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크온라인] 100년전 알키온 행성의 삶과 모험

  • 안희찬
  • 입력 2002.08.20 14: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온라인은 초반에는 혼자 플레이하면서 게임을 진행해나갈 수 있다. 그러나 중 후반부터는 퀘스트, 몬스터, 아이템 등의 다양한 게임환경을 이용해서 플레이어가 다른 캐릭터와 같이 파티(party)를 맺어서 협동 플레이를 하도록 구성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게이머들이 파티에 부담을 가지거나, 거부감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했다.
아크온라인의 직업은 총 3가지로 나뉜다. 레인저(Ranger), 거너(Gunner), 사이키커(Psychiker)이다. 각각의 직업은 차후, 게임 환경과 연계해서 독자적인 특성을 갖는다.
그리고 모든 직업군과 전직에 따른 세부 직업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는데 따른 종족간의 능력적인 차별성을 없애기 위해서 노력했다, 즉 밸런싱과 캐릭터 라이즈를 통해서 사용자가 기피하는 직업을 최대한으로 없애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뜻이다. ||아크 온라인은 캐릭터의 성장을 매우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기 위해 설계됐다. 그리고 그에 따라서 몇 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다. 물론 기존에 존재하는 시스템도 있지만, 이를 이용해서 보다 다양하고 많은 게임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데에 역점을 기울였다.
우선 아크온라인에는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2번 전직할 수 있다. 처음부터 하나의 직업을 선택하기 때문에 총 2번, 각각의 무기와 마법적인 형태로 특화된 전직시스템을 통해서 플레이어는 보다 다양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아크온라인에서는 보석시스템을 도입했다. 아크에서 보석, 그 중에서 길드석은 획득의 목표일뿐만 아니라 생존의 목표이기도 하다. 길드가 생성되면서 동시에 하나의 길드석이 지급되며. 길드석이 사라지는 동시에 길드도 사라지는 냉혹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물론 길드석만 있는 것이 아니라 탄생석과 아이템의 가공을 위한 가공석 그리고 세공하기 전의 원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보석이 존재하며, 각각 다른 쓰임이 있으므로 게이머의 다양한 수집 욕을 자극할 수 있다.
이와함께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정련, 제련, 조합 등으로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플레이어들의 최종적인 행로는 던전이다. 이는 어느 정도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아크 온라인에서의 던전은 다양한 경험의 장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퀘스트는 물론이며 아이템의 획득과 가공, 그 외 다양한 형태의 게임적인 경험이 가능하다. 그리고 던전의 중심부에 다다르면 또 다른 비밀이 숨겨져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아크의 세상에는 또 다른 숨겨진 지역과 신비들이 드러나게 된다.||■ 레인저(Ranger)
힘을 사용하는 강인한 전사. 그들은 강인한 철갑 옷으로 무장한 채, 칼과 도끼 그리고 창을 들고 싸운다. 공격 스킬도 강렬한 근접적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반이후 파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한 팀에 한두 명씩은 꼭 있어야 할 탱커와 같은 존재이다.
플레이어는 집중적으로 연마하고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서 액스마스터(Axe Master::도끼), 소드마스터(Sword Master::검), 스피어마스터(Spear Master::창) 등 3개의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직업 군은 각각 2차적으로, 시즈마스터(Siege Master ::도끼), 프리랜서(Freelancer::창), 바운티헌터(Bounty Hunter::검) 등으로 전직하게 된다. 2차적으로 전직한 각각의 직업은 차후 추가될 게임환경에서 각각 중요한 역할들을 맡게 된다.

■ 거너(Gunner)
사수(Archer)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민병대와 같은 형태의 전사들이다. 총과 경장갑을 사용하며, 다양한 사격 관련 기술들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형의 이점을 살려서 다양한 공격(권총, 장총, 캐논 등)을 구사할 수 있다. 1차적으로 스냅슈터(Snap shooter::권총), 스나이퍼(Sniper::소총), 아틸레리맨(Artillery Man::캐논)으로 전직을 하게 되며, 2차적으로 스타일리쉬하고 빠른 공격을 하는 스타일리스트(Stylist), 소총을 사용해서 공격의 핵을 이루는 저지나이트(Judge Knight::소총) 그리고 파괴력이 높은 범위공격이 가능한 가디언포스(Guardian Force::캐논) 등의 직업 군으로 분화하게 된다.

■ 사이키커(Psychiker)
이른바 에스퍼(Esper)라고 부를 수 있는 직업 군이다. 신비한 힘을 이용해서 적을 공격하고 아군을 치유하거나 강화시킬 수도 있다. 마법을 사용한다는 특이성 때문에, 무기로 직접 공격을 주로 하는 레인저나 거너와는 많이 다른 조작성을 지니고 있다. 마법을 사용하고 개발해나가는 방향에 따라서 3개의 직업으로 힐러(힐링마법), 디바이너(부여, 간접공격마법), 다크위저드(직접공격마법)으로 1차 전직을 하게 된다.
그리고 2차적으로 발란서(힐링), 디바인마스터(부여, 간접공격마법), 다크헌터(직접공격마법)으로 전직이 가능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