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네트웍스, 한국인터넷문화컨텐츠협동조합과 공동협의문 체결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11.03 18: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와 한국인터넷문화컨텐츠협동조합(이사장 최승재, 이하 한인협)은 2일 서울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에서 ‘게임산업발전과 PC방ㆍ게임사와의 상생을 위한 공동협의문’을 체결했다.


협의문에는 넥슨네트웍스와 한인협이 서로를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 인식하고 상호간 사업부문의 시장개척 및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며 이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과금시스템 변경시 상호 협의와 QA(Quality Assurance, 품질검증)를 거쳐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양자간의 대화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넥슨네트웍스는 PC방 업주들의 상품 선택권 확대를 위해 PC방 신규상품 추가에 대한 협의를 한인협과 진행할 계획이며, 초당과금제 도입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넥슨네트웍스 정일영 대표는 “자체적으로 그 동안 PC방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해왔다”며 “이번 한인협과의 협의문 체결이 PC방 업계와 상생하는 방안을 찾는데 한층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인협 최승재 이사장은 “게임산업의 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본격적인 협력의 계기를 만들게 되었다”며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논의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