에서 금형디자인을 담당하던 ‘크로 영감’은 나이가 들어 더 이상 일을 하기 힘들게 되자, 자신을 대신할 로봇을 제작하게 되었다. ‘크로 영감’은 로봇이 완성되자 더 이상 공장에 나오지 않았고, ‘크로 영감’이 하던 모든 일을 로봇이 대신하게 되었다.
‘크로 영감’은 자신을 대신할 로봇에게 ‘메카얌’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자식처럼 대하여 왔다. ‘크로 영감’의 보살핌 아래 해마다 선물공장에서 바쁘게 금형 디자인을 하던 ‘메카얌’에게는 마음이 없었지만…. 요정 마을의 마법 때문인지 가슴속에 ‘크로 영감’을 생각하는 조그만 씨앗이 싹트고 있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