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어 레인저2] 재해구조 '헬기 시뮬레이션'

  • 이복현
  • 입력 2003.07.21 18: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게임의 목적은 인명 구조활동부터 구호품 전달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것.

현재 우리나라의 ‘중앙 119 구조대’와 일본 해상자위대에서 구조용으로 사용중인 헬기를 비롯해 소형부터 군수물자를 나를 수 있는 대형헬기까지 총 6대의 헬기가 등장한다.

처음 플레이부터 이 모든 헬기를 조종할 수는 없고 미션이 진행됨에 따라 조종할 수 있는 헬기가 추가된다. 또 PS2용 ‘에어 레인저2’ 제작에는 전작에 이어 일본 항공평론가 ‘아오키 요시모토’씨로부터 헬기의 거동과 조종방법 등의 조언과 감수를 받았다. 등장하는 모든 헬기는 일본 방위청 및 민간 헬기 제작회사의 협조를 얻어서 실제 헬기를 모델링해 현실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때문에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구조용 헬기는 실제 헬기와 같은 모델, 같은 성능을 가지고 있고, 외관, 엔진음 등이 리얼하게 재현된 것이 특징이다. 조종사 계기판도 실제와 거의 똑같이 작동된다. 소형 헬기의 경우 호버링이 상당히 쉽고 스피드 비행에 유리하고, 중대형 헬기는 계기비행, 이착륙이 소형헬기에 비해서 쉽다.

‘에어 레인저2’는 한글화 음성공개를 통해 게임주인공인 린(에어 레인저 사령관), 밥(구조요원), 레이첼(부조종사), 마르코(랜드 레인저)의 목소리를 미리 들을 수 있다.

‘에어 레인저2’의 한글화 음성더빙 작업은 지난 3월부터 진행돼 왔다. ‘에어 레인저’사령관 린 역에 인기외화 ‘X파일’의 스컬리, 영화 ‘보디가드’의 휘트니 휴스턴으로 유명한 인기성우 서혜정씨, 구조요원 밥 역에 게리 올드만과 제라르 드빠르디유 전담성우인 장광씨가 맡았다.

부조종사 레이첼 역은 ‘까미유 끄로델’의 이자벨 아자니, ‘레옹’의 마틸다, 로마의 휴일 ‘오드리 헵번’을 맡았던 정미숙씨, ‘랜드 레인저’ 마르코 역은 ‘바다의 전설 장보고’에서의 버드, ‘구피와 친구들’ 피제이역을 담당했던 서문석씨가 열연했다. 국내 최정상급의 성우진들이 참여한 만큼 낯익은 음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8월경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기본 훈련모드
‘에어 레인저2’에서는 미션에 들어가기 전에 2종류의 기본훈련을 통과해야 한다. 첫번째 기본훈련은 기본적인 이착륙, 계기비행, 호버링, 스피드 비행, 택싱, 오토 로테이션 등을 습득해야 한다. 6가지 기본 비행술은 꼭 순서대로 배울 필요는 없지만 게임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훈련이니까 충실하게 배워야한다.

■ 트라이얼 연수미션
기본 비행술을 클리어하면 트라이얼 연수미션으로 넘어간다. 유람비행, 헬리콥터 택시, 공중촬영, 운반, 맞추기, 풍선 터뜨리기 등 총 6가지의 미션이 있으며 제한시간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플레이해야 한다.

■ 스토리(구조) 모드
▪ 미션1 : 하리마 산
임무는 하리마 산에 불시착한 소형비행기의 수색작업과 생존자를 구조하는 것으로 헬기는 OH-6D. 피해자가 2명이 있는데, 이를 전원 구조해야 한다.

▪ 미션2: 토부 해변
임무는 토부 해변에 위치한 호텔에 화재가 발생하는데 투숙자를 구조하는 것이다. 헬기 AS365N2로 피해자가 12명이며 전원구조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

▪ 미션3: 아마레어 대지 1
임무는 격추된 수송기의 잔해를 확인하고 생존자를 구조하는 것이다. 헬기는 BK-117B로 피해자가 3명이다. 전원구조해야 한다.

▪ 미션4: 모건스빌
임무는 토네이도로부터 피해자를 구출해야 하는 것. 헬기는 OH-6D로 피해자가 8명이 있으며 이를 전원구조해야 한다.

▪ 미션5: 슈바이쳐
임무는 대홍수가 마을을 덮기 전에 사람들을 대피시키는 것. 헬기는 BK-117B로 피해자가 8명이다. 이를 전원 구조해야 한다.

▪ 미션6: 뉴캐널 시티
임무는 폭주버스에서 승객을 구출하는 것. 헬기는 OH-6D로 피해자가 2명 있다. 클리어조건은 전원 구조하는 것이다.

▪ 미션7: 코팡코팡섬
임무는 화재가 발생한 여객선에서 인명을 구출하는 것. 헬기는 BK-117B로 피해자가 8명있으며 이를 전원 구조해야 한다.

▪ 미션8: 아마레어 대지2
임무는 피난민들에게 구호물자를 수송하는 것이다. 헬기는 CH-47J로 피해지 4곳에 구호물자를 수송해야 한다.

▪ 미션9: 뉴캐널 시티2
임무는 도시에 풀린 맹수들을 모두 포획하는 것. 헬기는 OH-6D로 맹수 4마리가 있는데 이를 모두 포획해야 한다.

▪ 미션10: 와히나로마 화산
임무는 화산폭발에서 탈출하지 못한 주민들을 구조하는 것. 헬기는 WH-53E로 피해자가 10명 있으며 이를 모두 구조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