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요한 폭풍 전야,‘테라’가 궁금하다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1.10.25 11: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트 한주간 조용한 분위기 유지 … 업데이트 등 발표한 게임 순위 관심


이번주 온라인게임 PC방 순위는 지난주에 비해 큰 변화가 없다. 자리를 서로 맞바꾼 형제 게임 ‘리니지Ⅰ’과 ‘리니지Ⅱ’를 비롯해 단 4개의 게임만이 순위 변동을 보였다. 하지만 이런 조용한 움직임은 오래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당장 다음주 순위에 반영될 다양한 이슈들이 이미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신규 캐릭터인 ‘미쉘’이 추가된 ‘사이퍼즈 온라인’이다.


‘던전앤파이터’에서 여성 보스 캐릭터로 등장하기도 했던 ‘미쉘’은 염력과 초능력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등장, 많은 ‘사이퍼즈’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목요일인 지난 10월 20일에 업데이트가 진행돼 금요일까지 집계된 이번주 온라인게임 PC방 순위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미쉘’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다음주 차트 순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테라’의 상승세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오는 11월 9일로 예정된 ‘2011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점점 다가옴에 따라 강력한 대상 후보로 손꼽히는 ‘테라’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는 형국이다. ‘테라’는 12월 경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어 대상수상에 성공할 경우 인기 상승의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다음주와 11월 첫째주 순위에는 이런 기대심리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주 14위를 기록한 ‘프리스타일 풋볼’은 순위 하락이라는 어두운 전망을 받고 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축구와 축구 게임에 대한 스포츠팬 및 유저들의 관심이 떨어지고 있는 것. 특히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인 농구 시즌 개막에 맞춰 형제게임인 ‘프리스타일2’가 본격적인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어 당분간 이런 고민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대의 게임 축제인 ‘지스타 2011’이 다가옴에 따라 많은 게임들이 업데이트나 이벤트와 같은 이슈를 연기하고 있는 모습이다. 당분간 고요한 차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금주의 콘솔] 어드벤처 게임의 최고봉, 이번엔 사막!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챠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의 한글 버전을 11월 1일 정식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언챠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는 3D를 지원하며 온라인에서 5:5대전 등 최대 10명의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개발사 특유의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영화 같은 화면 및 연출로 더욱 방대한 스케일로 폭발적인 모험을 선사한다. 또한, 뛰어난 그래픽으로 화제를 모았던 전작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새로운 비주얼을 선보이는데, 특히 모래, 불, 연기, 물의 효과가 잘 살려져 입체적인 3D와 만나 영화를 보는 듯한 실감나는 화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언챠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는 다양한 구성의 번들이 동시에 발매된다. 초회 한정으로만 판매될 ‘스틸북 에디션’은 소프트웨어 타이틀이 스틸북 케이스에 동봉되며, 3종의 보너스 콘텐츠를 포함한 스틸북 에디션 바우처가 추가된다.






[급상승게임] 슬러거, 포스트시즌 효과 ‘반짝’


이번주 급상승 검색 게임은 네오위즈게임즈의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가 자치했다. 별다른 이슈가 없는 ‘슬러거’가 이번주 급상승 게임에 이름을 올린 것은 한창 포스트시즌이 진행 중인 프로야구 때문으로 풀이된다. 매년 관중동원 신기록을 세우며 최고의 스포츠로 자리잡은 프로야구의 인기가 가을 열기를 타고 ‘슬러거’ 순위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포스트시즌 특수를 누린 ‘슬러거’는 6계단 상승한 16위를 기록, 급상긍 게임에 올랐다. 두 편의 무협 온라인게임의 약진도 돋보인다. 빠른 MMORPG를 표방하는 웹게임 ‘강호’는 서비스 3주만에 동시접속자수 2만명을 돌파하며 웹게임 최강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20일 유저들의 쾌적한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 신규서버인 ‘용쟁호투’를 신설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급상승 차트에서 10계단 상승한 32위를 기록했다.



10월 21일 공개서비스를 실시한 ‘군웅온라인’도 큰 관심을 받았다. 이미 두 번의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던 ‘군웅온라인’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게임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치열한 전쟁을 소재로 하고 있는 ‘군웅온라인’은 정교한 캐릭터와 배경묘사, 사실감 있는 타격감 등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다. 무려 97계단 상승한 48위를 기록하며 급상승 검색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