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명작 FPS게임의 화려한 귀환 ‘커밍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11.19 10: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신 버전의 소스엔진으로 리얼리티 강조 … 높은 긴장감의 ‘스텔스’모드 등 스릴 강화


명작 FPS게임의 최신 버전이 올 겨울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넥슨이 밸브 사와 제휴를 맺고 자체 개발 중인 신작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이하 카스온라인2)’가 지난 11월 18일 2차 테스트를 종료했다.


이 게임은 최신 버전의 소스엔진을 커스터마이즈해 개발되고 있는 ‘카운터스트라이크’시리즈의 최신작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FPS 타이틀과 함께 보다 세밀하고 부드러운 그래픽과 원작의 뛰어난 타격감과 리액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2차 테스트에서는 보이지 않는 상대를 대상으로 전투를 해야 하는 ‘스텔스’모드를 비롯해 여전사 캐릭터 2종도 추가돼 다양한 게임성을 접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전작인 ‘카스온라인’이 좀비모드를 통해 큰 인기를 누린 것과 마찬가지로 기존 FPS게임에 없던 이색적인 모드들이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어서 기대된다. 우선 소스 엔진은 ‘하프라이프2’, ‘팀 포트리스2’등 해외 유수 슈팅게임들의 근간이 돼온 그래픽 엔진으로, ‘카스온라인2’는 해당 엔진을 개량시킴으로써 진일보적인 그래픽과 각종 비주얼 효과들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 신규 캐릭터 ‘밀라’


[소스 엔진의 혁신적 그래픽 압권]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인 ‘실시간 그림자 효과’는 캐릭터의 위치 변화, 빛의 양, 방향 등을 계산해 그림자의 형태가 실시간으로 바뀌는 기술로, 기존 소스엔진을 통해서는 이를 만나볼 수 없었으나 ‘카스온라인2’에서는 실시간 그림자 효과가 적용돼 보다 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소스 엔진의 능력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 ‘포토리얼리즘’을 기반으로 모든 총기와 캐릭터들을 새롭게 제작함으로써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시켰고, ‘더스트 2’, ‘이태리’등의 시리즈 내내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맵들은 기본 틀은 유지하되 최근 트렌드에 맞도록 모델링, 그래픽 디자인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했다.


이 밖에도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의 백미인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사격의 반동, 벽의 파편, 혈흔 효과 등의 이펙트가 수정 및 추가됨으로써 타격감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자 했다.




▲ 소스엔진을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이 압권이다


[FPS의 기본 틀 완벽 구현]
또한 ‘카스온라인2’의 게임모드는 ‘오리지널’과 ‘팀 데스매치’로 나눈다. 오리지널 모드는 폭파 미션과 인질을 구출하는 미션을 완수해야한다. 먼저 폭파미션은 테러리스트(TR), 대(對) 테러리스트(CR)로 팀을 나눠 각각 공격과 방어를 담당한다. 각 맵에는 두 곳의 C4 설치 장소가 있으며 테러리스트중 한 명은 라운드 시작과 함께 C4를 소지하게 된다.


C4를 소지한 테러리스트가 사망하게 되면 바닥에 C4가 떨어지고 다른 테러리스트가 이를 획득할 수 있다. 인질구출 미션은 역시 TR과 CR로 나뉘어 공격과 방어를 담당하고 각 맵에는 인질이 있는 장소와 인질을 구출하는 장소가 있다. 대 테러리스트는 인질이 있는 장소를 찾아내, 인질을 구출장소까지 안전하게 이동시켜야 하는 미션이다.


팀 데스매치는 각 팀별로 공격/방어가 설정돼 있지 않으며 양 팀이 목표 킬 수에 도달할 때까지 사살해 먼저 목표 킬 수에 도달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제한시간까지 양 팀 모두 목표 킬 수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더 많은 킬 수를 기록한 팀이 승리한다.



▲ 신규 맵 ‘더스트’


[스텔스 등 이색 모드 ‘눈길’]
이번 2차 테스트에는 ‘스텔스’모드가 새롭게 추가되고, 여전사 캐릭터 2종 ‘밀라’와 ‘리사’가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스텔스’모드는 투명상태의 ‘테러리스트’와 이를 진압해야 하는 ‘대 테러리스트’간의 전투를 그린 것으로, 테러리스트 진영은 근접무기인 ‘나이프’만을 사용할 수 있고, 대 테러리스트 진영은 소총으로 보이지 않는 상대를 오직 발소리에 의지해 소탕하는 긴장감 넘치는 콘텐츠다.


이번에 첫 공개되는 ‘밀라’와 ‘리사’는 게임 내에서 각각 테러리스트와 ‘대 테러리스트’진영을 대표하는 여성 캐릭터다. ‘밀라’는 금발의 외로운 암살자로 설정돼있으며, ‘리사’는 미국의 해군 특수부대에 입단한 헌신적인 군인으로 등장한다.



▲ 신규 캐릭터 ‘리사’


● 장 르 : FPS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넥슨
● 배급사 : 넥슨
● 홈페이지 : csonline2.nexon.com
● 서비스 일정 : 11월 18일 2차 테스트 종료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