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룰더스카이]소셜게임의 ‘블소’…거침없는 상승세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2.07.16 10: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st Make Up’이후 방문자 대폭 증가 … 상승세 힘입어 매출 400억 달성 기대감


모바일SNG의 신기원을 이룩한 것으로 평가받는 ‘룰더스카이’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전대미문의 신화 창조에 도전한다. 지난 6월 22일 출시 이후 최초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1st Make Up!’을 실시한 ‘룰더스카이’는 업데이트 이후 일일 방문객 60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미니 사격장과 신규 미니게임 ‘유에프오 어택’ 등이 공개됐으며 다양한 활동에 대한 보상을 주는 업적시스템도 함께 추가됐다. 아울러 유저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신의 섬에 띄울 수 있는 ‘말풍선 아이템’ 등 종전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즐길거리가 대거 보강돼 게임의 재미가 크게 늘어났다는 평가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돼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 내 신규 콘텐츠들을 ‘슈슈의 위기’라는 스토리에 녹여내 유저들의 자연스러운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또한 제주도 항공권과 아이패드 등 화려한 경품도 선물하고 있어 한동안 ‘룰 더 스카이’의 인기는 변함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의 크게 늘어남에 따라 매출 또한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룰 더 스카이’의 월 매출이 60억원을 넘어서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지난해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전체 매출을 능가하는 400억원 이상의 성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즐겁고 유쾌해진 ‘룰 더 스카이’]
먼저 신규 미니게임 ‘유에프오 어택’은 재미있는 설정이 돋보인다. 평화로운 유저들의 섬에 갑자기 유에프오가 출몰한다는 설정을 배경으로‘슈슈’를 납치하기 위한 외계인들의 공격을 막하내는 것이 미니게임의 목표다. 예상치 못한 공간에 급작스럽게 나타나는 유에프오를 막아내는 긴장감 넘치는 즐거움과 게임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더해져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미니 사격장에서는 새로운 아이템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사격장 주인 NPC인 ‘세리’와의 대결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소셜 게임답게 가까운 유저들과의 대결까지 펼칠 수 있어 새로운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업적 시스템도 보강됐다. 특히 ‘룰 더 스카이’에서는 자신이 이룬 다양한 업적을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하거나 혹은 업적 달성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한 시스템의 보강은 유저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신의 섬을 더욱 화려하게 꾸밀수 있는 아이템도 추가됐다. ‘말 풍선 데코레이션’은 유저가 직접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섬 주변에 말 풍선 형태로 걸어둘 수 있는 아이템으로 외형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섬을 방문하는 지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퀘스트만 따라가면 초보도 문제없어!]
다양한 신규 콘텐츠 및 아이템 공개와 함께 퀘스트도 늘어났다. 먼저 기본 퀘스트가 종전보다 늘어나 새롭게 ‘룰 더 스카이’를 시작하는 신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추가된 퀘스트들은 주로 게임의 숨겨진 재미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초보들의 게임 적응을 원활하게 돕고 있으며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미션 수행이라는 즐거움을 안기고 있다. 협동 퀘스트도 눈에 띈다.


최대 5명의 유저들이 함께 수행할 수 있는 협동 퀘스트는 일반 퀘스트에 비해 보상이 풍성해 게임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무엇보다 협동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유저들간의 많은 대화가 필요해 친구 사귀기에 최적이라는 평가다. 최근 신규 유저들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어짐에 따라 튜토리얼도 수정됐다.


수정된 튜토리얼은 게임을 잘 모르는 유저들이라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플레이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전해주고 있어 유저 확대에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아이템샵 U·I가 변경돼 각 아이템의 가격 비교가 종전보다 매우 수월해졌으며 특히 게임 머니인 ‘스타’를 한꺼번에 많이 구입할 수 있는 2,100개짜리 묶음 상품 ‘돛단배 꽉꽉 스타’가 출시되는 등 무엇보다 신규 유저들의 빠른 적응과 기존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




▲ ‘룰 더 스카이’의 고공행진에는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와 마케팅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사진들은 ‘룰 더 스카이 손가락전’에 출품된 유저들의 작품들


[TV광고도 ‘눈길’]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행사들도 ‘룰 더 스카이’의 고공행진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요인들이다. 먼저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지상파 TV 광고를 진행에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400만명이 즐기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라는 점을 강조한 TV 광고를 통해 ‘사람과 가까워지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슬로건으로 앞세워 ‘룰 더 스카이’를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광고 영상에 아기자기한 게임과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유명 이종격투기선수 밥샙을 전격 기용하는 파격 행보를 보여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실제 유저들의 섬을 소재로 한 지하철 전시회 ‘룰 더 스카이 손가락전’도 관심의 대상이다. 유저의 프로필 프로필 사진과 아이디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들에 대한 스토리까지 숨김없이 공개하며 소셜 네트워크 게임만의 꾸밈없는 인간관계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룰 더 스카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유저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화려한 성공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룰 더 스카이’이 ‘1st Make Up’으로 어떤 놀라움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업계와 유저의 이목을 집중되고 있다.


● 장 르 : 모바일SNG
● 플랫폼 : 스마트폰
● 개발사 : JCE
● 배급사 : JCE
● 서비스 일정 : 정식서비스 중
● 홈페이지 : rulethesky.co.kr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