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DA 게임 이제 무선 네트워크로 즐기자

  • 이복현
  • 입력 2002.07.30 19: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업체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 www.zio.co.kr)는 SK텔레콤의 PDA용 네이트 서비스(www.nate.com)를 통해 자사 PDA 게임의 본격적인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6월말부터 시범 기간을 통해 제공해 온 PDA 게임은 ‘피파 풋볼2002’, ‘타이거우즈PGA투어 골프’ 등 포켓PC용 5종이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는 7월중으로 ‘심시티 2000’, ‘니드 포 스피드’ 등 포켓PC용과 팜 용을 추가, 20여 종의 게임을 제공할 계획. 일정기간 무료 서비스를 하고 추후 유료화 할 예정이다. 지오의 PDA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C에서 네이트에 접속, 다운로드받아 PDA로 전송해 사용하게 되며 게임 실행 시 회원 인증을 받으면 된다.
지오에서는 우선적으로는 스코어 무선 랭킹 서비스 등과 같은 부분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적용한 게임을 제공하며 이후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네트워크 게임들을 선보이게 된다. 주요 콘텐츠로는 자체 개발 게임인 ‘메탈리온’, ‘파우와우’ 등과 EA 라이센스 타이틀인 ‘피파 풋볼2002’, ‘타이거우즈PGA투어 골프'’게임 등.
또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와의 서비스 연동을 통해 IMT 2000에 발맞춘 유무선 연동 네트워크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즉 유명 PC 게임을 라이센스를 통해 PDA용으로 개발 및 제공하는 기존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면서 한발 나아가 현재 국내에서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을 PDA와 PC의 멀티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발해 제공한다는 것.
지오인터랙티브의 김병기 대표는 “현재 지오인터랙티브는 국내 PDA 게임 시장 공략과 관련, 이동통신사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해외에서는 패키지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반면 국내에서는 실정에 맞춰 향후 PDA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이동통신사의 PDA용 인터넷 서비스를 통한 무선 네트워크 게임 제공에 초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