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니마]영혼의 동반자 아니마와 떠나는 ‘액션 모험’

  • 하은영 기자 hey@khplus.kr
  • 입력 2011.03.16 10: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종 아니마 등장해 주인공 플레이 ‘서포트’… 마법 피리 불면 언제 어디서나 상점 이용 가능


강렬한 타격감의 액션 RPG ‘아니마’가 엄지족들 사이에서 큰 화제다. 출시한 지 몇 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모바일게임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니마’는 신계와 인간계의 대립으로 황폐해진 아켈론 대륙을 구하기 위해 음모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 로크의 모험을 그렸다.


3종의 기본 직업을 비롯해 2차 전직을 통한 12종류의 상급 직업, 주인공과 협력해 전투에도움을 주는 다섯 종류의 아니마(소환수)와 함께 유저들은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되는 퀘스트와 수백 가지 코스튬을 변경하면서 새로운 재미를 만끽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니마’는 신이 되지 못한 살리토스가 신계에 대한 반란을 위해 인간들을 이용하고, 그의 분신으로 선택된 주인공 로크가 원치 않는 전란에 휘말린다는 내용이 게임의 기본 줄기를 이루고 있다. 신의 진실과 인간들의 일그러진 추종심에 분한 로크가 복수의 길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액션 갈증 ‘단 번에 해소’]
주인공은 게임 시작 후 메인 퀘스트를 받아 시나리오를 진행하게 되며,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레벨업을 하고 아이템을 획득함으로써 더욱 강해지게 된다. ‘아니마’에서는 다섯 종류의 아니마가 등장, 주인공의 게임 플레이를 서포트한다. 이들은 시나리오의 흐름에 따라 각종 능력을 얻게 된다. 아니마는 종류에 따라 구름과 바람, 불꽃, 대지, 눈꽃 등 다양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정보창에서 링크해 사용이 가능하다.


아니마 별로 4종류의 액티브 스킬 및 다섯 종류의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어 주인공의 직업과 조합해 다양한 전투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다. 특수한 능력과 단 하나의 각성 시스템등 심화된 소환수 시스템으로 호쾌한 모바일 액션에 목말랐던 유저들의 갈증을 단 번에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독특한 시스템으로 재미 ‘UP’]
게임 내에 삽입돼 있는 독특한 각종 시스템들은 ‘아니마’의 재미를 더욱 극대화 시켜준다. 우선 수백 가지의 장비 아이템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강화, 옵션 부여, 소켓 장착 등을 통해아이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강화와 조합 시스템은 아이템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많은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체 맵에서 진행 중인 퀘스트의 목표 장소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퀘스트 추적 시스템,마법의 피리로 마법 상인을 불러 언제 어디에서나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RPG에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들의 플레이를 훨씬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주목을 끄는 부분은 던전 시스템이다. 기억의 던전시스템에 따라 유저들은 한 번 클리어한 보스와 또 다시 기억의 던전에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해당 보스가 지급하는 희귀한 아이템 획득에도 재도전이 가능하다.


영웅 던전 시스템에서는 매일 한 번씩 영웅 던전에 진입해 엔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영웅 던전의 추가에 따라 다양한 유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노릴 수 있다.


● 장 르 : 액션 RPG
● 플랫폼 : 모바일
● 개발사 : 모비클
● 배급사 : 모비클
● 홈페이지 : www.mobicle.co.kr
● 발매일 : 2월 22일(SK텔레콤)
● 다운로드 경로 : SKT ▶▶ 네이트 ▶ 게임 ▶ 장르별게임 ▶ 액션/슈팅 ▶ 아니마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