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작왕] 악귀와 마물을 물리쳐 세상을 구원한다.

  • 지봉철
  • 입력 2002.05.26 05: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작왕'에 구현된 캐릭터는 모두 종교적인 배경에서 출발한다. '공작왕'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밀교에서 볼 수 있는 신을 캐릭터화 한 것으로 각 캐릭터는 다른 인터페이스와 배경 음악이 구현될 예정이기 때문에 게이머는 캐릭터에 따라 다른 게임을 즐기는 듯한 인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는 다른 특성을 가지며 각 캐릭터만의 주술이 구현됐다.
캐릭터는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이때 게이머가 원하는 능력을 선택할 수 있어 독특한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주술도 많이 사용할 수록 능력이 향상된다. 캐릭터의 모습도 장착한 아이템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다. 게이머는 사냥 이외에도 다양한 퀘스트와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공작왕'은 퀘스트와 이벤트 생성 시스템과 해결 시스템을 도입해 단순한 레벨업 진행 방식을 탈피했다. 각 캐릭터에 맞는 퀘스트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를 선택하면 새로운 퀘스트를 만날 수 있다. '공작왕'의 맵은 종적인 맵 구조를 가진다. 천상계, 지상계, 지옥계 등 특성에 맞는 맵 구조로 구성돼 레벨업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맵으로 워프해 활동 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인공지능 시스템을 도입해 몬스터가 능동적으로 게이머를 공격하도록 했다.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와 그룹을 이뤄 게이머를 공격하기도 한다. 이런 시스템은 향후 PK 대안과 이벤트로 활용될 계획이다.
특히 「유리텍」의 '공작왕'은 적은 양의 데이터 전송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하는 네트워크 전송 기술을사용, 서버의 능력을 향상시켰다. 6월에 정식으로 개설할 예정이며 일본 중국 대반등의 게임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오디오 워터마크 기술을 개발, 국제 오디오 저작권 보호 기구인SDMI의 세계 워터마크 표준화 작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유리텍」은 중앙대 창업 보육센터를 졸업한 벤처기업으로 오디오 워터마크로 산업자원부로부터 신기술 창업 사업자로 선정됐다.||■ 추부
클래스 : 퇴마무사
주무기 : 호법양날도
사용무기 : 검, 활
공양신 : 공작명왕

- 퇴마무사란 ?
무사형 타입과 법사형 타입의 중각적인 형태로 체력과 마력을 균등하게 가지고 있는 클래스이다. 육체적인 공격이나 마법공격이나 잘 소화해 낼 수 있는 타입이며 초심자도 쉽게 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 공작에 대해서
태상천 연씨 가문의 서자로 출생한 올해 나이 18의 퇴마무사 추부.
어릴때부터 신기한 능력과 자신의 출생신분 때문에 놀림을 받아온 그는 어머니 장씨가 집안의 구박에 못이겨 세상을 등지자 그 충격으로 연자재의 집에서 나오게 된다. 집을 나온 추부는 어머니를 잃은 슬픔과 세상에 대한 적개심으로 방탕한 생활을 하던중 도선대사라는 스님을 만나 불법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그러던중 선천적인 그의 능력을 알게된 도선대사는 그에게 불도의 길보다는 세상에 나아가 사악한 악귀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백성들을 도우라는 가르침에 따라 절에서 하산하여 퇴마무사의 길을 걷게 된다. 그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던 능력은 다름아닌 령을 보고 부르며 쫓을수 있는 영적인 능력 즉 퇴마의 능력이었던 것이었다.

■ 유끼(雪)
클래스 : 강신술사
주무기 : 수라살천봉
사용무기 : 검, 지팡이
공양신 : 아수라

- 강신술사란 ?
법력과 주술을 주무기로 싸우는 강신술사는 육체적인 전투는 약하지만 강력한 마법이 있기에 초반부에 힘든점을 나중에 레벨이 오르거나 마법을 익히게 되면 보상받을 수가 있다. 특히 다른 클래스에 비해 마력게이지가 월등하기에 마법만으로도 충분히 전투를 할 수가 있다.

- 아수라에 대해서
유명한 박수무당인 아버지의 피를 이어받아 태어날 때부터 영적인 능력을 가진 16살의 소녀. 아버지 밑에서 외롭게 자라 성격이 약간 그늘진 곳이 있긴 하지만 타고난 천성이 명랑하고 착하기에 어느 누구하고나 잘 어울리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그녀가 13살이 되던 해 자신의 능력을 안 아버지로부터 무당으로써의 길을 강요받았지만 이미 태어날 때부터 신내림을 받아 영적인 생활을 겪어온 유끼에겐 내키지가 않았다. 어린 소녀로써의 꿈도 있었고 무당인 아버지의 모습에 회의도 느껴 무당으로써의 길을 포기하고 16살이 되던해 아버지 곁을 떠나 세상으로의 여행을 떠난다. 그러던중 그녀가 영천이라는 곳을 지나다 우연히 나라변방에 있는 뱌날부타라는 곳에 대해서 듣게 되어 자신의 운명과 능력을 시험할 겸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 후예진
클래스 : 천상궁사
주무기 : 천수수리궁
사용무기 : 활, 창
공양신 : 가루다

- 천상궁사란 ?
퇴마무사와 비슷한 타입이지만 힘은 좀 더 약하고 마법은 좀더 강한 타입으로 원거리 공격용 무기를 잘 다루며 명중률 또한 클래스 최고이다. 직접적인 공격은 강신술사와 비슷하고 원거리 공격은 퇴마무사와 비슷하거나 조금 못하다.

- 가루다에 대해서
칸의 서쪽 아만지역의 화죽(花竹)출생인 후예진은 인간인 아버지와 천상계 천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26세의 여성이다. 그녀의 기묘한 출생신분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그녀를 아는 화죽사람들은 그녀를 가리켜 도깨비의 딸이라는 의미로 귀녀라고도 부른다. 호쾌하고 당찬 성격은 뭇 사내들하고도 허물없이 지낼 정도이며 심지어는 아만에 출몰한 말갈족과의 전투때도 참여해 공을 세운바 있을 정도로 무예도 뛰어나다. 그러나 그녀는 그런 시시한 전투에는 별루 흥미나 욕구가 채워지지가 않았다. 무언가 그녀의 본능을 자극하는 알수없는 힘을 느끼고 있었던 것이었다. 그러던중 동쪽에서 건너온 상인들이 말하는 뱌날부타라는 도시에 대해 듣고는 아무 꺼리낌이나 주저 없이 화죽의 모든 생활을 청산하고 그곳으로 향한다.

■ 당이천
클래스 : 금강력사
주무기 : 쿠마라(염주)
사용무기 : 활, 창
공양신 : 시바

- 금강력사란 ?
힘을 바탕으로 싸우는 타입으로 마법적인 측면에서 매우 약하지만 원천적인 힘은 과히 상상을 불허할 만큼 세며 특히 무기가 없는 상황에서도 맨손만으로도 충분한 데미지를 상대에게 줄 수가 있다. 그러나 무기착용으로 인한 공격력 강화나 약화가 다른 캐릭에 비해 폭이 적은편이다.

- 시바에 대해서
상엄사 주지승 만추 (속세명 :당이천) 당지 상엄사 주지스님이였던 만추스님은 1000일 고행의 수련을 하던중 자신만의 깨달음을 얻고 절을 하산하여 속세를 떠돌며 자신의 깨달음을 확인하려 하였다. 그러나 그의 깨달음에 대한 속세의 인연은 너무나도 가혹해서 진리의 기준을 세우지 못하고 이곳저곳 방황을 하던중 칸의 수도 외곽에 있는 화양산에서 화양동자를 만나게 된다. 그 동자와의 인연으로 속세명 당이천은 깨달음이란 세상 유일치 못하다는 진리를 깨닫고 자신의 모습을 추수린뒤 다시금 불법의 길로 접어들려 하였다. 그런데 다시금 자신의 절로 돌아가는 길목에 있는 성원이라는 곳을 지나다 뱌날부타로 향하는 유수의 무사무리들과 만나게 되고 그곳에 대해 듣게 되었다. 그 이야기를 들은 당이천은 문뜩 떠오르는 영감에 사로잡혀 그곳으로 향하게 되었다.||온라인 무협게임 ‘공작왕(www.kjking.co.kr)’은 최대 동시접속자 9000명과 누적회원 40만명을 웃돌고 있다. 최근엔 각종 게임순위 사이트에서도 급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처럼 ‘공작왕’이 게이머들의 갑작스런 관심을 모으기 시작한 것은 ‘안톤 오노를 잡아라’ 이벤트부터. 지난 2월 미국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에서 미국의 오노가 과장된 행동으로 김동성 선수로부터 금메달을 빼앗자 「유리텍」은 ‘반칙왕’이라는 악명을 얻은 오노를 소재로 한 즉석 이벤트를 실시했다. 게임속의 몬스터로 등장한 안톤 오노를 공격하던 게이머들이 이벤트가 끝나서도 다양한 캐릭터와 3D 효과가 뛰어난 '공작왕'에 큰 호응을 보이고 있는 것.
「유리텍」은 늘어나는 게이머들로 서버 수요가 급증하자‘제석천왕(帝釋天王)’ 서버를 개설하기도 했다. 또 이달 안에 일반 서버와 영문 서버 1대를 각각 증설할 예정이다. 이주율 사장은 “최근 접속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은 이벤트 효과 뿐 아니라 3D 온라인 게임에 적응을 못하는 사용자들이 다시 돌아오기 때문”이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서버 임대사업도 게임방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