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룬 오브 에덴]콘솔 액션을 온라인에서 맛본다! ‘룬 오브 에덴’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2.06.04 10: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 개 클래스로 근·원거리 공격 구현 … 화려한 마무리 가능한 피니쉬 어택


논타깃팅 액션 MMORPG ‘룬 오브 에덴’의 첫 번째 CBT가 실시됐다. ‘론 오브 에덴’은 논타깃팅 방식의 콘트롤을 제공해 콘솔 게임에서만 맛보던 통쾌한 액션을 온라인으로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1차 CBT에서 공개된 듀얼리스트, 룬워리어, 체인스워드, 배틀메이지의 총 4가지 클래스는 2종류씩 다른 타입의 무기를 사용해 하나의 클래스로도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클래스 외에도 매 시간 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인스턴트 던전에 유저들이 이동해 전투를 벌이는 아레나 시스템이 호평을 받았다. 아레나 시스템은 유저들이 랜덤으로 팀이 나눠지고 대규모 PvP부터 소규모 PvP까지 다양한 전투가 가능하다.




[입맛대로 고르는 ‘클래스’]
‘룬 오브 에덴’은 클래스 별로 근거리 공격 무기와 원거리 공격 무기를 동시에 장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적과의 거리를 계산하고 상황에 따른 공격 루트를 개척할 수 있다. 클래스는 총 4가지로 듀얼리스트, 룬워리어, 체인스워드, 배틀메이지가 있다. 듀얼리스트와 룬워리어는 물리적인 힘을 사용하는 캐릭터고, 체인스워드와 배틀메이지는 마법 성향의 캐릭터다.


같은 성향에 속해있더라도 사용가능한 무기와 차후에 전직할 수 있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유저의 플레이 성향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물리 방어에 능한 듀얼리스트는 근거리에서는 대검, 원거리에서는 권총을 사용할 수 있다. 물리 방어에 특화된 크루세이더와 강화 버프에 특화된 듀얼레인저로 전직이 가능하다.


같은 물리 캐릭터이지만 공격에 강한 룬 워리어는 투핸드소드와 런처를 무기로 사용한다. 네 가지 클래 중에 가장 힘이 강하고, 룬나이트와 룬마스터로 전직할 수 있다. 체인스워드는 마법을 통해 공격을 회피하는 캐릭터로 영력이 연결된 두 개의 기형검인 체인스워드와 차크람을 무기로 사용한다.


근거리와 중거리 공격에 능하고 어쎄신과 체인차크람으로 전직할 수 있다. 배틀메이지는 마법을 사용하지만 공격 성향이 강해 체인스워드보다 능동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팔찌 형태의 마나크로우와 마나링을 무기로 사용하고 아크메이지와 배틀위자드로 전직할 수 있다.



[‘아레나 시스템’으로 기량 대결]
‘룬 오브 에덴’의 다양한 전투 시스템 중에서 아레나가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아레나 시스템은 유저끼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PvP시스템으로 레벨 11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레나 경기장에서는 사망에 따른 페널티가 없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기량을 선보일 수 있다.


유저가 필드에서 전투를 즐기다 입장 시간이 되면 미니맵에 뜨는 아이콘을 클릭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무분별한 필드 PvP와 달리 정해진 공간에서 룰에 맞춰 대전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대전이 가능하다. 대전 형식은 저택 아레나인 8vs8, 신전 아레나인 16vs16, 콜로세움 아레나인 50vs50의 총 3종류가 있다. 1시간마다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저택-신전-콜로세움 아레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100명의 유저가 대전을 벌이는 콜로세움 아레나는 실제 전쟁을 방불케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레나에 참가한 후에 블루팀 또는 레드팀으로 무작위 분류되기 때문에 누가 상대편인지 같은편인지 경기 시작 전에는 대전 상대를 알 수 없다. 경기 시작전에 대기 상태에서 다가올 전투에 대비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쉴 틈 없는 ‘무한 콤보’]
‘룬 오브 에덴’의 가장 큰 매력은 액션에 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콤보 공격과 보조 무기를 활용한 특수 공격, 화려한 액션이 돋보이는 스킬 공격 등을 조합해 자신만의 전투 방법을 만들 수 있다. 마우스 왼쪽 버튼과 오른쪽 버튼을 활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콤보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연달아 누르면 콤보 공격이 가능하고, 왼쪽 버튼 두 번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또 다른 콤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콤보를 변형해 몬스터를 공중에 띄워 지상에서 마무리 공격을 가할 수 있는 공중 콤보 공격도 있다. 멀리 있는 적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해 특수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공격 기술을 구사하는 중에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 시원한 액션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피니쉬 어택은 전투 중 몬스터의 체력이 약 4분의 1 이하가 됐을 때 발동할 수 있는 공격 기술로, F키를 누르면 실행된다. 피니쉬 어택에는 기본 공격보다 화려한 기술 효과가 적용돼 박진감 넘치는 마무리가 가능하다.


무기와 방어구 아이템은 무속성, 화속성, 수속성, 빙속성의 4가지로 분류된다. 이러한 공격들은 속성에 따라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상대에 따라 다른 공격 전략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화속성을 가진 무기는 화속성을 가진 몬스터에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고, 몬스터로부터 받는 데미지도 감소시킬 수 있다.



▲ 화려한 효과로 공격의 재미가 배가된다


● 장 르 : PC온라인
● 개발사 : 에덴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에덴엔터테인먼트
● 홈페이지 : luneofeden.com
● 서비스 일정 : 2012년 5월 31일~6월 2일 1차 CBT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