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온’ 선두 재탈환, 연휴 효과 빛났다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2.03.13 11: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금연휴 MMORPG 도약 … 개학 맞아 캐주얼 하락세


역시 황금연휴의 최대 수혜자는 MMORPG였다. 지난주 목요일(3.1절)을 시작으로 많은 회사들이 금요일 자체 휴무를 결정하면서 최대 4일까지 이어진 황금연휴의 여파는 선두 교체라는 결과까지 만들어냈다. 지난 1월 중순 차트 1위에 오른 이 후 약 두 달 동안 정상을 지켜왔던 ‘서든어택’은 연휴를 기회로 삼은‘아이온’의 맹공에 맥없이 주저 앉으며 선두를 내주고 말았다.


특히 ‘아이온’이 봄 시즌을 맞아 신규고객 45레벨 무료화 적용과 함께 총 9종으로 구성된 ‘축복이 내린 영웅의 집결지’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선두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최근 국내 게임 시장에 다시 불고 있는 RPG 열풍이 향후 차트 변동에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리프트’, ‘천룡팔부’, ‘마계촌 온라인’ 등 다양한 RPG 기대작들이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차트 순위권에 자리 잡은 RPG들까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FPS 게임의 경우 ‘스페셜포스2’이후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어 거센 RPG 물결로부터 어떻게 순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아이온’과 함께 엔씨소프트의 MMORPG 대작 ‘리니지2’도 지난주보다 2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하며 신바람을 낸 가운데 개학철을 맞아 핵심 유저층인 청소년들이 대거 이탈한 캐주얼 게임들은 전반적인 하락세를 기록했다. 캐주얼게임 양대 산맥인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가 지난주보다 각각 2계단과 3계단 하락한 11위와 15위를 기록해 개학 역풍을 실감했다. 여름 방학이 다가오기 전까지 캐주얼 게임의 전반적인 약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AoS 열풍의 주역 ‘리그 오브 레전드’가 드디어 두 자릿수 점유율(10.59)을 기록하며 트로이카 체제를 확고히한 가운데 오랫동안 묵묵히 차트를 지키고 있던 FPS 명작 ‘스페셜포스’가 2계단 상승한 13위를 기록한 점에 눈에 띈다. 직장인 유저가 많아 연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주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테라’ 등 이목을 집중시키는 게임들이 다수 있어 한동안 차트 전반에 걸친 순위 변동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금주의 콘솔]달리며 쏘는 바하의 쾌감


인기 서바이벌 호러 게임인 ‘바이오하자드’시리즈의 신작 ‘바이오하자드 오퍼레이션 라쿤시티’가 3월 25일 발매될 예정이다. ‘바이오하자드 오퍼레이션 라쿤시티’는 시리즈 최초로  ‘달리며 쏘는’것이 가능해진 본격적인 TPS게임으로, 지금까지의 조작과는 전혀 다른 스피드감 넘치는 본격적인 서바이벌 슈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온라인 협력 플레이가 가능해 최대 8명이 라쿤시티를 무대로 팀 배틀 등 다양한 대전모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까이 다가온 좀비를 잡아 적의 총격을 막는 방패로 삼거나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들어 ‘피 냄새’에 자극을 받은 좀비가 적을 습격하도록 유도하는 등, 전략적으로 좀비를 활용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단순한 총격전이 아닌 보다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급상승 게임]야구9단은 ‘소라앓이’ 중

이번주 급상승 검색 게임의 주인공은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다. ‘야구9단’은 지난 3월 8일 영화배우이자 탤런트인 강소라(사진)를 2012년 시즌의 새 모델로 발탁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영화 ‘써니’로 화려하게 등장한 강소라는 예능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와 드라마 ‘드림하이2’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망주다.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소개뿐만 아니라 스마트매니저라는 역할을 통해 게임 내에서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부분들을 맡을 것으로 알려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계단 상승한 28위에 올랐다. 전략 RPG의 매혹을 추구하는 인기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도 이목을 끌었다.


‘솔로들이여 출격하라’이벤트를 실시한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플레이 타임 3시간마다 각종 유료 아이템을 제공하고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훈련병부터 대위, 소령부터 원수 구간별로 경험치 카드, 소울 크리스탈, 비전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해 유저들의 큰 지지를 받았다. 아울러 계급별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넷북, 쇼핑 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현물 경품도 지급해 눈길을 끌었다. 무려 25계단 상승한 40위를 기록, 급상승 검색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