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이 크래쉬] 메카닉 액션 장르 개척에 '승부수'

  • 이복현
  • 입력 2003.07.28 17: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러한 코디넷에서 선보이는 ‘레이 크래쉬’는 온라인 액션게임의 성공과 메카닉 게임의 부흥을 책임질 기대주라 할 수 있다.

실사에 가까운 느낌의 배경과 캐릭터, 다양한 무기체계와 전작부터 검증된 캐릭터간의 밸런스 등, 그 동안 봐왔던 다른 온라인 게임들과 많은 부분에서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전게임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공정한 판정과 실시간 랭킹, 랙의 최소화 등,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았던 문제점의 많은 부분을 해결했다.

‘레이 크레쉬’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예는 개발단계에서 이미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 서비스하기로 계약이 완료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새롭게 온라인 게임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일본 및 동남아 지역에서도 그 붐을 일으킬 수 있는 게임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만큼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있다.

7월 24일 말레이시아에서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에서도 차례로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코디넷측은 1차적으로는 전투 및 기본 시스템의 구현에 집중하고, 게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베이스 배틀(Base Battle, 가칭) 및 기타게임 모드는 약 2∼3개월의 추가 개발 및 테스트 기간을 갖고 난 후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레이 크래쉬’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기에는 다소 인내심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1차 공개는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게임의 재미와 장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이 크래쉬’는 전작인 ‘어썰트’와 ‘어썰트EX’의 전투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작된 그래픽과 전투방식, 랭킹시스템과 아이템 등 부가적인 기능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베이스 배틀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면을 강조하고 있다.

시나리오 상으로는 전작의 휴먼과 닉스의 전쟁이 끝나고 수세기가 지난 이후의 휴먼 사회의 분열을 시작으로 하고 있다. 휴먼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체와 새로운 기체를 가지고 각자 누가 최고인지를 겨루는 것.

또 세분화된 추가 무기와 기체의 외형이 변하는 장착 아이템의 결합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작성할 수 있다. 기존 랭킹 시스템과 별도로 여러 모드 통해 좀더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지속적인 개발을 한다는 방침이다.||||■ 새 랭킹제도 도입
‘레이 크래쉬’의 특징 중 하나는 새로운 랭킹 제도인 AMS(Auto Match System)의 도입이다. 이 제도는 랭킹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레더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서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자신과 비슷한 계급의 사용자를 찾아서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공정한 전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변화 가능한 캐릭터
장착 아이템의 추가로 인해 이를 구입해 장비를 할 경우에는 게임상에서 캐릭터의 모습이 바뀐다.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무기와 장비를 사용해 개성있게 연출해 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같은 기체로도 다른 전투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아이템 중에는 1회용 아이템이 추가돼 더 다양한 양상의 전투가 가능하다.

■ 비트시스템의 추가
비트란 자동 대응 시스템으로, 근접하는 적이나 한번에 큰 데미지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보조 공격형 무기. 비트는 사용 전에는 본체 내에 장착돼 있으며 사용시 캐릭터의 양 어깨에 올라와 적을 자동으로 공격한다. 이외에도 부가 기능의 여러 비트를 사용할 수 있어 전술적으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새로운 게임모드 추가
전작에서는 개인전과 팀전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레이 크래쉬’에서는 한사람을 보호하며 싸우는 대장전(가칭)과 일정 목표물을 파괴하는 미션, 토너먼트 형식의 팀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베이스 배틀이라는 대전도 준비중이다.

■ 전투 방식의 리얼리티 강조
‘레이 크래쉬’는 무한대로 총탄이 난무하는 이전과는 달리 탄약이라는 제한점을 설정해 빠르면서도 신중한 무기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발사 무기의 소진 이후에는 모두 칼이나 기타 근접전 무기를 이용한 승부를 하도록 유도해 원거리에서만 전투가 일어날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했다.

■ 맵의 다양화
2D 맵을 사용했지만 보다 화려함을 강조했다. 또 맵 상황이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제한 시간이 지나면 유성이 랜덤하게 떨어진다든가 맵이 작아지는 등 게임 내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첨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