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게임은 지금 '여인 천하'

  • 이복현
  • 입력 2004.03.09 10: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유저를 잡아라.’ 모바일 게임이 여성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SK텔레콤의 NATE 상위 TOP 20 게임의 상위 랭킹을 살펴보면 1위 그림천하, 3위 테트리스, 4위 보글보글, 7위 크레이지아케이드, 10위 너구리, 11위 동전쌓기, 18위 푸키푸키3, 20위 대전 뿌셔뿌셔 등이다.

액션과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쿤 류를 제외해도 전체 20개의 게임 중 여성게이머만을 겨냥한 게임이 8개에 이른다. 이 같은 기류를 반영하듯 바일게임 업체들은 여성이용자를 감안, 격렬하지 않으면서도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게임 컨텐츠를 속속 개발하고 있다.

이지네고(대표 윤효성, www.zenio.net)의 틀린그림찾기 모바일게임 ‘그림천하’는 각종 아이템을 이용, 틀린그림을 찾는 게임으로 3장의 그림을 다운받아 게임을 시작, 각 장에서 5개의 틀린그림을 3분 이내에 총 15개를 찾아야 한다. 기존 게임에 게임이미지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 다양한 그림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네이트에 접속해, 게임Zone -> 퍼즐/보드 -> 보드형 -> 그림천하 순으로 다운받으면 된다.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는 ‘테트리스’게임의 저작권 보유업체인 미국 더테트리스컴퍼니와 독점 계약을 통해, 고전 테트리스, 컴퓨터와 대전하는 전투 테트리스, 테트리스의 변형판인 스티키 테트리스 등 모두 3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게임은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테트리스’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음악과 인터페이스 등을 원작 게임 그대로 옮겨 음악과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이 게임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네이트에 접속해, 게임Zone -> 퍼즐/보드-> 테트리스/헥사-> 테트리스 순으로 다운받으면 된다.

게임업체 이쓰리넷(대표 성영숙, www.e3net.co.kr)의 ‘동전쌓기’는 어릴적 즐겨했던 동전쌓기놀이를 모바일게임으로 구현한 것으로 이용자는 주어진 시간 동안 균형을 맞춰 동전을 높게 쌓아올려야 하는 정확한 타이밍과 집중력을 요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사용자의 인지도가 높으며 작동방법이 간단한 게 특징이다.
이게임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네이트에 접속해, 게임Zone -> 슈팅/액션/아케이드 -> 아케이드 -> 동전쌓기 순으로 다운받으면 된다.

다날(대표 박성찬, www.danal.co.kr)의 대전형 모바일 게임인 ‘대전! 뿌셔뿌셔’는 테트리스류의 퍼즐 게임으로 똑같은 모양의 돌이 3개 모이면 없어지고 상대편에게 돌들이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내려오는 돌을 적절히 없애며 오래 견디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이 게임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이용자는 네이트에 접속해, 게임Zone> 네트웍/TV/캐릭터> 네트웍 보드/퍼즐> 대전!뿌셔뿌셔 에서 이용하면 된다.

한편 업계관계자는 “2003 게임백서에 따르면 성별 선호 게임분야에서 모바일 게임은 게이머 비율이 여자 49%, 남성 45.9%로(무응답 4.1%)나타나, 여타 PC게임, 비디오 게임 등 남성이 여성보다 높게 나타나는 현실과 크게 대비된다”며 “특히 휴대폰의 특성상 고난이도의 대전 게임이 어렵다는 점 때문에 모바일 게임에서는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여성 취향의 게임이 인기다”고 그 이유를 분석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