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마신화전기] '천왕신검'을 놓고 벌이는 천계와 마계의 '대혈전'

  • 안희찬
  • 입력 2002.06.02 20: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러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마계는 천상대전을 통해 나타난 천왕신검을 얻기 위해 어둠에서 일어나기 시작한다.
천왕신검을 차지한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전설로 인해 대립되어 있는 천계와 마계의 싸움을 배경으로 혼란기를 살아가는 인간들의 삶과 모험을 그린 온라인 판타지 게임 소마신화전기. 소마의 고향인 천년나무 마을을 시작으로 새로운 영웅들의 탄생을 기다린다.
똑같은 캐릭터는 거부한다!!
소마신화전기는 인간을 기본으로 캐릭터의 생성이 이뤄진다.
소마에서의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성별에 따른 피부색, 머리모양, 머리색을 선택하게 되어 있고 아이템 착용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변화한다. 때문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다양하고 재미있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같은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같은 형태로 게임을 시작을 하게 된다 해도 유저 자신이 게임 속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다른 형태의 캐릭터로 성장해 나가게 된다. 이것이 바로 소마신화전기가 자랑하는 인과시스템이다.
인과시스템은 다른 온라인 게임보다 훨씬 많은 변수를 사용해 똑 같은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키우는 건 절대 불가능하다.
다시 말해, 유저가 행동하는 모든 사소한 일들이 캐릭터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돼 정해진 원인이나 결과가 없다.
그러므로 유저가 어떻게 캐릭터를 키웠느냐에 따라서 서로 다른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가 나오는 것이다.
자유경제생활을 누린다!!
아이템은 줍거나 얻을 수도 있지만 재료를 조합해 만들 수도 있다.
만들어진 아이템은 유저가 적절한 가격을 책정해 판매가 가능하다. 이렇게 소마신화전기는 유저들의 원활한 사회생활을 위해 자유 시장경제체제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유저가 고용한 NPC에게 물건을 판매하게 할 수도 있다.
소마의 유저들은 대륙 내에 일정량의 돈과 자격을 가지고 자신만의 집이나 마을을 건설할 수 있다. 능력이 된다면 차후에 집을 넓히는 것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이러한 집에서 자신이 제조한 물건들을 NPC를 고용해 판매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스킬이 올라갈수록 남들이 만들지 못하는 희귀한 아이템의 생산이 가능하고 이는 누구의 칼 같은 자신의 이름을 넣은 아이템이 나오게 됨으로 게임 내에서 명성을 떨칠 수 있게 된다. ||* 직업별 구분
소마에서의 직업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원래 레벨이나 초기치보다 자신이 캐릭을 키워가면서 능력치를 올리는 위주의 게임이기 때문에 딱히 정해진 직업이라고 구분을 할 수가 없지만 이러한 소마에서도 유저들이 크게 많이 키우는 방법에 대해 세분하자면 전사, 마법사, 마전사로 나눌 수 있다.

* 전사
전사는 힘을 위주로 하는 타격계 직업이며, 강한 힘을 위주로 같은 일반 타격계 몹들에게 최강의 존재라 할 수 있겠다. 전사는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다양하게 힘과 덱스의 비율을 맞추며 키울 수 있다. 어떤 무기를 사용해도 힘과 덱스가 올라가지만 무기의 고유한 특성에 따라 똑같은 조건에서 올라가는 비율이 틀리다.
전사는 다른 직업에 비해 체력이 월등히 높고, 강한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 앞에서도 체력이 많이 닳지 않으며, 힘이 높을수록 몬스터를 빨리 잡을 수 있는 직업이다.
하지만 마법공격을 하는 몬스터 앞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인다. 그것은 능력치중 인트를 많이 올리질 않아서 생기는 현상이며 대부분의 전사 캐릭터들은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느 정도 힘이 되었다고 느끼면 인트 수련을 시작하곤 한다. 더구나 처음에 힘이나 콘에 포인트를 모두 주었다면 치유술을 배우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중렙 정도까지 키우다가 인트 수련후 다시 힘으로 밀고 나가는 경우도 많다.

* 마법사
마법사는 강력한 공격마법을 가졌고, 공격의 절대치를 반영 받기 때문에 강한 파괴력이 있는 직업이다. 하지만 근접 전투에 약하고, 체력도 좀처럼 붙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 마법사의 길을 결정했다면 상당히 험난한 일이 될 것이다. 또한 심력이 상당히 모자라기 때문에 절대로 물약 값이 모자랄 듯.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면 키우기 힘들 수도 있을 것이다. 초반에 다른 캐릭터들보다 인트가 높으면 어지간한 PK에도 대응할 수 있어, 유저간의 분쟁에서는 강력함을 자랑한다. 공격계 마법 뿐만 아니라 치유계, 저주계 마법 등으로 중무장하고 이펙트도 상당히 멋있긴 하지만 유저들이 주로 전사를 키운 다음 인트 수련을 할 정도가 되면 역시 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동급에서 많이 뒤떨어 지게 된다. 혼자서 사냥은 거의 불가능 하며 팀사냥을 가야하지만 아직까지 소마신화전기에 파티 개념이 없기 때문에 아는 사람들과 같이 할 때 키우는 것이 좋다.

* 마전사
마전사는 전사와 마법사의 특성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직업이다. 초반에 비교적 하기 쉽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마전사를 키운다. 하지만 체력적으로도 심력적으로도 조금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 마전사들이 적당한 인트를 올리고 나면 전사쪽으로 전향하는 경우가 많다.||소마신화전기는 아일랜드, 좀비헌터의 작가 양경일씨의 액션만화를 온라인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판타지게임이다.
우리는 신화시대와 마계대전을 거친 혼란의 세계 속에 던져져 적대하고 있는 천계와 마계의 사이에 있는 인간계의 한 사람이 되어 인생을 살아간다.
천하제일검이라 불리우는 검의 궁극의 길을 추구할 수도 있고 3가지 계열로 나뉘어진 마법을 두루 연마하여 궁극의 마법사의 길로 들어설 수도 있으며 아이템 제작 기술을 연마하여 모두에게 인정받는 장인이 될 수도 있다.
다양한 인물들과 직업,화려한 마법과 기술들, 어지러운 세상을 살아가는 영웅들의 장대한 모험이 기다리는 판타지 온라인게임 소마신화전기의 세계로 가보자!!

▶ 수리
수리 기술에는 “숫돌” 이 있어야 할 수 있다. 숫돌을 더블 클릭하여 망치가 나오게 되면, 인벤토리창의 아이템중 수리할 아이템을 클릭하면 수리를 할 수 있다.
* 수리 거래
수리를 신청할 유저와 의뢰를 받는 유저가 근접한 거리에 있어야 수리 거래가 이루어 진다.
/수리가능 (수리 신청 가능 상태로 설정함)
/수리불가 (수리 신청 불가능 상태로 설정함)
/수리 [아이디]
(명령어 입력시 수락 여부 창이 신청한 유저에게 나오며, 자신에게 수락 여부 상태 창이 나온다.) <찬>
수리를 의뢰 받은 유저는 먼저 Normal 과 Special 을 선택 하여야 한다.
‘Normal’ 은 숫돌을 이용한 일반수리
‘Special’ 은 아이템의 내구력을 Max 로 수리 하는 것이다.
Normal 과 Special 을 선택후 의뢰를 신청한 유저가 아이템과 거래 금액을 올린 후 TRADE 버튼을 누른 후 의뢰를 받은 유저가 마지막으로 REPAIR 버튼을 누르게 되면 거래 수리가 성사 된다.
여기서 의뢰를 신청한 유저가 TRADE 버튼을 누른후에는 Normal 과 Special 은 변경되지 않는다.
- Special 수리(아이템 Max 수리)
somainst.exe 파일을 설치한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 중 해당 숙련도가 100 이상일때 Special 수리가 가능하다.
해당 숙련도 100 일 경우 ‘소마력 1일에 1회 수리 가능’
해당 숙련도 130 일 경우 ‘소마력 1일에 2회 수리 가능’
해당 숙련도 170 일 경우 ‘소마력 1일에 3회 수리 가능’
해당 숙련도 200 일 경우 ‘소마력 1일에 4회 수리 가능’
▶ 해 체
해체 기술에는 ‘금강석’ 이 있어야 할수 있으며, ‘모루’ 에서 할수 있다.
해체할 아이템과 금강석을 사용하여 숙련도에 따라 일정 확률로 해당 아이템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중 랜덤하게 1종류가 일정 개수로 나오게 된다.
▶ 합 성
합성은 아이템을 제작하는대 필요한 금속을 합성하여 상위 단계의 재료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상위 단계의 재료는 동일 무게로 높은 능력을 낸다.
예) ‘동괴 + 동괴 = 동판’ ‘동괴 + 철괴 = 동철괴’ 의 형식으로 합성되며, 합성된 금속은 보다 상급의 효과 또는 적은 랜덤 폭 등을 가진다.
▶ 제 련
제련은 원재료를 가공하여 제작 재료를 여러 개 만들어 내는 것이다.
재료를 만들어 내는 확률은 100% 이며, 숙련도에 따라 만들어 내는 재료의 개수가 달라진다.
각 원재료에서 최대로 만들 수 있는 재료의 개수는 20개 이며, 원재료를 이용하여 제작을 할 수는 없다.
제련은 ‘연마제’를 이용하여 가공할수 있다.
*최소 (숙련도 /10) - 5 개에서 최대 (숙련도 / 10) 개의 재료를 만들어 낼수 있다.
예1) 숙련도 70일 경우 최소(70 / 10)-5=2 개와 최대(70 / 10)=7
예2) 숙련도 85일 경우 최소(85 / 10)-5=8.5(반올림) 4개와 최대(85/10)=9
“예1)의 경우 2~7개의 재료 예2)의 경우 4~9개의 재료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 조 리
조리는 오븐에서 가능하며, 특정 재료를 합성하여 새로운 재료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요리와 시약의 경우, 새로운 재료를 사용하여야만 상위 단계의 아이템을 제조 할 수 있다.
▶ 요 리
요리는 필드에서 프라이팬 아이템으로 제조가 가능하며, 프라이팬을 더블 클릭시 제착창이 뜨며, 시약과 요리 제조를 할수 있다.
각 아이템은 숙련도 제한이 걸려 있어, 해당 아이템으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아이템은 제작 할수 없다.
제작 숙련도 100이하인 아이템만 제작 가능.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제작하여도 오븐과 시약테이블에서 제작하는 것과 같이 숙련도는 상승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