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IFA 온라인 3 ‘고객 감동 서비스 기획자’ 채용 과정, 방송으로 본다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11.21 16: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서민)이 채용계획을 밝힌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의 고객 감동 서비스 기획자가 21일 저녁 7시 30분에 방영되는 KBS 1TV ‘꿈의 기업 스카우트’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


방송에서는 약 한 달간 진행된 채용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서류심사와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20여명의 지원자들은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거나 축구공 리프팅을 하는 등 자신만의 재능을 선보이며 심사위원의 관심을 유도했다.


최종 결선에 오른 네 명의 학생들이 받은 과제는 ‘게임 서비스 불만제로에 도전하라!’. 학생들은 각기 가족과 여성, IT소외계층, 청소년 등을 주제로 게임을 즐기는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기획안을 제시했고, 이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가 가려졌다.


스카우트를 통해 선발한 고객 감동 서비스 기획자는 문의응대와 불만접수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FIFA 온라인 3 서비스 전반에 걸쳐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기획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FIFA 온라인 3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실장은 “온라인 게임은 게임 자체의 완성도뿐 아니라 고객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경쟁요소”라며 “FIFA 온라인 3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마련중인 서비스 방안에 신선한 아이디어와 이용자로서 경험을 녹여낼 수 있는 인재를 뽑았다”고 밝혔다.


넥슨은 ‘진정성’이 녹아있는 FIFA 온라인 3의 고객 감동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FIFA 온라인 3 이용자를 초청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투어’를 연 5회이상 진행하고 VIP 회원제 도입,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등 ‘고객 감동 서비스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다.


FIFA 온라인 3는 오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인 2차 시범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26일까지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12월 1일부터 4일까지는 ‘PC방 오픈 리그’를 진행해 테스터 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전국 넥슨 가맹 PC방에서 FIFA 온라인 3 시범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FIFA 온라인 3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의 도입을 통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15,000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