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스트사가]‘나만의 용병’만드는 깨알 재미!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2.06.04 11: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기 상승가도 … 최근 용병 달타냥 및 2가지 장비 출시


‘로스트사가’의 꾸준한 업데이트가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009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사가’는 다양한 맵 안에서 자신만의 용병단으로 팀 전투를 벌이는 대전 액션 게임이다. 중세 판타지부터 현대 밀리터리, 서부시대, 무협, 히어로, 미래 SF까지 시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직업의 용병이 등장한다. 처음 서비스를 시작할 때는 18개의 용병뿐이었지만, 매주 진행되는 장비와 용병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는 72종의 용병을 구비하고 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72번째 용병 달타냥은 삼총사 영화와 만화 등을 통해 유저에게 익숙한 캐릭터로 ‘로스트사가’를 통해 게임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용병뿐만 아니라 꾸준한 장비 출시도 이뤄져 다양한 공격을 구현할 수 있다. 5월 31일에는 염제 의상과 제갈량 칠현금이, 그보다 2주 전에는 수도승 장신구와 플래시 헬멧이 업데이트 됐다.




[세상의 직업 ‘다~있다’]
‘로스트사가’에는 총 72가지 용병이 있다. 판타지, 밀리터리, 무협, 히어로, SF 등 다양한 직업군의 독창적인 용병은 물론 유명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수없이 많은 캐릭터가 업데이트 된다. 야가미 이오리, 야뇌 백동수, 프리스트, 퇴마록, 스페셜포스 등 일본과 국내의 유명 게임 및 영화 캐릭터의 용병화가 대표적인 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용병인 달타냥 또한 유저들에게 익숙한 인기 캐릭터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로스트사가’에서 재탄생됐다. 레이피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달타냥은 다양한 특수, 점프 공격으로 근접전에서 특히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전방으로 달려가 찌르기 공격 후 상대를 기절시키는 피어싱, 소형 산탄 총으로 근거리 적을 연속 공격하는 가이드샷 등 다양한 기술 구사가 가능하다.


또 공중 피격 중에 점프를 해 드롭 피해를 감소하는 스프링 기술 있다. 대체적으로 근거리 직업군은 1단 점프만 가능한데 달타냥의 경우 2단 점프가 가능하고, 공중에서 최대 3연속 공격을 할 수 있다. 이 기술들을 조합하면 막강한 콤보 공격도 가능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달타냥 이후에도 3주에 한 가지씩 새로운 용병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다양한 장비가 제공된다


[새로운 장비로 ‘기술 강화’]
5월 31일 업데이트된 장비는 총 2개로 염제 의상과 제갈량 칠현금이다. 염제 의상은 대상을 화염의 재로 만들 수 있다. 중국 태고의 전설적인 제왕 염제가 입던 의상으로 불의 기운을 담고 있다. 근방에 조준되는 적에게 불꽃으로 타격을 주기 때문에, 근거리의 적을 견제하거나 저격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제갈량 칠현금은 대상 지역에 불꽃 화살 공격이 가능하다. 적벽대전의 화공계 계략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갈량 칠현금은 넓은 지역에 불화살을 발사해 다수의 적에게 타격을 준다. 먼 거리에서도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팀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보다 2주 전에 업데이트 된 수도승 장신구와 플래시 헬멧도 강력한 기술을 자랑한다.


수도승 장신구는 전방 대시 이후에 대상 뒤쪽에 있는 적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무예를 갈고 닦는 수도승이 즐겨 사용하던 장신구로 상대에게 타격을 주고 뒤편의 적을 날릴 수 있다. 플래시 헬멧은 이동하면서 섬광지공탄으로 공격할 수 있다. 빛의 형태로 변할 수 있는 능력이 봉인된 플래시 헬맷은 섬광으로 변신해 섬광지공탄을 자동으로 발사한다. 하나의 대상부터 다수에 이르기까지 자동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용병들 모두 모여 결투!


[콤보·맵 등 ‘소소한 재미’풍부]
캐릭터의 기본 공격, 특별 공격, 스킬을 조합해 자신만의 콤보를 개발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용병을 사용하는 교체 콤보 및 부위별 장비를 통한 수천 가지의 콤보 공격이 가능해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기술이 구현된다. 용병이 가진 기술을 잘 파악하고 이를 얼만큼 잘 소화해 내느냐가 승리의 관건이다.


‘로스트사가’에는 총 30여 가지의 맵과 게임 모드가 제공된다. 강시 서바이벌, 축구모드, 낚시모드, 팀데스매치, 포로탈출 등의 게임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지형지물에 따라 전투 방식이 바뀌는 앙코르와트, 서부마을, 고층빌딩, 우주기지, 용암대지 등 다양한 맵도 제공된다. 각 맵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맵을 선택을 하더라도 흥미로운 전투가 가능하다.


언제나 새로운 환경에서 전투를 펼치게 되기 때문에 유저가 대표 용병을 선택하고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공격 기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고용한 용병들 각각의 세부 수치를 육성할 수 있어 롤플레잉의 재미까지 겸비했다. 또 모자와 의상 등 캐릭터에 장착되는 장비를 조합할 수 있다. 장비마다 특유의 스킬이 있기 때문에 나만의 용병, 나만의 스킬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게임 중에 상대방의 장비를 뺏는 시스템이 있어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로스트사가’의 화려한 스킬


● 장 르 : 대전 액션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아이오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삼성전자
● 홈페이지 : lostsaga.com
● 발매일 : 정식서비스 중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