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 온라인] 유저와 함께한 뮤 제 2막 1장! 뮤 온라인(Mu Online)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5.01 09: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르 : MMORPG
+ 개발사 : 웹젠
+ 홈페이지 : www.muonline.co.kr
+ 서비스사 : 웹젠
+ 발매일 : 정식서비스중
+ 플랫폼 : 온라인

‘뮤 온라인’의 2006년 키워드는 바로 ‘고객 감동’이다. 이를 위해 웹젠은 지난 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어깨동무 캠페인’을 실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왔다. 이를 반영해 지난 1월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2006년 업데이트 방향을 공개하고, 지난 2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유저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Let’s MU’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여기에 사랑과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그동안 유저들이 호소해온 불편사항을 개선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5월 2일부터 시작 되는 뮤 온라인 5월 업데이트의 주요사항을 미리 소개한다.

SD 시스템을 통한 밸런스 조절
기존의 ‘뮤 온라인’에서는 개인 결투과 길드전 및 카오스캐슬, 공성전과 같은 PvP 시스템을 즐길 때 캐릭터 간 레벨에 따른 변별력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고레벨 플레이어가 저레벨 플레이어들의 공격을 이겨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사례를 빚기도 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유저들은 PvP시 캐릭터 간 레벨 차에 따른 변별력을 부여해달라는 요청을 하기에 이르렀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SD 시스템’이다. SD란 ‘쉴드(Shield)’의 약자로 캐릭터에 입혀진 방어막을 뜻한다. SD Gage는 기존 캐릭터의 능력치인 HP(Health Point), MP(Mana Point), AG(Ability Gage)에 이어 추가적으로 도입된 능력치로, 일종의 보호막의 개념이다.

SD 수치가 모두 소모된 후에 HP가 닳게 되므로 실질적으로 방어력이 증가한다고 보면 옳다. SD 수치는 PvP시 캐릭터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몬스터 사냥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다른 캐릭터의 공격으로 감소된SD 수치는 치료 물약이나 자동 회복을 통해 올릴 수 있다. 자동 회복은 마지막 타격을 입은 후 10초가 지난 이후부터 시작된다. 캐릭터별로 주어지는 SD 수치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레벨이 높을수록 SD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레벨에 따라 공격, 방어 성공률이 차등 조정된다.

신규 컨텐츠 한아름
칼리마 맵은 언제든 스스로의 결정에 따라 이동하면 되는 다른 맵과 달리, 입장권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 맵이다. 입장 후 맵에서 이탈하게 되면 다시 입장권을 통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그동안 물약이나 화살과 같은 소모품을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들은 불편을 겪어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유저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칼리마 맵에 새로운 NPC가 추가됐다. 신규NPC 로 인해 플레이어들은 보다 안정적인 칼리마 사냥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는 민첩요정 캐릭터는 몬스터 사냥이나 PvP시 준비해 온 화살이 모두 떨어져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화살이 떨어지면 가까운 마을이나 상인 NPC를 찾아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의 흐름이 끊기고, 본의 아니게 파티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이러한 불편을 호소하는 유저들을 위해 뮤즈엘프 캐릭터에게 인피니티 애로우(Infinity Arrow) 스킬이 새로 추가된다. 인피니티 애로우 스킬은 요정 캐릭터가 체인지업 시스템을 통해 뮤즈엘프로 전직할 경우 습득하게 된다. 기존에는 활을 사용할 경우 화실이 하나씩 차례로 소모됐으나 인피니티 애로우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 지속 시간 동안은 화살 소모 없이 사냥이 가능하다. 인피니티 애로우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량의 마나가 소요되며, MP가 없는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다. 애로우 스킬은 요정 캐릭터가 체인지업 시스템을 통해 뮤즈엘프로 전직할 경우 습득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으로 보다 편리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