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스타일의 새로운 맛? '오빤 어플스타일'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2.10.18 14: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화제다. 워낙 강남스타일이 이슈이다 보니, 호프집이나 길거리 등 곳곳에서 싸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그래서인지 평소 싸이의 노래를 즐겨듣지 않던 사람들조차도 그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다른 노래를 찾아 들어보는 등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렇게 최근 우리 문화에서 ‘대세’로 자리 잡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하지만 어떤 노래라도 반복해서 접하다 보면 금방 질리기 마련. 이럴 땐 스마트 폰 어플 중 휴대용 노래방 어플부터 최신곡 멜로디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리듬액션 게임까지 색다른 방법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겨보자.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게 즐긴다면 가요 속에서 또 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 보고 듣는 건 재미없다. 직접 몸으로 즐기길 원하는 분들에게 - 모모 ‘O2Jam U’ 어플
음악전문게임사 모모가 출시한 ‘오투잼U’는 음악 반주에 따라 화면을 터치하는 리듬액션 게임이다. ‘오투잼U’는 지난 5월 말 글로벌 마켓에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동남아 4개국 앱스토어 전체 1위를 석권한 앱으로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대세’ 브랜드다.


'오투잼U'는 다이나믹한 변속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과 음악에 몰입감을 더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곡의 특정 부분 반복과 까다로운 부분 삭제 등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싸이의 ‘강남스타일’, 지나의 ‘2HOT’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카라의 ‘판도라’ 등 국내 최신 가요가 업데이트돼 사용자들이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가격은 무료


 


◆ 따라부르는 것은 이제 그만. 직접 녹음해 자신만의 곡을 간직하고 싶은 분에게 – 금영 ‘노래방 앱’
국내 1위 노래 반주기 및 음악 콘텐츠 기업 금영(대표이사 김승영)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노래방 기능을 즐길 수 있는 ‘금영 노래방 앱’을 선보이고 있다.


‘금영 노래방 앱’은 스마트폰으로 부른 노래를 녹음해 보관하거나 메일로 다른 이들과 공유하는 기능이 있어 본인의 노래를 계속 들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어플이다.


특히 기존 금영 노래반주기의 기능에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같은 최신곡을 포함, 곡 검색, 인기곡 순위 등을 그대로 담았으며 특히 와이파이 외에 3G 환경에서도 곡 로딩이 빨라 야외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노래방 앱은 기존 금영 노래반주기와 마찬가지로 가요, 팝, J-팝 등을 다양하게 지원하며 실시간으로 최신곡이 업데이트돼 신곡을 선호하는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들에 특히 추천한다.


노래방곡 검색 및 가사보기, 노래방 책 검색 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곡 듣기는 월 $1.99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하면 된다.


 


◆ 싸이에 대해 아는 게 없다구요? 퀴즈 풀며 쉽게 알아봐요 - 'K-POP 퀴즈' 어플
싸이와 그의 노래에 대해 알아가며 관련 콘텐츠를 더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퀴즈 어플인 ‘K-POP 퀴즈’ 어플을 추천한다. ‘K-POP 퀴즈’ 어플은 퀴즈를 통해 자신의 가요 상식을 겨루며 재미를 얻을 수 있는 어플이다. ‘K-POP 퀴즈’는 퀴즈를 풀며 잘 몰랐던 아이돌그룹이나 노래에 대해서 알게 해주며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온라인 음악서비스 사이트 멜론과 데이터 공유해 개발된 'K-POP 퀴즈'는 멜론의 인기 순위 변경에 따른 새로운 미션이 매주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퀴즈 진행 방식은 아티스트, 노래 제목 두 가지로 나뉘며 아티스트 모드는 노래 제목이 나오면 가수를 맞춰야 하고, 노래 제목 모드는 가수 이름이 해당 가수의 노래 제목을 맞추는 방식이다. 총 100문제가 출제되며 빠르게 문제를 풀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가격은 무료.


 


◆ 싸이의 ‘말춤’을 익혀 멋지게 추고 싶다면 – ‘K-POP Cover Dance’ 어플
노래를 단순히 듣고 부르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안무를 익히는 데 도움을 주는 ‘K-POP Cover Dance’ 어플을 추천한다. ‘K-POP CoverDance’를 이용해 해외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싸이의 ‘말춤’을 완벽히 마스터해보자.


K-POP 어플 ‘K-POP Cover Dance’는 다양한 가수들의 안무를 담은 영상을 제공하는 어플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외에 외국 유명 댄스 대회 영상까지 제공해 안무에 관심을 가지고 익혀보려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K-POP 댄스 영상뿐만 아니라 차트, 뮤직 비디오 등 K-POP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POP Cover Dance 어플은 소녀시대, 2NE1, 동방신기, 슈퍼 주니어 등 인기 K-POP 가수 또는 그룹의 대표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가격은 무료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