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닥터24시]SNG계 ‘하얀거탑’ 등장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06.16 09: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병원의 영웅이 되어볼까. 최근 네이트앱스토어에서 공개된 ‘닥터 24시’는 경영시뮬레이션 장르로, 그동안 SNG 장르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병원’을 소재로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디브로스가 개발한 작품으로, 유저들은 허름한 의료 캠프부터 시작해 최첨단 종합 메디컬센터까지 성장하는 등 자신의 병원을 직접 운영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닥터 24시’는 게임내에서 다양한 질병이 등장하는데, 다소 생소해 보이는 갖가지 병들을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시종일관 게임에 집중해야 한다. 특히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점 어려운 병을 치료하는 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유저들은 전문적인 직원들을 고용해야 한다. 특히 환자들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새로운 사무실과 현대적인 장비를 구입하는 등 꾸미기와 구입 기능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벌어들이는 돈은 내부 시설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투자해야 더욱 높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닥터 24시’는 친구들을 초대해 협회를 만드는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게임내 곳곳에 마련했다. 그 중에서도 협회 활동을 진행하면 진료 외 추가 수입을 기대할 수 있어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가운을 입은 의사와 간호사 등은 순정만화 풍으로 그려져 있으며, 병원을 상징하는 현대식 건물들은 점차 세련된 분위기로 바꿔나갈 수 있어 지속적 재미가 부여된다.



● 게임명 : 닥터 24시
● 개발사 : 디브로스
● 서비스 일정 : 6월 9일 업데이트
● 장르 : 경영 시뮬레이션
● 서비스 SNS : 네이트 앱스토어
● 유료화 : 무료(부분 유료)


※ ‘게임 밖 게임’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SNG, 플래시 게임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