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르콧] 1인칭 · 3인칭 다중시점 지원 '눈길'

  • 안희찬
  • 입력 2003.07.28 17: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없는 자유로움, 실시간 로딩방식, 높은 하늘, 넓은 대지, 울창한 숲과 시원한 바다, 웅장한 성과 북적거리는 마을 등, 유저가 실제로 중세시대에 살고 있는 듯한 일체감을 우선시하여 매우 사실적인 그래픽 환경을 제공해준다.

가볍고 화려한 색채 위주의 일본 판타지 풍에서 탈피한 은은하면서도 무게감이 느껴지는 ‘헤르콧’만의 분위기들은 더욱더 유저들을 게임 속에 빠져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몰입도와 현실감이 뛰어난 1인칭 시점을 기본으로 하여 탁월한 시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탁트인 시야는 물론, 거대한 구조물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3인칭 시점에 익숙해진 유저들을 위해 3인칭 시점 지원은 물론 다른 여러 시점들도 지원하고 있다.

‘헤르콧’은 실시간 로딩방식을 지원하여 게임 내에서 지역이동 때마다 로딩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초원, 늪, 숲, 사막 등과 같은 다채로운 분위기의 지형들을 자유롭게 오가며 모험과 사냥을 즐길 수 있고, 여행 도중 마주치게 될 환상적인 구조물들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커뮤니티와 그룹전투, 실용성의 강화, 협동기술과 파티레벨 등은 이 게임의 특징이다.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RPG식 전투에 액션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콘솔게임과 같은 타이밍 포착 방식을 도입,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화려하면서도 강력한 또는 매우 치명적인 연속기술 들을 사용할 수 있다. 단순히 경험치 분배나 특정한 역할 담당만을 강요했던 기존의 지루한 파티운영방식과는 달리 ‘헤르콧’은 독특한 파티시스템을 제공한다.

각각의 클래스들은 하, 중, 상위 기술들마다 한 개씩의 협동기술이 포함되어있다. 이를 같은 파티원에게 적용시킨 상태에서 특정기술을 사용한다면 보다 강력하고 절대적인 협동기술들이 발동된다.

파티의 지속성, 성과, 퀘스트 진행 등에 의해 파티에게 따로 부여되는 파티레벨은 유저들이 속한 파티의 숙련도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끔 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파티레벨에 따라 제공되는 실질적인 이점은 다른 그룹과의 전투에서도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감정표현과 행동에 따른 표정변화도 재밌다. 기존 게임들은 단순히 보여주는 행동에 그쳤던 감정표현 시스템에서 한 단계 진일보하여 캐릭터의 행동과 더불어 얼굴의 표정까지 섬세한 변화가 이루어진다. 이는 여러 가지 상황에 영향을 주어 캐릭터를 좀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준다.

마을의 용병길드에선 파티장이라면 일정액수의 보수를 주고 NPC용병을 고용하여 사냥에 활용할 수가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솔로잉을 원하는 유저들이나 그룹은 자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원하는 클래스의 용병을 고용한다면 여러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각각의 도시들은 지리적 특색, 세금, 국가 소유의 던전, 특산품 등 여러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영지를 유저들의 단합된 힘으로 NPC나 다른 유저들과 소유권을 놓고 경쟁할 수 있다. 11개 도시 모두를 통일하여 위대한 황제가 되는 것도 가능하므로 최고가 되기 위한 하나의 목표가 될 수 있다.

유저들이 각 단계별로 기술을 습득하고 레벨을 올리며 특정한 조건을 충족해 나간다면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마지막으로는 영웅이라는 호칭을 받게 된다.

각각 부여받은 호칭에 따라서 사용 가능한 특수기술들과 갈 수 있는 지역, 그리고 캐릭터의 모습 등이 변화하게 될 것이며, 영웅은 각 대륙별로 오직 3명밖에 존재할 수 없으므로, 다른 이들에게 도전과 경외의 대상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