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헬게이트 : 런던’ 클래스 스킬 A to Z

  • 김상현 기자 AAA@kyunghyang.com
  • 입력 2007.04.09 10: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최대 기대작! 국·내외 기대작 1순위 ‘헬게이트 : 런던(이하 헬런)’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 지난 3월 28일 한빛소프트 측은 ‘헬런’의 모든 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클래스는 이달 초 공개된 ‘블레이드마스터(Blademaster)’와 ‘가디언(Guardian)’ 외에 ‘카발리스트(Cabalist)’ 팩션에 속하는 ‘이보커(Evoker)’와 ‘서머너(Summoner), ‘헌터(Hunter)’ 팩션에 속하는 ‘막스맨(Marksman)’과 ‘엔지니어(Engineer)’ 등 총 4종이다. 이에 <경향게임스>에서 최초로 모든 클래스의 스킬을 집중분석 했다. 


· TEMPLAR (템플러)
+ 공중 베기 -
 이 근접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템플러는 날아다니는 악마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스킬은 다른 근접 스킬보다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지만, 오직 날아다니는 것만 공격할 수 있다.


· BLADEMASTER (블레이드마스터)
+ 회오리 베기 -
 이 스킬을 사용한 블레이드마스터는, 마치 칼을 가진 ‘타즈매니안 데블’처럼 회전하면서 적을 여러 번 공격한다. 이 스킬은 한 무리의 적들을 공격하면서 돌파하거나, 거대한 적을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하다.
+ 양손잡이 - 템플러 팩션 중 블레이드마스터만의 독특한 능력이다. 블레이드마스터는 이 스킬을 배움으로써 동시에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하여 근접 공격력을 배로 높일 수 있다. 이는 지속 스킬로서, 각각의 검에 의해 증가된 공격력은 블레이드마스터의 검을 이용한 모든 스킬에 영향을 미친다.
+ 검 던지기 - 이 스킬은 검이 가진 최고의 공격력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위력적인 원거리 공격 스킬이다. 비록 재사용 대기시간(쿨 타임)이 있으나, 날아다니는 적을 공격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 GUARDIAN (가디언)
+ 수호의 오라 - 가디언의 신성한 오라 반경 내의 적의 수가 5의 배수가 될 때마다 방어력이 조금씩 향상된다. 가디언은 이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한 무리의 적들과도 비교적 안전하게 상대할 수 있다. 수호의 오라는 특수 공격에는 소용이 없지만 전체적인 방어력을 향상시킨다. 따라서 가디언이 아무리 강력한 악마를 상대하더라도 오라의 반경 내에 수많은 약한 악마들을 끌어들임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 방패 휘두르기 - 이 스킬을 사용한 가디언은 회전하면서 주위의 모든 적을 두 번씩 방패로 강타하여 기절시키고 뒤로 밀쳐낸다. 또한 모든 적을 성공적으로 밀쳐내고 오랫동안 기절시킴으로써 안전하게 도망갈 길을 확보할 수도 있는, 다방면에서 유용한 스킬이다.
+ 근력 강화 - 가디언은 자신의 근력을 강화해 평상시보다 적은 힘으로 더 멋있고, 무겁고, 보다 방어력이 뛰어난 소재로 된 갑옷을 입을 수 있다. 가디언들은 일반적으로 근력 강화에 많은 투자를 하지만, 멋있고 좋은 갑옷을 입기 위해서는 많은 근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근력을 많이 올리고 근력 강화 스킬을 배운 가디언만이 훌륭한 갑옷을 입을 수 있다.


· HUNTER (헌터)
+ 전자 폭풍 -
 헌터가 신호 발생기를 던진 곳에 수 차례의 대규모 전격 폭발을 일으킨다. 이 스킬은 많은 파워와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요하며, 사용 후 효과가 발동되기까지 시간이 몇 초간 걸린다. 또한 다른 대포나 궤도 무기에 의한 공격처럼 폭발이 갑자기 멈출 것이다. 네이펌탄이 주로 인화로 인한 지속적인 피해를 적에게 입힌다면, 이 스킬은 주로 폭발로 인한 순수한 간접 피해를 적에게 입힌다.


· HUNTER MARKSMAN (헌터 막스맨)
+ 정밀조준 -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1인칭 시점으로 변환되며, 마치 조준경을 통해 사물을 보는 것처럼 시야가 바뀐다. 또 총기의 발사 속도가 매우 느려지는 대신 공격력이 향상되고 사정 거리가 늘어난다. 이렇게 시야가 변경되어도, 막스맨은 별다른 제한 없이 신속하게 주위을 살필 수 있으며, 저격 시 탄착군을 좁혀준다. 따라서, 이 스킬은 소총류 외에도 산탄총처럼 탄환이 광범위하게 퍼져나가는 총기류로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 난사 - 무기의 정확성을 떨어뜨리고 사정거리를 반으로 줄여 총기의 발사 속도를 극도로 향상시킨다. 막스맨은 이 스킬을 사용 중에는 움직일 수 없다. 죽음에 대한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면, 거대한 적의 바로 앞에서 상대하거나 한 무리의 약한 적들을 다가올 때 이보다 더 효율적인 스킬은 없다.
+ 전술적 자세 -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막스맨이 적에게


· HUNTER ENGINEER(헌터 엔지니어)
+ 드론 제작 -
 기본 무장으로 전격 공격이 가능한 드론을 만든다. 또한 엔지니어가 의료 팩으로 의료 지원 스킬을 사용하면 드론은 일정 범위 안의 드론을 제작한 플레이어와 동료들을 치료할 수 있다. 의료 팩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드론의 치료 성능은 향상된다. 드론을 제작한 플레이어의 레벨이 오르면 드론 또한 레벨이 올라, 방어력/내구도/공격력/특수 공격 효과가 향상된다.
+ 드론 개조 - 엔지니어는 드론을 만듦과 동시에 개조를 함으로써 드론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엔지니어는 드론에 검과 총을 장착하여 공격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 갑옷을 장착함으로써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만일 드론이 폭발하였어도, 엔지니어는 폭발 전에 드론이 사용하고 있었던 무기를 장착한 형태로 드론을 다시 만들 수 있다.
+ 로켓 로봇 - 엔지니어는 자신을 따라다니는 비행 로봇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로봇은 동료들을 지원하거나 적에게 다양한 종류의 피해를 입히며, 특히 이 로봇은 적에게 로켓을 발사한다.


· CABALIST (카발리스트)
+ 시체 생체 에너지 흡수 -
 이 스킬을 사용한 카발리스트는 자신을 중심으로 일정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시체로부터 남은 생체 에너지를 흡수한다. 이 스킬의 효과는 카발리스트 근처의 시체의 수에 비례한다. 일정 반경 내의 모든 시체는 숫자의 제한 없이 이 스킬의 영향을 받으며, 반경 내에 많은 시체가 있을 경우 체력을 완전히 회복하는 것도 가능하다.


· SUMMONER (서머너)
+ 화염 마수 소환 - 서머너는 이 스킬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화염 마수(魔獸)를 즉시 소환한다.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서머너가 동시에 소환할 수 있는 마수의 수가 늘어난다. 서머너가 동시에 소환할 수 있는 최대 수는 게임 밸런스에 따라 5~8마리 사이가 된다.
+ 마수 광폭화 - 마수 광폭화에 걸린 카나고르와 같은 소환수는 몇 초간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한다. 광폭화에 걸린 소환수는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향상되며 덩치가 커진다. 이 스킬은 상위 소환수에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소환된 모든 하위 소환수에게 사용할 수 있는 단체 스킬이 별도로 존재한다.
+ 정신 지배 - 이 스킬은 서머너가 자신의 ‘치유 소환수’로 하여금 하위 악마의 의지를 조종할 수 있게 한다. 우리가 설정한 상태와 특성에 따른 악마의 강함에 따라 성공률이 바뀐다. 예를 들어 좀비는 다른 상위 악마들보다 쉽게 정신을 지배할 수 있다.


· EVOKER (이보커)
+ 독충의 무리 - 이보커는 적에게 한 무리의 독충을 던져 맹독 피해를 입히며, 일정 확률로 공포를 유발시켜 적을 도망가게 한다. 이 맹독을 지닌 곤충의 무리는 마치 무시무시한 벌떼처럼 적들을 스스로 쫓아다니며 공격한다. 중독된 적은 스스로 해독을 못 하고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잃게 된다.
+ 전기 줄기 -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치 영화 스타워즈에서 제국의 황제가 적을 공격할 때처럼, 이보커의 1개 혹은 2개의 정신 집중용 아이템으로부터 10 갈래의 번개를 발사하여 적을 공격한다. 10 갈래의 번개들은 각각 서로 다른 적의 행동을 저지하고 감전시킨다. 또한 10 갈래의 번개들을 하나의 적에게 집중시키면 10배의 피해를 입히고 더 높은 확률로 적을 감전시킨다.
+ 템페스트 - 플레이어 위로 먹구름을 소환하여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을 공격한다. 이 스킬은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자주 공격을 하지만, 한정된 시간 동안만 지속된다. 먹구름에서 발생되는 모든 전격 공격은 기절, 감전 혹은 방해의 효과를 가지며, 이보커가 사용하는 정신 집중용 아이템에 따라 그 강도가 바뀐다. 즉 전격 공격력을 25% 향상시키는 기능을 가진 정신 집중용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평상시보다 적에게 입히는 전격 피해가 25%만큼 향상되고 감전시킬 확률 또한 높아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