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울소드]얘들아 모여! 떼로 덤벼드는 사냥 흥미 만점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2.10.22 10: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대 10명이 즐기는 파티플레이 추가 … 14번째 사냥터 ‘이피롭스’공개


단체 사냥의 쾌감을 만끽해보자. 동양온라인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블루션소프트가 개발한 군단 전략 웹게임 ‘소울소드’에 파티 플레이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최근 밝혔다. 기존 ‘소울소드’는 자신만의 군단을 형성해서 일대 일 전투를 지원하는 단조로운 전투 플레이였다.



그러나 이번 파티 사냥터를 통해 유저들은 최대 10명이 모여 파티를 구성,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자신이 보유한 영웅들 중 자신이 원하는 병종을 선택한 후 3명의 영웅으로 파티 유닛을 제작할 수 있다.‘ 소울소드’업데이트를 자세히 알아보자.


파티원들이 들어갈 수 있는 던전 사냥터는 현재 4개 지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몬스터와 전설급 보물 아이템이 준비돼 있다. 물론 각 던전은 상위로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지만, 최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단 각 던전은 차례대로 클리어하면서 순차적으로 입장가능하다.



[파티 던전서 전설급 아이템 총출동]
‘소울소드’에서는 원하는 던전을 클릭하면, 파티 목록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파티 그룹에 파티 참가를 클릭하면 파티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 인원은 각 던전 난이도에 따라 3~10명으로 구분돼 있으며 타인이 만든 파티에 참여하지 않아도 파티 만들기를 통해 자신이 직접 파티장이 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파티원이 꾸려졌으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파티장은 파티원이 구성한 파티군단으로 최고의 전투대형을 꾸미는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전투대형을 어떻게 꾸미는가에 따라서 전투의 승패가 결정되기 때문에 최대한 전략적인 대형을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 몬스터들을 클리어하면 각 보상은 파티원들에게 랜덤하게 지급된다. 무엇보다 파티 사냥터의 보스를 클리어하면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실제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급 아이템 32종이 이미 파티던전 내 오픈 된 상태다.



▲ 던전 사냥터



▲ 파티 목록


[초강력 몬스터 등장]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소울소드’의 신규 사냥터 이피롭스도 추가됐다. 해당 게임의 14번째 사냥터인 이피롭스는 성마전쟁(성족과 마족의 대립이 되었던 전쟁) 당시에 키메라 연구를 진행하던 지역이라는 테마로 개발됐다. 현재는 성마전쟁의 유물을 찾기 위해서 모험가들이 찾는 장소라는 설명이다.


특히 이피롭스에 서식하는 몬스터는 강한 속성 공격력과 속성 방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은 자신이 보유한 영웅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올린 후 사냥을 즐겨야한다. ‘소울소드’서비스사인 동양온라인 측에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은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이며 파티 던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32종의 전설급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지급품 중 하나인 야광팔찌 아이템을 모으면 등급별 영웅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와 달리 야광복을 획득하면 던전 초대장과 랜덤박스를 오픈 가능해져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파티원 고르기



▲ 전투 장면


● 장 르 : 웹RPG
● 플랫폼 : 웹브라우저
● 개발사 : 블루션소프트
● 배급사 : 동양온라인
● 홈페이지 : gamehama.com/sword
● 서비스 일정 : 7월 5일 업데이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