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리스 온라인, 태국 론칭 반응 뜨겁다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03.23 16: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리스 온라인>이 이번엔 태국 온라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게임 전문 개발사 이야소프트(대표 강은성)의 MMORPG <아이리스 온라인>이 지난 3월 11일 태국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인 ‘자야 소프트 비전’에 의해 태국 현지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단행,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야소프트의 태국 파너트 사인 ‘자야 소프트 비전’은 “<아이리스 온라인>이 지난 1월 방콕에서 개최된 '태국 게임쇼 2011(Thailand Game Show 2011)'에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독차지했으며, 2월 22일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 이후 OBT로 이어지면서 유저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OBT 이후 2주가 지난 현재까지 많은 유저들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중이며, 이에 DVD 클라이언트를 제작해 제공함은 물론 곧 2번째 신규 서버도 오픈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아이리스 온라인>의 뜨거운 반응은 “타로카드 시스템, 테마 던전과 몬스터 변신 시스템에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4대 정령을 근원으로 하는 데스매치, 깃발쟁탈전 등으로 다양화해 각자 취향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어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자야 소프트 비전은 태국의 메이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묵향온라인>, <루나플러스>. <새도우EX3>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 중 성공적으로 <루나플러스>를 안착시켜 태국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야 소프트 비전 퍼블리셔 담당자는 “이번에 론칭한 <아이리스 온라인>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루나플러스>의 성공적인 안착에 이어 <아이리스 온라인>이 태국 게이머들에게 가장 유명한 게임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리스 온라인>은 태국을 포함해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일본, 북미, 러시아 등 8개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전세계 게이머들이 즐기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