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울링쏘드]하울링 쏘드 ‘봄 맞이 大변신’기대만발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2.03.19 11: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레벨 유저위한 역대 최대규모 업데이트 … 만렙 70으로 상향 조정, 아이템 대거 투입


‘하울링쏘드’가 봄을 맞이하기 위한 콘텐츠 재정비에 한창이다. 역동적인 액션,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인지도를 쌓아온‘하울링쏘드’가 3월 7일 신규 업데이트인 ‘페이탈리스 템플’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만렙이 63에서 70레벨로 상향 조정됐으며 신규 던전인 페이탈리스 템플이 추가되는 등 고레벨 유저들이 환호할 만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2차 전직의 스킬 개선, 보스 스킬트리 리뉴얼, PvP 보정 시스템 변경 등으로 보다 고차원된 재미를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0년 론칭된 ‘하울링쏘드’는 그동안 꾸준한 콘텐츠 추가로 유저들에게 신뢰도를 쌓아왔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페이탈리스 템플’은 역대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추가량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고수유저라면 70레벨에 도전하라!]
‘페이탈리스 템플’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것은 최고레벨의 상향 조정이다. 기존까지는 63레벨이 최고레벨이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레벨이 70레벨로 올라갔다. 자연스레 레벨 제한이 풀리면서 관련 아이템도 대폭 추가됐다. 개수로 따지면 유니크 무기는 8종이 추가됐으며, 일반무기는 무려 120종이 더해진 것이다.


먼저 새로 선보인 유니크 무기를 살펴보면 문블레이드, 레인보우, 포이즌 리프, 루나리스의 풍요, 레드아이, 골든아이, 아이스캡 스패트, 라바 피쉬 완드 등이다. 이들은 각각 ‘하울링쏘드’4종의 직업군 브레이커, 블레이더, 건슬링어, 메이지 특성에 따라 착용 가능하다. 풍요로운 무기와 함께 새로 선보인 방어구도 볼만하다. 유니크 방어구는 사악한 영혼 사냥꾼 세트, 현명한 추적자 세트 등 총 5세트로 구성됐으며, 일반 방어구도 442종이나 더해졌다.


아울러 ‘페이탈리스 템플’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고 외모도 더욱 빛내줄 액세서리가 대폭 공개됐다. 나르시서스 드 코코, 프림로즈 드 코코 등 유니크 액세서리는 총 21종이 추가, 이외 기타 액세서리가 33종이 삽입됐다. 이렇게 추가된 무기 및 방어구, 액세서리 아이템들은 모두 70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이 활용할 수 있는 만큼 고레벨 유저들의 도전욕을 자극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막강 던전 페이탈리스 템플 추가]
‘하울링쏘드’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인 ‘페이탈리스 템플’이 새롭게 추가됐다. 64레벨 이상 유저들이 진입 가능한 페이탈리스 템플은 그 안에서도 총 7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64레벨 유저부터는 헤리카스의 아귀, 65레벨은 불의강, 66레벨은 환생의 문, 67레벨은 불타는 제단, 68레벨은 죽음의 나락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69레벨부터는 ‘세일트헬렌스의 심장’이라는 스테이지에 출입 가능하다.


이처럼 ‘페이탈리스 템플’은 고레벨 유저들이 드나드는 던전인 만큼 다소 험악한 곳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곳에 방문하고자하는 유저들은 란테일 제국 수도 아르카덴의 서쪽에서 ‘페이탈리스 템플’던전에 진입 가능하다. 그렇다면 이곳에서는 어떠한 몬스터가 출몰할까. ‘페이탈리스 템플’에서는 총 24종의 몬스터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몬스터는 트윈헤드 오우거, 임프 퀸, 페이탈리스의 분신, 리바톨 제너럴, 켈베로스 등이다. 던전의 위엄만큼이나 이곳에서 출몰하는 몬스터 역시 고단수이기 때문에, 이들을 제압하고 나면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스킬은 강화, 몬스터 스킬은 축소]
‘하울링쏘드’는 유저들이 2차 전직을 진행하고 나면 확연히 달라진 외모와 스킬을 부여해 도전욕을 자극시켜왔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2차전직 스킬이 다소 미미한 수준이라는 지적도 있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차 전직 스킬이 보다 개선됐다. 그중에서도 가장 볼만한 것은 쿨타임의 단축이다.


게임 내 타나토스, 인퀴지터, 블레이드 엠페러, 샤이닝로드, 등 총 8종의 클래스는 쿨타임이 기존 33초에서 짧게는 28초까지 단축됐다. 특히 길고 긴 쿨타임 때문에 스킬 사용을 자제해왔던 유저들은 화끈해진 쿨타임을 통해 보다 빠르게 상대에게 데미지를 가할 수 있게됐다. 캐릭터의 스킬이 달라진 만큼, 몬스터의 스킬도 함께 리뉴얼됐다.


특히 이번 몬스터 리뉴얼을 통해서는 어려운 난이도와 지루함을 유발하던 보스몬스터들이 집중 공략됐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보스몬스터는 흑마법사 팬텀, 다크 랜서, 미카엘 백작, 워메이지 미쉘 등이다. 이들은 이번 조정을 통해 무적시간이 짧아졌으며 지나치게 강력한 스킬은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 조치됐다. 이 밖에도 ‘하울링쏘드’업데이트에서는 특정 던전을 클리어하고 나면 HP나 MP를 80%만 회복시켰던 과거와 달리, 이제부터는 100%로 회복되도록 수정됐다.



▲ 페이탈리스 템플로 고렙 유저들의 놀이터가 늘었다



▲ 제한레벨이 70으로 상향 조정됐다


● 장 르 : 액션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아인비전
● 배급사 : 이스트소프트
● 홈페이지 : howlingsword.co.kr
● 발매일 : 3월 7일 페이탈리스 템플 업데이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