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혼]‘마교’세력 등장에 중원은 ‘아비규환’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2.08.06 10: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규 세력 ‘마교’의 ‘아사신’캐릭터 추가돼 눈길 … ‘침묵의 신전’서 면목귀 등 새로운 몬스터 공개


캐주얼 횡스크롤 무협RPG ‘귀혼’이 세계관을 확대하고 신규 직업을 추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2개로 구성돼 있던 정파와 사파 두 개의 세력에 ‘마교’가 새롭게 추가됐다. ‘마교’는 ‘귀혼’이 배경으로 취하고 있는 중원에 혼돈을 야기하는 사교 집단으로 정사파와 대립하는 구도를 보인다.


‘마교’의 캐릭터인 ‘아사신’은 조와 륜의 두 개 무기를 사용하는 암살자로 빠른 속도의 공격을 자랑한다. ‘아사신’은 21가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림자 분신이 적을 타격하는 ‘분영잔살’, 역병의 기운을 품은 칼날 공격 ‘역풍난마’ 등 PvP에 특화된 기술이 눈에 띈다. 이와함께 ‘아사신’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퀘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튜토리얼맵 ‘침묵의 신전’이 추가됐다.


‘침묵의신전’에서는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는 신규 몬스터 면목귀와 광휘령, 이교도 제사장을 미리 만날 수 있다. 귀혼은 2005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귀신과 무협이라는 독특한 결합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장수 게임이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난 2008년 ‘귀혼 2기-잊혀진 거북섬의 비밀’이후 4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새로운 파벌과 캐릭터가 추가됐다.



[‘마교’추가로 풍부한 스토리 구축]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파벌인 정파와 사파에 이어 비밀스럽고 음산한 분위기의 마교가 새롭게 추가됐다. 마교는 기존 중원의 정파, 사파에 대립하는 제3세력으로 ‘귀혼’세계에 새로운 스토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30여 년 동안 이어진 중원의 혼돈 속에서 정파와 사파의 많은 무림인들이 뜻을 함께 해 천하를 구하고자 악귀들과 전쟁을 벌여왔다.


이러한 아비규환 속에서 무림고수인 태화노군은 마물을 봉인하고 지옥의 마물을 이용하려는 사교 집단을 쫓아낸다. 중원에서 쫓겨난 사교 집단이 서쪽 땅에 자리를 잡게되고 태화노군에게 발각될 것을 염려해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 이름을 ‘마교’로 변경하게 된다. ‘마교’는 태화노군이 세상에 없는 틈을 타 다시 중원으로 거처를 옮기게 되고 정사파와 대립하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로 세상의 혼돈을 저지하려는 무리들과 본격적인 대립구도를 취하게 돼 보다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최정예 암살자 ‘아사신’]
‘귀혼’에서 4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직업 ‘아사신’은 마교의 최정예 암살요원들에게 부여되는 명예로운 칭호로 조와 륜 두 개의 무기를 사용해 빠른 속도의 공격을 가한다. ‘아사신’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같은 계정에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고레벨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포상으로 볼 수 있다.


마교의 캐릭터는 파벌전에 참여할 수 없지만 ‘귀혼자 항아리’를 파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아사신’을 생성하면 곧바로 60레벨부터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남자 캐릭터 ‘술라’와 여자 캐릭터 ‘루’의 두 개중에 선택 가능하다. ‘술라’와 ‘루’는 전신을 뒤덮는 망토를 두르고 있는 등 외모부터 마교의 음산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아사신’은 21가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스킬은 게임 내 용림객잔 지역 NPC인 ‘마교사도’와‘기업치료사’에게서 배우게 된다. ‘아사신’의 대표 기술인 분영잔살은 좌우로 그림자처럼 검은 분신이 파생돼 적을 타격하는 기술이고, 묵뢰흑신은 검은 낙뢰를 무기로 사용해 적을 섬멸하는 기술이다. 역풍난마를 사용하면 역병의 기운을 품은 칼날이 등장해 3차례 연속 공격을 가하게 된다. 이처럼 다양한 기술이 제공되기 때문에 유저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것을 선택해 나만의 ‘아사신’을 특화해 육성할 수 있다.



▲ 미라의 외형을 가진 면목귀



▲ 광휘령은 사슬에 감겨 인간을 증오하는 몬스터다


[‘침묵의 신전’서 새로운 몬스터 처단]
‘아사신’을 생성할 경우 유저는 튜토리얼 맵인 ‘침묵의 신전’에 자동으로 입장하게 된다. ‘침묵의 신전’은 ‘아사신’의 다양한 스킬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지역으로, 총 17종의 퀘스트를 통해 ‘아사신’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함무라비 왕국’에 등장하게 될 면목귀, 광휘령, 이교도제사장의 총 3종 몬스터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면목귀는 사후 미라가 돼 죽어서도 신을 섬길 것을 맹세한 광신도로 자신들이 지키는 사원에 침입한 적을 용납하지 않는 충실한 파수꾼 캐릭터다. 미라의 외형을 갖고 있으며 팔의 붕대를 풀러 빠른 공격을 가한다. 광휘령은 본래 어둠을 밝히는 고결한 정령이었지만 이교도의 실험에 의해 높은 위력을 지닌 마물로 변한 존재다.


자신을 옭아맨 사슬과 이를 채운 인간을 증오하며, 사슬로 적을 옭아매 강력한 빛을발산하는 공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교도 제사장은 함무라비 제국의 원시신앙을 숭배하는 제사장으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악마를 섬기는 이교도로 지목돼 원망과 공포의 대상이 됐다. 면목귀나 광휘령을 부리는 주술을 사용하는 고레벨 몬스터다. ‘침묵의 신전’에서 튜토리얼을 완료할경우 아사신 후드, 아사신 의복, 아사신 망토, 아사신 륜, 아사신 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마교 보급품 상자가 지급된다.



▲ ‘침묵의 신전’맵 구조도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엠게임
● 배급사 : 엠게임
● 서비스 일정 : 정식서비스 중
● 홈페이지 : hon.mgame.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