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얼사커]승부차기의 아쉬움, ‘리얼사커’로 설욕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1.02.15 10: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중 환호성과 다이나믹 카메라로 사실성 강조 … 11대 11대전 구현해 치열한 경쟁 예고


온라인 축구게임의 신예가 등장했다. 네오비앙이 서비스하는 ‘리얼사커’가 그 주인공이다.
‘피파온라인2’, ‘프리스타일 풋볼’ 등 쟁쟁한 축구게임이 인기 끄는 가운데 ‘리얼사커’는 사실감을 강조한 게임성으로 어필하고 있다.


실제로 ‘리얼사커’는 국내 최초로 11vs11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선수모드’로 대결의 재미를 살렸다. 여기에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팀모드’ 제공은 매니지먼트를 가능하게해 다양한 재미를 불어넣고 있다.



아울러 현장감 넘치는 관중 함성과 효과음, 실제 영국 EPL 해설자의 실감나는 해설, 5천여
개의 모션 등은‘리얼사커’의 재미를 북돋우는 부분이다. 축구게임의 세대교체를 꿈꾸는 ‘리얼사커’를 만나본다.


[11대 11의 리얼리티 강조]
‘리얼사커’는 유저간 11vs11 대전이 구현된 최초의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선수모드를 통해 대전의 재미를 살렸다. 유저들은 게임 속에서 한 명의 선수가 되어 다른 선수들과 호흡을 맞춰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실제로 축구를 즐기는 느낌을 맛볼 수 있다.


현실에서처럼 다양한 전술이 구사되는 것은 물론, 의외의 상황들이 발생하도록 기획된 선수모드는 클럽을 창설해 명성이 높은 선수를 클럽에 영입하는 등의 추가적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선수모드와 함께 ‘리얼사커’는 리그플레이와 대전플레이의 조화가 이뤄진 ‘팀모드’도 준비했다. 팀모드는 리그플레이가 가능해 자신만의 팀을 육성할 수 있는데, 리그에서의 성적을 바탕으로 상위리그로 승격되거나 하위리그로 강등되는 등 실제 축구에서의 클럽 시스템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팀모드에서는 섬세한 팀전술 수립, 클럽의 명성 관리, 재정을 고려한 선수 이적 등 감독 및 구단의 역할을 병행하게 된다. 무명선수를 영입해 최고의 능력을 가진 플레이어로 키워내며 현실과 같은 팀 관리로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묘미를 강조했다.


[특화된 선수 포지션 ‘눈길’]
‘리얼사커’는 선수를 생성할 때 포워드(FW), 미드필더(MF), 디펜더(DF), 골키퍼(GK) 포지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 때 선수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두 차례에 걸쳐 자신의 포지션을 특화할 수 있다.


가령 포워드는 센터포워드(CF)나 윙포워드(WF)로, 센터포워드(CF)는 스트라이커(ST) 또는 셰도우스트라이커(SS)로 특화함으로써 더욱 짜임새 있는 플레이를 전개할수 있게 됐다.



이 같은 포지션 특화 시스템은 게임 내 선수모드 및 팀모드에서 각 포지션별 밸런스가 균등하게 갖추어진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특화된 선수로 플레이하면 할수록 최적의 포지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리얼사커’는 점수를 통해 유저들의 성장요소를 결정짓게 하고 있다.


선수들은 경기가 종료되면 경기 기록을 토대로 평점을 받게 되는데 평점은 득점, 도움, 패스, 커팅, 태클, 이동거리, 슈팅 등 실제 축구에서와 같이 평점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고려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포인트를 올리면 높은 평점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는 다른 유저와의 유기적인 플레이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선수 명성 획득, 경험치, 게임포인트 등의 보상에는 승패가 영향을 주지만, 평점의 영향 또한 매우 크기 때문에 전략적인 게임플레이가 요구된다.


[현장감 살리는 카메라와 사운드 ‘환상궁합’]
기존의 온라인 축구게임에서는 다수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까닭에 시점에 대한 혼란이 빈번히 발생했다. 볼 중심 시점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모습을 스크린에서 자주 잃어버림으로써 몰입감을 떨어뜨리고, 유저 중심 시점은 공이 시야에서 자주 사라짐으로써 경기의 흐름을 놓치기 쉬웠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리얼사커’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뒤에서 바라보는 3인칭 카메라를 도입하고, 여기에 인공지능 카메라를 추가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자신이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실제 축구처럼 시야가 자동으로 줄어들거나 확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 도중 유저 스스로가 매우 쉽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아울러 ‘리얼사커’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는 조작법을 택해 현란한 플레이를 구사하도록 배려했다. 먼저 마우스는 이동 및 킥을 할 수 있도록 설정돼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추가로 키보드를 함께 사용할 경우 다양한 고급 콘트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다.



이로써 유저들은 360도 어느 방향이든지 자유롭게 이동 및 패스를 할 수 있고, 시야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에 익숙해진 유저들은 키보드를 통하여 포지션에 특화된 세부 기술 및 고급기술을 동시에 구사할 수 있게 됐다.



▲ 포지션마다 특화된 스킬로 재미를 더했다


● 장 르 : 스포츠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네오비앙
● 배급사 : 네오비앙
● 홈페이지 : real-soccer.net
● 발매일 : 2011년 1월 21일 패치 업데이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